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앤디 결혼 발표 9살 연하 여자친구 정체는 누구? 직업은 아나운서

신화 앤디 인스타그램
신화 앤디 인스타그램

 

그룹 '신화'의 막내 앤디(이선호·41)가 결혼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여자친구이자 예비신부 정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2022년 1월 19일 앤디는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저에게 평생을 함께 하고 싶은 한 사람이 생겼다. 제가 힘든 순간에 저를 웃게 해주고 저를 많이 아껴주는 사람"이라면서 이렇게 밝혔습니다.

"이제는 혼자보다는 같이 하는 삶을 살아보려고 한다. 부디 제 새로운 출발을 축복해주시고 따뜻한 시선으로 함께 해 주시길 바란다"면서 "저는 앞으로도 변함없이 신화의 앤디로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앤디의 예비신부는 9세 연하의 직업은 아나운서로 알려졌습니다. 두 사람은 약 1년간 교제해왔습니다. 결혼식 날짜는 미확정입니다. 확정된 날짜는 추후 알립니다.

이에 따라 앤디는 신화 여섯 멤버들 중 3번째로 유부남 대열에 합류하게 됐습니다. 신화 멤버 중 리더 에릭이 지난 2017년 배우 나혜미와 가장 먼저 결혼했습니다. 다른 멤버 전진은 2020년 항공사 승무원 출신 류이서와 웨딩마치를 울렸습니다.

한편 앤디는 1981년생 올해 나이 40세 입니다.대한민국의 가수. 6인조 보이그룹 신화의 멤버이며, 막내이자 서브래퍼와 리드댄서를 맡고 있습니다.

본명은 이선호, 영어 이름은 Jason Lee. 1981년 1월 21일 서울에서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났습니다. 어린시절 가족들과 함께 미국으로 이민을 갔습니다.

중학생 시절 H.O.T.의 토니 안과 함께 댄스팀의 일원으로 활동하며 한인 사회에서 이름을 알렸습니다. 앤디와 토니 안은 캐스팅 디렉터를 통해 이수만과 연락이 닿았고 미국의 한 공원에서 이수만과 오디션을 보아 합격했습니다. 

H.O.T. 멤버들과 함께 연습생 생활까지 했으나 당시 앤디의 나이가 타지에서 사회생활을 하기에는 너무 어리다는 이유로 부모님이 극구 반대하셔서 다시 미국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로부터 약 1~2년 뒤 고등학생이 된 앤디는 LA의 한 식당에서 이수만과 우연히 재회했고 이수만은 그때 앤디를 신화의 멤버로 캐스팅했습니다.

1998년 신화의 멤버로 연예계에 데뷔하였으며, 신화의 멤버로서 13장의 정규 앨범과 7장의 비정규 앨범을 발매하였습니다. 

신화 내에서 개인활동이 가장 늦게 터진 멤버. 데뷔 초에는 형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주목받지 못했으나 2004년 주연으로 출연했던 시트콤 <논스톱4>이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인기몰이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앤디는 <논스톱4>에서 고시생역을 맡아 많은 유행어와 짤방을 남겼습니다.

이후 2005년 <프라하의 연인>에서 주인공의 이복동생인 지승우로 분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고 반전드라마에도 이진과 호흡을 맞추며 반고정으로 출연했으나, 교포 출신이라 억양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정극 연기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연기 외에도 예능, 음반,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에 도전했습니다. 최근에는 신화 활동에만 주력하는편입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