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워BTI(꽃BTI) 꽃 별 MBTI 16종류 결과 비교해보니..소름

 
플라워BTI(꽃BTI) 꽃 별 MBTI 16종류 결과 비교
플라워BTI(꽃BTI) 꽃 별 MBTI 16종류 결과 비교

최근 인스타그램, 및 여러 SNS에서 플라워BTI(꽃MBTI)가 화제가 되며 꽃 별 결과를 MBTI에 비교한 내용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MBTI 테스트는 여러가지 종류로 파생되어 사람들에게 뜻하지 않은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자신의 성향을 간접적으로 밝힐 수 있는 계기도 되며, 다른 사람들의 성향도 은근히 알아볼 수 있는 재미가 있습니다. 최근 플라워BTI로 불리고 있는 MBTI 테스트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문항도 12문항으로 매우 간단하며, 답도 2가지 중 선택하면 되기 때문에 1분이면 충분히 답까지 확인하실 수 있는 간단 테스트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플라워BTI 테스트는 벌써 4천만 명이 넘게 참여한 테스트로 테스트 홈페이지(https://ktestone.com/kapable.github.io/flowerBTI/)에서 시작하기를 누르면 간단하게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질문은 새로운 모임에 들어가게 되었는데 내 이상형을 발견했을 때 나는?, 이상형의 그분과 단 둘이 만나게 되었을 때 나는? 등으로 이뤄졌으며 질문에 다 답변하면 자신의 mbti 유형과 관련한 꽃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자신과 연애성향이 맞는 꽃 유형과 맞지 않는 유형 등도 알려줍니다.

플라워BTI(꽃BTI) 16가지 결과별 MBTI 비교는 아래와 같습니다.


1. ENFJ : 자나장미(Jana Rose), 변치 않는 사랑
2. ENFP : 폼폰국화(Pompon Chrysanthemum), 내 마음은 진심이에요
3. ENTJ : 메리골드(Marigold), 반드시 찾아오고야말 행복
4. ENTP : 라넌큘러스(Ranunculus), 매력적이고 매혹적인 사람
5. ESFJ : 그레이스캄파놀라(Grace Campanula), 따뜻하고 상냥한 변함없는 사랑
6. ESFP : 플록스(Phlox), 내 가슴은 열정에 불타고 있습니다
7. ESTJ : 마트리카리아(Matricaria), 역경에 굴하지 않는 강인함
8. ESTP : 망고튤립(Mango tulips), 매혹적인 수줍은 사랑
9. INFJ : 미니델피늄(Mini Delphinium), 당신을 행복하게 해줄게요
10. INFP : 프리지어(freesia),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
11. INTJ : 스타티스(Statice), 변하지 않는 영원한 사랑
12. INTP : 해바라기(Sunflower), 당신만을 사랑합니다
13. ISFJ : 히아신스(Hyacinth), 겸손하고 차분한 사랑
14. ISFP : 스위트피(Sweet pea), 나를 기억해주세요
15. ISTJ : 샤먼트장미(Charment Rose), 영원한 사랑
16. ISTP : 리시안셔스(Lisianthus), 변하지 않는 사랑

이렇게 종류별 MBTI도 굉장히 유사한 결과가 나오며 누리꾼들은 "와.. 너무 나랑 똑같다 소름돋는다.." ," 다른 테스트 없나요..." ,"내 MBTI가 이런 꽃이라니! "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편 최근 다양한 성향 테스트가 커뮤니티와 SNS을 통해 유행처럼 번지면서 많은 기업들이 연이어 ‘테스트 마케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기존에 기업 및 기관에서 진행했던 무거운 적성 검사와 달리 진입장벽을 낮추고 재미를 더한 테스트를 통해 사람들에게 즐길 거리 및 분석 정보를 제공하고, 동시에 기업 및 서비스 홍보 효과까지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개인 중심적인 성향의 MZ세대를 겨냥하여 단체보다는 ‘자신’을 관찰하고 알고자 하는 욕구를 테스트로 끌어내고, 유형 결과를 공유할 수 있는 장치를 제공하여 자신을 드러내고 싶어하는 심리를 제대로 충족시켰다는 분석입니다.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 하니'에서 유재석, 이효리, 비가 검사한 ‘MBTI’는 이미 많은 기업에서 테스트 콘텐츠로 활용하는 단골손님입니다.

대표적으로 데이팅 앱 글램의 'mbti 연애 능력치 테스트', 불편경험 판매 플랫폼 불편함의 '대통령 테스트' 등이 실시간 검색어 1위를 달성하며 화제가 되었으나 일각에선 ‘기존에 검사했던 결과와 다르다.’, ‘비슷한 테스트가 많아 별 감흥 없다’ 등의 반응도 나왔습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