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인들의 시력은 어느정도일까? (+몽골인 평균시력)

여러분 몽골인들의 시력이 아주 좋다는 이야기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겁니다.

방송에서도, 인터넷에서도 자주 언급되는 이야기 중 하나인데요.

그래서 진용진씨가 몽골인의 시력에 대해 직접 알아보았습니다.

몽골인들과 함께 시력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과연 결과는 어떨까요?

첫번째 실험에서 135포인트로 쓰인 글씨를 6층 높이에서 맞췄습니다.

다음으로는 한 눈에 보기에도 너무 작은 60포인트 글씨인데요.

이 글씨를 맞추는 데에는 실패했습니다.

이 외에도 몇 번 더 시도를 해봤지만, 아주 작게 적은 글씨는 보지 못했다고 합니다.

실험에 참여하신 몽골인분의 시력은 2.0이라고 합니다.

평범한 사람 치고는 굉장히 좋은 시력이지만, 우리가 생각했던 몽골인의 시력보다는 다소 낮다고 느껴집니다.

몽골인 이수아씨는 주변 친구들을 보았을 때, 2.0 정도인 본인은 보통 정도의 시력이라고 합니다.

몽골인이라고 유전적으로 시력이 좋게 태어나는 건 아니지만, 어느정도 환경의 영향 덕분에 안경을 쓰는 비율은 10~20%에 불과하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다음 실험은 진짜 산맥과 같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옥상과 옥상 사이에서 진행해보았습니다.

마찬가지로 큰 글씨는 잘 맞추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작은 그림이나 글씨를 맞추는 데는 실패합니다.

몽골인 애니씨는 그냥 보통 한국사람 정도의 평범한 시력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고 하네요.

애니씨는 시력에도 유전적 요인이 크기 때문에 몽골에 산다고 해서 시력이 좋아지는 건 아니고, 시력이 나빠지지 않는 정도라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시력이 6.0 되는 몽골인을 본 적도 없다고 했는데요.

몽골인 평균 시력은 1.5에서 2.0 정도라고 합니다.

오늘의 결론 : 몽골 분들의 평균 시력은 2.0 정도로 굉장히 좋은 편이지만,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글 정도로 아주 멀리 있는 걸 볼 정도의 시력은 아니였다. 

실험에 참여하신 분들이 아주 어릴 때부터 탁 트인 공간에서 사신 분들인데도, 우리가 기대하는 정도의 시력은 아니었습니다.

이 분들 말고도 다른 몽골인 분들의 제보도 많이 받았지만 대부분 1.5~2.0 정도였다고 합니다.

누리꾼들은 "명심해야 하는게 몽골인이 시력이 좋은게 아니라 현대 도시인 시력이 나쁜겁니다. 환경이 잘 갖춰지면 민족 관계 없이 우월한 시력을 얻을 수 있어요. 그리고 몽골 지역과 문화가 그 환경에 잘 맞아떨어졌을 뿐입니다. 반대로 도시생활은 시력에 그다지 좋지는 않죠. 당연히 전자기기도 마찬가지고요. 그래서 시력차이가 나는거라 몽골인이라고 시력이 꼭 우수하리라는 법은 없습니다.","시력이 안좋아서 못맞춘게 아니라 그냥 그림이 이상한거 아닌가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한국 몽골 혼혈인데 요즘 몽골 도시인들은 시력 생각만큼 좋진 않아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 시력은 시골 초원에 사는 몽골인 입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