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나은, 에이핑크 10주년 활동 불참에 탈퇴설까지... 불참이유 밝혔다

에이핑크 완전체 / 에이핑크 김남주 인스타그램
에이핑크 완전체 / 에이핑크 김남주 인스타그램

그룹 에이핑크가 손나은을 제외한 5인조로 컴백하며 손나은의 불참이유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022년 1월 18일 에이핑크의 소속사 IS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입장을 통해 “당사는 에이핑크 스페셜 앨범 발매로 6인으로 활동하고자 스케줄 조정 및 커뮤니케이션 조율을 최선으로 진행했습니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스케줄 조정 불발로 인해 이번 2월 스페셜 앨범의 자켓 및 뮤직비디오를 제외한 모든 에이핑크 활동은 초롱, 보미, 은지, 남주, 하영 5인 멤버들과 진행된다”라고 알렸습니다.

같은날 손나은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도 “손나은은 협의 중인 차기작의 스케줄 조율이 여의치 않아 오는 2월 발매되는 에이핑크 스페셜 앨범의 재킷 및 뮤직비디오를 제외한 활동에는 참여하지 못하게 됐다”라고 밝혔습니다.

손나은은 소속사를 통해 “스케줄 상의 문제로 이번 활동을 함께하지 못해 아쉽지만, 스페셜 앨범과 멤버들에게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습니다.

손나은은 지난해 4월 10년간 함께해온 에이핑크의 소속사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현 ISP엔터테인먼트)를 떠나 YG엔터테인먼트로 이적했습니다. 당시 손나은 측은 새 소속사에서 배우 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지만, 에이핑크 팀을 탈퇴하는 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일례로 손나은은 지난해 연말에 열린 에이핑크의 10주년 기념 팬미팅에 함께해 팬들을 만난 바 있습니다. 팬미팅 당시 스페셜 앨범 발매가 공지될 땐 손나은도 활동에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차기작 스케줄로 인해 결국 활동이 불발됐습니다.

한편 손나은은 최근 tvN 월화드라마 ‘고스트 닥터’에 출연 중입니다. 에이핑크는 오는 2월 데뷔 10주년을 맞아 스페셜 앨범을 발매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