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지지율 급격히 하락하자 "지지율 의미 없다" 누리꾼 반응은 이랬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최근 국정수행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 부정 평가가 긍정 평가를 앞서고 있는 상황에 대해 "선거 때도 지지율은 별로 유념치 않았습니다. 별로 의미가 없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 출근길에 '지지율이 떨어지면서 데드크로스를 보입니다. 인사 문제라는 이야기도 나오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기자들의 물음에 이 같이 답했습니다.

이어 그는 "제가 하는 일은 국민을 위해 하는 일이니 오로지 국민만 생각하고 열심히 해야 한다는 그 마음만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해당 발언을 접한 누리꾼들은 "그래 ! 지지율 신경쓰고 가던길 가라...밀어 붙여야한다" ,"이제 귀막고, 눈도 막는건가..? 국민을 생각한다면 지지율을 생각하야지" 등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윤석열, 지지율 2주 연속 데드크로스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7월4일 윤석열 대통령 국정수행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 긍정 44.4%, 부정 50.2%로 부정 여론이 오차 범위 밖 우세를 나타냈다고 밝혔다./사진=리얼미터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7월4일 윤석열 대통령 국정수행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 긍정 44.4%, 부정 50.2%로 부정 여론이 오차 범위 밖 우세를 나타냈다고 밝혔다./사진=리얼미터

한편 복수의 여론조사 기관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은 데드크로스를 넘어 연일 하락하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전날 여론조사 기관 리서치뷰는 윤 대통령의 나토 순방기간(지난달 28∼30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국정 수행에 대한 여론을 조사한 결과, 긍정적 여론이 45%, 부정적 여론은 51%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리얼미터도 이날 오전 윤석열 대통령 국정 수행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 부정 평가가 50.2%로긍정 평가(44.4%)를 앞서 윤 대통령 취임 이후 부정여론이 처음으로 오차범위(95% 신뢰수준에서 ±2.0%포인트)를 벗어났다고 밝혔습니다.

리얼미터 여론조사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2514명을 대상으로 무선(97%)·유선(3%) 자동응답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