손담비 열애 남자친구 이규혁 소름돋는 집안정체와 인맥수준(+나이차이)

왼쪽 손담비, 오른쪽 이규혁 .sbs
왼쪽 손담비, 오른쪽 이규혁 .sbs

가수 겸 배우 손담비(38)가 스피드 스케이트 전 국가대표 이규혁(43)의 열애소식이 알려지며 나이차이,집안까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12월 2일 손담비의 소속사 에이치앤드 엔터테인먼트 측은  "손담비가 이규혁과 연애 중"이라며 "친구 사이로 지내다 3개월 전부터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규혁 소속사 IHQ 관계자도 이날 "이규혁과 손담비가 친구로 지내다 3개월 전부터 교제를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사귄지 3개월이라 결혼까지 생각하는 단계는 아니다"라고 조심스럽게 밝혔습니다. 

두 사람은 같이 취미생활인 골프도 즐기며, 지인들에게 열애 사실을 숨기지 않은 채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는 전언입니다. 두 사람의 나이차이는 5살로 손담비가 연하 입니다.

손담비는 1983년생으로, 지난 2007년 싱글 앨범 '크라이 아이'(Cry Eye)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2009년 '드림'의 주연으로 나서면서 연기 활동을 시작했고 드라마 '빛과 그림자' '가족끼리 왜 이래' '미세스 캅2' '동백꽃 필 무렵'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규혁은 1978년생으로 스피드 스케이트 국가대표 출신입니다. 세계선수권 4회 우승 등의 기록을 세웠으며, 지난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을 끝으로 선수 생활을 은퇴했습니다. 지난 9월 IHQ 스피드 스케이팅 팀의 감독으로 전속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한편 이규혁 집안은 국가대표 출신으로 이루어진 일명 '국가대표' 가족입니다. 아버지 이익환 씨는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출신으로 1968 그르노블 동계올림픽에 참가했으며 어머니 이인숙 씨는 피겨 스케이팅 선수 출신으로 현재 전국스케이팅연합회 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동생 이규현도 피겨 스케이팅 국가대표 출신으로 피겨 코치로 일하고 있습니다. 온 가족이 빙상 국가대표 출신인 빙상 명문가입니다.

 힐링캠프
 힐링캠프

 

이 때문에 어머니와 마찬가지로 본인 레이블인 규 스포츠(Kyu sports)를 갖고 있고, 스피드 / 숏트랙 스케이트를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반인들은 모르고 선수들이나 씁니다. 카본 FRP등 복합 소재로 만든 해외 첨단 스케이트에 비하면 구조나 디자인 면에서 떨어지지만 별다른 대안이 없어 쓰는 선수들이 많습니다. 이 또한 옛말로 국산은 쎈스포츠가 점유율을 거의 잠식해 동호인이나 선수나 보통 쎈 스케이트를 씁니다.

아니면 시티런 고급 모델. 동호인용 중고 물품은 시즌 동안 주로 선수들이 쓰던 물건이고, 2018년에 와서는 작정하고 구하지 않는 한 규 스케이트를 보기는 좀 힘든 편입니다. 사실은 규스포츠는 이름만 규혁 형제의 것을 따온 것이고, 대표이사가 어머니에 설립자는 외할아버지인 가업이며, 인숙 스포츠와 브랜드만 다르고 같은 회사였습니다. 현재는 규스포츠로 통합되었습니다.

한편 2017년 10월 29일 이규혁 집안에서 처음 연맹통합부터 무려 24년 동안 빙상연맹을 독식해왔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그의 명예는 많이 추락했습니다.이로써 2014년 소치의 노장으로 인기를 떨치다가 최순실 게이트 사건에 연루되며 많이 깎아먹은 명예가 또다시 추락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많은 시민들의 비판을 받는 건 물론이고 일명 '스포츠 4대악'을 내걸며 스포츠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위해 조직 사유화 금지를 외쳐오던 문체부도 같이 논란이 되고 있는 중입니다. 

TV조선
TV조선

 

추가로 2018년 4월 9일 엠스플뉴스에서 그의 몰락을 전명규가 기획했다는 기사를 냈습니다. 기사 내에서 이름은 등장하지 않지만, 올림픽 6회 출전, 어머니가 피겨 스케이터 출신, 2014년까지 현역이었다는 설명 등을 통해 이규혁에 관한 기사임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그의 모습을 한동안 볼수 없었습니다.

 

한편 이규혁은 빙상계는 물론 연예계 인맥도 상당합니다. 싸이가 그에게 무대를 헌정하기도 했습니다. 정확히는 전직 쇼트트랙 선수이자 싸이의 친구인 '청담동 호루라기' 이진성을 통해 친분이 있는 사이입니다. 김연아의 키스 앤 크라이에도 출연했고, 과연 현역 스케이터 답게 피겨 스케이팅에도 빨리 적응해서 준수한 스케이팅 스킬을 보여줬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엑스포츠뉴스

 

한편 이규혁은 은퇴 후 2016년 스포츠토토 빙상단 초대 감독으로 선임되었습니다. 하지만, 한국동계영재스포츠 센터의 전무이사직을 맡았었고, 최서원 씨의 조카 장시호 씨와 연관되어 있다는 사실이 드러나 불명예스럽게 감독 자리에서 물러났습니다. 이후, 빙상계에서 장기간 활동하지 않았습니다. 친분이 있는 사람들 경조사 가끔 다니던 게 전부였을 정도입니다.

오히려 다른 분야인 요식업 쪽으로 진출해서 쇠고기 요리점인 '규가든'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2021년 9월 28일, KH 그룹 산하 IHQ 스피드 스케이팅 팀의 감독으로 전속 계약을 체결하여 오랜만의 빙상계로 돌아왔습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