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 계속되는 폭력성 논란
유재석이 진정시키며 방송
예능이다vs과하다 네티즌 갑론을박

 
SBS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에 출연중인 김종국이 폭력적인 모습을 보여주어 계속된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이에 유재석에게도 폭력적인 말과 행동을 서슴치 않으며 네티즌들의 갑론을박이 이어졌습니다.

옛날부터 쭉 고수했던 김종국의 분노 캐릭터는 유재석에게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이 때까지만 해도 유재석은 김종국이 강압적인 모습을 보여주어도 “카메라 따라와!”라고 외치며 재미있게 받아주었습니다.

 
SBS

하지만 최근에는 김종국이 점점 더 자극적인 모습을 보여주려고 해 유재석의 행동이 달라졌습니다.

노래 끝말잇기를 하던 와중, 지석진이 “여보세요, 거기 누구없소~”로 끝내며 “소”로 시작하는 노래를 하라고 김종국을 바라보았습니다. 김종국이 “소”자로 시작하는 노래를 부르지 못하자, 갑자기 김종국이 버럭 소리를 질렀습니다.

 
SBS

삿대질까지 더해가며 “너도 소 해봐!”라고 소리쳐서 촬영장 분위기가 어색해져가고 있었습니다. 유재석이 이에 정색을 하며 “아, 알겠는데 왜 그렇게 화를 내?”라고 물었습니다.

 
SBS

뿐만 아니라 다른 방송날, 하하가 김종국에게 “오늘은 슬리퍼도 안 신었네!”라고 말하며 평소와 다른 복장을 지적하였습니다.

그런데 김종국이 “원래부터 슬리퍼 안 신었어, 이씨!”라고 말하자 하하의 표정이 급격하게 굳어갔습니다. 결국 유재석이 중간에 나서서 김종국을 말리면서 촬영장 분위기가 어두워지고 말았습니다.

하하는 이러한 김종국의 태도가 어이없었는지 “아니 이게 이렇게까지 화낼 일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김종국의 분노 컨셉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전소민이 “귀가 빨개졌다”고 지적하자 “너 조용히 해!”라고 소리친 것입니다.

유재석이 정색하고 김종국의 가슴을 토닥이며 진정하라는 제스처를 하였습니다. 이에 김종국이 갑자기 조용해지자, 수많은 누리꾼들이 “그래도 김종국이 유재석 눈치 보는 것 같다”고 반응하고 있습니다.

 
 
SBS

이날 본격적인 레이스에 앞서, 제작진은 멤버들의 근황을 소개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유재석은 최근 발표된 연예인 브랜드 평가에서 3년 연속 '대한민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예인 1위'로 선정돼 시선을 모았습니다.


실제로 김종국은 유재석이 “3년 연속 대한민국 영향력 1위”를 달성하자, “나도 영향력 많이 받았지”라고 대꾸하였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어디 가서 눈치 안 보는데 유재석 형 눈치는 봐요”와 같은 발언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유재석을 “내가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눈치 보는 연예인”이라고 칭하자 이날 방송본이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SBS
SBS

과거에 방송된 '런닝맨'에서도 김종국의 폭력적인 모습때문에 시청자들의 비판을 받았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2022년 지난 6월 5일 방송된 SBS '런닝맨'은 '투자의 귀재들' 특집이 꾸며진 가운데, 퀴즈 대결이 펼쳐졌습니다. 이날 하하-송지효와 한 팀을 맡은 김종국은 유재석 팀이 문제를 맞히며 앞서나가자 괜한 항의를 시작했습니다.


김종국은 상대팀을 향해 손찌검을 하는 시늉을 하며 위협을 하는가 하면, 큰 소리로 윽박을 질렀습니다. 또한 다른 장면에서는 지석진에게 다가가 그 옆에 있는 의자를 발로 걷어차고, 의자 위에 올려져 있는 지석진의 물건을 던지기도 했습니다.

 
SBS
SBS

해당 방송이 나가자,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김종국의 폭력적인 행동을 지적하는 비판이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누리꾼들은 "콘셉트가 과한 것 같다", "예능인 건 알겠는데 발차기는 안 했으면", "아이들도 보는데 너무 자극적이다", "재미있지도 않고 당황스러웠다" 등의 의견을 보였습니다.

반면 "예능인데 뭐 어떠냐", "재밌게만 봤는데", "너무 예민한 반응인 것 같다", "15세 관람가인데 뭐가 문제냐" 등 옹호의 의견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