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동원 참치캔에 이어 반려묘용 습식캔까지 1초에 1개씩 팔려

동원F&B의 반려묘용 습식캔이 지난해 국내외에서 4000만 개 이상 팔렸습니다. 1초에 한 개씩 팔려나간 셈입니다. 참치캔을 생산하며 쌓은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이 제품 성공의 비결로 꼽힌입니다. 동원F&B는 펫푸드 사업을 확장해 2025년까지 연매출 10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출처 : 연합뉴스
출처 : 연합뉴스

 

동원F&B는 반려묘용 습식캔이 지난해 국내외에서 4000만 개 이상 판매됐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동원F&B의 반려묘용 습식캔 부문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했습니다.

동원F&B의 반려묘용 습식캔이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요인은 기술력과 품질입니다. 동원F&B는 1982년부터 국내 대표 참치캔인 동원참치를 생산하며 참치캔 분야 기술력을 쌓아왔습니다. 원양에서 잡은 참치를 해체 후 5분 이내에 가장 신선한 상태로 캔에 담는입니다. 이런 기술력을 펫푸드 제품에도 적용하고 있습니다. 참치뿐 아니라 연어, 크릴, 홍삼 등 다양한 원료를 활용한 펫푸드 제품을 국내외 시장에서 판매합니다. 현재까지 국내외 반려묘용 습식캔의 누적 판매량은 6억 개 이상입니다.

동원F&B 관계자는 “해외 기업이 국내 펫푸드 시장의 절반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기업이 거둔 성과로 이례적이라는 평가”라고 말했습니다.

동원F&B는 펫푸드 마케팅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다양한 협업 마케팅을 펼치며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동원F&B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의 인스타그램 팔로어는 5만 명 이상입니다. 반려동물 웹툰 ‘뽀짜툰’과 협업해 웹툰 캐릭터를 제품 디자인에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동원F&B는 지난해 기준 연간 300억원인 펫푸드 부문 매출을 2025년까지 세 배 이상인 1000억원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입니다. 올해 상반기엔 반려견용 습식캔 생산 설비 증설에 나섭니다.

동원F&B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국내 반려동물 시장에서 차별화한 제품을 선보여 반려묘와 반려견용 습식, 건식, 간식 제품을 아우르는 펫푸드 선두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