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에게 옷 입혀도 괜찮을지, 올바른 옷은 어떻게 판별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Rex features
/ Rex features

사랑스러운 반려견들 옷 입히시는 경우가 많으실 텐데요! 강아지에게 옷을 입혀도 될까요? 우선 정답은 Yes입니다! 단, 옷 입는 걸 싫어하거나 추위에 약하지 않아 옷이 필요하지 않는 등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입히지 않는 게 좋아요!
오늘은 강아지 옷을 올바르게 입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댕댕이에게 올바른 옷 입히는 방법

1. 옷 선택

강아지들도 사람처럼 예민한 피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너무 불편한 소재의 옷 보다는 신축성이 좋고 편안한 옷을 선택해주세요~ 특히 털이 많지 않은 강아지의 경우 가벼운 옷을 입혀 숲풀 나뭇가지 등 외부에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어요.

 

2. 체온 유지

추운 겨울에는 특히 추위에 약한 소형견들의 경우 패딩을 입히기도 합니다. 보온되는 따뜻한 옷을 입고 산책 나가면 아이들이 추위에 저항하는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막을 수 있어요.

 

3. 자외선 차단 및 쿨링 기능성 옷

더운 여름 직사광선을 오래 받는 것은 강아지 피부와 눈 건강에도 매우 좋지 않아요 멜라닌 색소가 증식해 피부의 노화가 발행하기 때문인데요 자외선이 차단되는 기능성 옷을 입히거나 가벼운 여름 옷으로 직사광선을 차단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쿨링 기능이 있는 기능성 옷도 더위를 식혀주는 데 도움을 줘서 좋아요!

귀여운 옷을 입으면 귀여움이 배가 되는 아이들이지만 본연의 모습도 사랑스러우니 아이들을 위해 날씨와 상태에 맞는 적절한 옷을 입히도록 해요~~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