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동석 예정화 8년째 열애만..결혼 못한 진짜 이유 밝혀졌다(+집안 나이차이)

MBC 라디오스타
MBC 라디오스타

 

배우 마동석이 연인 예정화와 윤계상 결혼식에 동반 참석해 근황을 전하자 두 사람의 결혼시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2022년 6월 9일  마동석은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배우 윤계상의 결혼식에 연인 예정화와 함께 참석했습니다.

 
김예진 인스타그램
김예진 인스타그램

깔끔한 블랙 슈트 차림으로 이날 예식에 등장한 마동석은 예정화와 나란히 앉아 윤계상의 결혼을 축하했습니다. 두 사람은 피로연까지 남아 윤계상 부부와 반갑게 인사를 나누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마동석과 윤계상은 '범죄도시' 1편을 함께한 각별한 인연이 있습니다.

두 사람의 연예 스토리

 
MBC
MBC

마동석과 예정화는 7년째 공개 열애 중입니다. 지난 2016년 마동석과 예정화가 열애 중이라는 사실이 보도됐습니다. 두 사람은 17살이라는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7년째 만남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두 사람은 몇 차례 결별설이 불거지기도 했지만 여전히 애정 어린 만남을 이어 가고 있습니다.

열애설 이후 마동석이 예정화의 어머니와 나이 차이가 3살밖에 나지 않는다는 사실이 공개되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은 같은 소속사 식구 선후배로 친분을 쌓던 중 연인 관계로 발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예정화는 과거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마동석을 언급했습니다.
  
당시 예정화는 "워낙 둘 다 운동을 좋아해서 같이 운동하다가 친해졌습니다. 오빠(마동석)한테서 사귀자는 말은 딱히 없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우리 나이대는 보통 사귀자고 말하는데오빠 나이대는 자연스럽게 되는 것 같습니다. 어떤 멘트 없이 손을 잡으면서 발전했습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애칭은 '애기'입니다. 오빠의 매력은 러블리하고 되게 똑똑하다"라며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마동석 또한 그간 공식 석상에서 예정화 관련 질문을 받을 때마다 "잘 만나고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마동석의 구애.. 붉어진 결혼설

 
MBC
MBC

연애 3년 만인 2019년월엔 두 사람의 결혼설이 불거지기도 했습니다. 2019년 영화 '악인전'으로 칸국제영화제에 참석했을 당시 마동석은 국내 언론과 인터뷰에서 '장가는 안 가나'는 질문에 "내년에 장가 갈 계획"이라며 "원래 올해 가려고 했는데 스케줄이 안 됐다"고 답해 결혼설이 불거지기도 했습니다.

이에 소속사는 "관련 기사는 칸 현지에서 기자들과 캐주얼한 자리에서 이야기를 나누던 도중 결혼 관련 질문이 나와서 '가급적 빨리 하고 싶다', '내년이라도 하고 싶다'고 말씀드린 내용으로, 구체적인 결혼 계획에 대한 이야기는 아니었다"고 해명해 해프닝으로 마무리됐습니다. 마동석과 예정화는 현재 같은 소속사에 몸담고 있습니다.

결혼 못하는 진짜 이유가 집안반대?

 
예정화 인스타그램
예정화 인스타그램

하지만 2022년 현재까지도 여전히 두 사람의 결혼은 감감무소식인데요. 알고보니 두 사람의 결혼하지 않고 있는 이유는 예정화에게 있었다고 합니다.

그녀는 예전에도 방송에 나와 엄마가 절대 결혼을 하지 말라고 했다며 독신주의를 선언한 적이 있었습니다. 어머니(집안)의 결혼 반대가 그녀가 독신으로 지내고 있는 가장 큰 이유일 거라고 추측되고 있습니다.

예정화의 어머니는 스무살이라는 매우 젊은 나이에 예정화를 낳아 많은 고생을 했다고 전했습니다.

예정화 역시 어린 나이에 결혼한 엄마가 고생을 너무 많이 한 걸 보고 자랐다며 자신은 아직 결혼할 생각이 없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누리꾼들은 이러한 이유 때문에 두 사람의 결혼이 늦춰지는 것 같다고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직접적인 결혼이란 단어까지 언급한 가운데 둘이 2022~2023년 사이로 실제 결혼을 할지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특히 마동석은 지난 2016년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한 이후 유일하게 연인 예정화의 계정만 팔로우 중인 사랑꾼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동석 인스타그램
마동석 인스타그램

 

한편  코로나 이후 첫 천만 돌파 영화라는 기록을 앞둔 마동석 주연의 '범죄도시2'에는 예정화의 남동생 차우진(예동우)이 강력한 신스틸러로 얼굴을 비춰 눈길을 사로잡기도 했습니다. 차우진은 마동석 소속사에서 본격적인 연기 활동에 나설 뿐 아니라 '범죄도시3' 공동각본에 참여하며 '예비 매형' 마동석과 끈끈한 관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예정화는 1988년생 올해 나이 34세로 1971년생 마동석과의 나이차이 무려 17살입니다. 예정화는 대한민국의 모델로 데뷔 전 동아대학교 경영대학 관광경영학과로 졸업했습니다. 

그 후 피트니스 모델로 활동하다가, 2015년 미식축구 월드컵 국가대표팀 스트렝스 코치로 활동했습니다. 방송 활동은 오래전부터 하여 KNN 예정화의 피트니스와 SNS에서의 사격녀로 인터넷상에서 어느 정도 알려져 있었고 마이 리틀 텔레비전으로 대중들에게 본격적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웹드라마 "소녀연애사"에도 출연했습니다.

 
예정화 인스타그램
예정화 인스타그램

한때 SNS 스타로 많이 알려졌으나 2016년 11월 마동석과의 열애 사실이 알려지고 2017년 4월 SNS 활동은 물론 공개적인 외부 활동을 전면 중단한 상태입니다. 인스타 팔로워도 30만을 넘었으나, 서서히 감소 중입니다. 연예 기사에 올라온 사진들은 모두 과거 사진들이며 진짜 근황은 거의 알려지지가 않은 상태. 다만 마동석을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언급되고 있습니다. 

연예계 대표 커플임에도 아직까지 연인 사이로만 남아있는 마동석과 예정화. 예전부터 나이 차이와 잦은 논란을 사랑으로 극복해온 만큼 두 사람이 어떤 선택을 하든 응원해주고 싶은 마음입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