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를 먹기 전이라면 한번 확인해 보셔야 됩니다.

픽사베이
픽사베이

지금 바나나를 먹을 예정이라면 껍질을 까기 전 조심스럽게 확인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건 바나나 껍질 속 거미입니다. 

영국 일간 메트로는 영국 폰탈로 시에 사는 마리아 레이튼(43)이 바나나 속 독거미에게 물려 목숨을 잃을 뻔한 사연을 전했는데요.

대형 슈퍼마켓 테스코에서 바나나를 구입한 마리아 레이튼은 바나나 껍질표면이 하얗게 변한 것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곰팡이 인줄 알고 크게 관심을 두지 않았지만 바나나를 먹기 위해 손에 쥔 순간 경악을 금치 못했는데요.

바로 바나나 속에서 거미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곧바로 바나나를 밀폐 용기에 담은 후 해당 거미에 대해 검색했는데 곧 물리면 2시간 이내에 사망에 이를 수 있는 강력한 독 거미라를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해당 바나나를 판매한 테스코 측은 “코스타리카에서 수입한 바나나로 포장과정에서 거미가 들어간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영국에서는 그녀의 사연 이외에도 바나나에서 거미가 나온 사례들이 발생해서 더욱 주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2014년 한 남성은 바나나를 창가에 바구니에 넣어두었는데 며칠 후 무수한 거미들이 바나나 속에서 나왔다고 밝혔고, 2017년 30세 여성은 바나나 껍질을 벗기던 도중 껍질에 있던 하얀 포자가 찢기며 거미가 나왔고, 여성의 팔을 기어 올랐다는 사례가 있습니다.

 

픽사베이
픽사베이

한편, 바나나에서 나온 독거미는 세계에서 독성이 가장 강한 거미로 기네스북에도 등록된 ‘브라질 방황거미’입니다.

성장하면 58cm까지도 자라는 대형 거미인 브라질 방황 거미는 바나나에 숨어있기를 좋아해 바나나 스파이더라고도 불리는데, 이 거미가 바나나 안에 있는 경우 곰팡이처럼 보이는 하얀 포자 같은 것이 껍질에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