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초호화 저택" 공효진 결혼, 남편 케빈오의 소름돋는 재산·집안 수준

사진=유트브 캡처/케빈오 인스타그램
사진=유트브 캡처/케빈오 인스타그램

 

배우 공효진이 10살 연하의 가수 케빈오와 미국 뉴욕에서 10월 결혼합니다. 이에 엘리트 집안 엄친아로 알려진  케빈오의 미국 집, 재산, 집안, 재력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8월 17일, 공효진 소속사 매니지먼트숲은 "공효진, 케빈오가 인생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려 한다"며 "두 사람의 뜻에 따라 (결혼식은) 양가 친지들만 모시고 10월 비공개로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케빈오는 "올 가을, 제가 태어난 곳에서 조용히 결혼식을 올리기로 했다"며 "대한민국에서 너무나 사랑을 받고 있는 여배우와 함께하게 되어 서울에서 결혼식을 올리려 했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제 가족들과 어르신들이 계신 곳에서 식을 올리려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유튜브,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유튜브, 인스타그램 캡처

 

두 사람의 미국 결혼식 소식이 알려지자 지난 2020년 2월 발매된 케빈오의 싱글 'Anytime, Anywhere'의 뮤직비디오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뮤직비디오의 배경이 실제 케빈오의 가족이 살고 있는 자택이고, 케빈오와 등장하는 출연자들이 친동생이라는 이유입니다.

또 앞서 지난 6월 케빈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으리으리한 초호화 저택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방에는 키보드, 기타 등이 자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화이트톤과 짙은 우드톤으로 포인트를 준 깔끔한 인테리어를 자랑했습니다.

 

명문대 엄친아 케빈오, 화려한 과거 이력과 집안

사진=케빈오 인스타그램
사진=케빈오 인스타그램

 

케빈오는 미국에서 태어난 한국계 미국인으로, 미국 다트머스 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후 뉴욕 주립대학교에서 신경과학연구기관 인턴 연구원을 지낸 이력이 있습니다.

특히 다트머스 대학교 외에도 커넬 대학교, 듀트 대학교, 카네기 멜런 대학교, 에모리 대학교, 보스턴 칼리지, 뉴욕 대학교 등에서도 입학 제의를 받은 수재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3남매가 모두 명문대 출신으로, 케빈 오 뿐만 아니라 그의 남동생과 여동생은 각각 프린스턴 대학교와 다트머스 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또 시애틀 선한목자 선교회의 황선규 목사가 외할아버지며, 찰스 허만법률사무소 쥴리 황씨 4촌 조카이기도 합니다.

 

황선규 목사와 케빈오 /사진=기독일보
황선규 목사와 케빈오 /사진=기독일보

 

그가 한국에서 활동을 시작한 것은 2015년 Mnet '슈퍼스타K' 시즌 7에 출연하면서부터입니다. 당시 미국 명문 대학에 재학 중이던 케빈오는 매력적인 보이스와 훈훈한 외모, 빼어난 송라이팅 능력으로 '엄친아'수식어를 꿰찼습니다.

'슈퍼스타K7' 우승을 차지한 케빈오는 이후 가요계에서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했습니다. 2019년 4월 애프터문 팀을 결성하고 JTBC '슈퍼밴드'에 참가해 5위로 방송을 마감, 음악적 역량과 리더쉽을 동시에 입증했으며 그해 10월에는 애프터문 멤버들과 함께 밴드를 결성해 활동을 개시했습니다.

케빈오의 화려한 과거 이력과 집안에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이정도면 금수저 중의 금수저 아님?', '공효진 시집 잘갔네'등의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사진=Mnet
사진=Mnet

 

한편 공효진은 1980년생, 케빈오는 1990년생으로 10살 연상연하 커플입니다. 지난 4월 열애를 공개해 화제를 모은 두 사람은 6개월 만에 결혼식을 올리게 됐습니다.

공효진은 1999년 영화 '여고괴담2'로 데뷔했으며 드라마 '파스타', '최고의 사랑', '동백꽃 필 무렵', 영화 '미쓰 홍당무', '가장 보통의 연애' 등 TV와 스크린을 오가며 활발한 연기 활동을 했습니다.

케빈오는 2015년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7' 우승자 출신으로 싱글 '연인', '하우 두 아이' 등을 발매했습니다. 2019년 JTBC '슈퍼밴드'를 통해 밴드 애프터문을 결성했습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