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커먼 팔꿈치로 받는 스트레스, 이제 그만!

소매가 짧은 옷을 입으면 시커먼 팔꿈치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분들이 있습니다. 평소 깨끗하게 관리하고 있다고 노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커먼 팔꿈치와 무릎이 보인다면 지저분한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팔꿈치나 무릎은 마찰과 압력을 받기 때문에 다른 신체보다 까매지기 쉬운데요. 자극을 계속 받으면 피부 각질이 벗겨지고, 쌓이는 과정이 반복되어 색이 변하게 되는 것입니다.

한번 생긴 색소 침착은 없애기 어렵기 때문에 쉽게 사라지지 않으므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시커먼 팔꿈치를 새하얀 팔꿈치로 탈바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커먼 팔꿈치 → 새하얀 팔꿈치로 탈바꿈하는 방법

1. 레몬

레몬을 반으로 자른 다음 시커먼 팔꿈치와 무릎에 문질러줍니다. 레몬에 함유된 구연산 성분은 천연 미백 성분으로 주기적으로 해준다면 몇 주만에 새하얀 팔꿈치로 탈바꿈됩니다. 바로 씻지 말고 3시간 정도 기다린 다음 레몬즙이 몸속 깊숙이 침투하도록 해주세요. 그런 다음 따뜻한 물로 씻어내고 피부 보습제를 발라 촉촉하게 해줍니다.

 

2. 우유와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와 우유와 만나면 화장품 못지 않은 미백 스크럽제가 됩니다. 우유의 젖산 성분은 미백 작용을 하고 베이킹 소다는 각질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베이킹소다와 우유를 적당량 섞어 팩처럼 꾸덕꾸덕하게 만들고 팔꿈치에 마사지하듯이 발라줍니다.

 

3. 요거트와 식초

요거트 1티스푼과 식초 1티스푼을 섞은 다음 팔꿈치에 마사지하듯 문질러줍니다. 20분 정도 방치한 다음 미지근한 물로 씻은 다음 보습제를 발라주면 됩니다. 요거트의 젖산과 식초의 아세트산은 침착된 피부를 밝게 해주는 성분이 있습니다.

 

평소에 주의할점

팔꿈치는 마찰과 압력을 받으면 색소 침착이 되기 때문에 평소 턱을 괴는 행동이나 팔꿈치에 자극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