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효진 남자친구 케빈오 소름돋는 과거 이력에..학력 집안 재조명

 

배우 공효진이 결혼발표를 하며 화제인 가운데 두사람의 나이차이와 남자친구 케빈오의 과거 이력과 학력 등 그에 대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앞서 공효진은 최근 현빈-손예진 커플의 결혼식에서 절친 손예진의 부케를 받으면서 곧 결혼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받은 가운데, 이는 사실로 확인됐습니다.

약 2년간의 핑크빛 연애를 이어온 공효진과 케빈 오는 연내 법적으로도 부부가 될 예정으로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됩니다.

공효진 소속사인 매니지먼트 숲은 배우 공효진과 싱어송라이터 케빈오는 약 2년간 열애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공효진은 이미 케빈 오의 프러포즈를 받았고, 조심스럽게 주변에 결혼 사실을 알리는 중입니다. 현재 주변인들의 축하 속에 예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미국에 있는 케빈 오의 가족들도 공효진을 새 식구로 반갑게 맞이한다는 후문입니다.

두 사람은 서로 지인에게 연인을 소개하며 만남을 알리는 등 당당한 연인으로서의 행보를 보여주었고 또한 공효진은 지난해 개인 SNS를 통해 케빈오의 노래를 공개적으로 홍보하며 슬며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케빈오 또한 자신의 콘서트마다 공효진은 물론 지인들까지 함께 초청하는 등 자연스럽게 배려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합니다.

공효진은 1980년생으로 올해 42살이며, 케빈 오는 1990년생으로 그와 10살 차이가 납니다.

케빈오 

가수 케빈오는 한국이름은 오원근이며 1990년생으로 올해나이 32세입니다. 가족관계는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여동생이 있습니다. 미국에서 태어나 다트머스 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습니다.

과거 다트머스 대학교 외에도 코넬 대학교, 듀크 대학교, 카네기 멜론 대학교, 에모리 대학교, 보스턴 칼리지, 뉴욕 대학교 등에서 제의가 왔을 정도로 굉장한 수재였음을 가늠할 수 있고 뉴욕 주립대학교에서 신경과학연구기관 인턴 연구원을 지냈던 경력도 있습니다.

이후 2015년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시즌 7의 우승을 하며 가수로 데뷔하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2015년 슈퍼스타K7 우승 후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 OST 참여도 하고 2016년 11월 16일 프로듀서 프라이머리 앨범에 피쳐링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당시 슈퍼스타k의 화제성이 많이 죽은 시기였기에 우승자였음에도 큰 이슈와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또한 '디어 마이 프렌즈', '시카고 타자기', '맨홀', '열두밤',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스토브리그', '경우의 수', 'D.P', '설강화' 등 다수 작품의 OST를 가창했습니다.

엠넷 '슈퍼스타k7' / jtbc '슈퍼밴드' 

이후 2019년 4월 JTBC에서 시작한 오디션 프로그램인 슈퍼밴드에 참가하면서 오랜만에 대중들 앞에 얼굴을 비추었는데 슈퍼스타K7 때에 비해 향상된 실력을 보여주며 윤종신이나 윤상에게 극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방송에서 케빈오는 어린 시절에 친구들과 밴드를 했다고 밝혔는데 한국에 와서는 음악을 같이할 친구들이 없어서 함께 음악을 할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 이번 슈퍼밴드에 나왔다고 말했습니다. 

JTBC 슈퍼밴드에 참가하며 좋은 활약을 보여 주었다. 애프터문 팀으로 5위로 마감하며 새로운 음악적 역량과 리더쉽을 발휘했습니다.

또한 과거 케빈오는 폴킴과 함께 SBS 파워FM '아름다운 이 아침 김창완입니다'에 출연했습니다. 케빈오와 폴킴은 당시 방송에서 뮤지션으로서의 자신의 생각은 물론 소탈한 면모를 보여 청취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먼저 케빈오는 "어떤 여자가 매력적이냐"는 질문에 "나는 나보다 똑똑한 사람이 좋습니다. 학문적으로 똑똑한 여자 말고 지도를 보고 길을 잘 찾는다던가, 암산을 잘하는 여자가 좋습니다. 세상물정 밝고 요령있는 여자가 이상형"이라고 말해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특히 케빈 오는 배우 공효진의 '절친' 려원, 손담비, 임수미 등과도 두터운 친분을 자랑합니다. 2020년에는 공효진이 코로나19 최전방에서 뛰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캠페인인 '덕분에 챌린지' 다음 주자로 임수미를 지목하자, 임수미가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다시 케빈 오를 지목하기도 했습니다.

공효진 인스타그램 

공효진은 SNS를 통해 케빈 오의 노래를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2020년 3월 케빈 오의 '애니타임, 애니 웨어' 스트리밍 캡처본과 함께 "이노래 어째, 달밤에 듣자니 마음이 참"이라는 글을 남긴 바 있습니다.

또한 공효진은 케빈오의 셀프카메라를 소셜미디어에 올렸다가 급히 삭제해, 팬들 사실에서는 열애설이 피어오르기도 했습니다.

앞서 2020년에는 케빈오의 ‘애니타임, 애니웨어’(Anytime, Anywhere) 스트리밍 인증 사진과 함께 “이 노래 어째 달밤에 듣자니 마음이 참”이라고 게재한 바 있습니다.

tvn '바퀴달린집' 

또한 1년 전 공효진의 발언이 재조명되고 있다. 공효진은 지난해 4월 예능프로그램 '바퀴달린집'에서 "어머니가 제 결혼에 반대한다"며 "결혼 안 하고 살 수 있으면 혼자 살라고 하신다"고 밝혔다.

이어 "엄마가 나라면 결혼하지 않겠다더라. '너는 할 일도 있고 평생 누가 너를 퇴직시킬 것도 아니지 않냐. 비슷한 일하는 친구도 많고, 혼자 살지 뭐하러 결혼하냐'고  하신다"고 털어놨다.

공효진은 어머니가 요리 레시피도 알려주지 않는다고도 했다. 하루는 갈비찜 레시피를 물어봤더니 "배우지마. 그럼 하고 살아야 된다"며 '혼자 있으면 외롭지 않냐'는 말에는 "혼자 있는 걸 너무 좋아한다. 제가 하고 싶은 걸 다 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물론 친구들이 집에 오는 것도 혼자 있는 것만큼 좋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배우 공효진은 1980년생으로 올해나이 42세입니다. 케빈오가 연하로 두사람의 나이차이는 10살 차이 입니다. 공효진은 1999년 영화 '여고괴담 두번째 이야기'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화려한 시절', '네 멋대로 해라', '눈사람', '상두야 학교가자', '건빵 선생과 별사탕', '고맙습니다', '파스타', '최고의 사랑', '주군의 태양', '괜찮아, 사랑이야', '프로듀사', '질투의 화신', '동백꽃 필 무렵' 등 대부분의 작품에서 주연을 맡아 인기를 견인했습니다.

또한 영화 '킬러들의 수다', '화산고', '품행제로', '가족의 탄생', 'M', '미쓰 홍당무', '지금, 이대로가 좋아요', '러브픽션', '고령화 가족', '미씽: 사라진 여자', '싱글라이더', '도어락', '뺑반', '가장 보통의 연애' 등에 출연했습니다.

공효진의 인스타그랩 주소입니다. @rovvxhyo
케빈오의 인스타그램 주소입니다. @kevinoh_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