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처 빚 17억 몽땅 갚아준 김구라
회당 출연료와 재산까지 화제

사진=MBC/온라인 커뮤니티

 

이혼 후 새 가정을 꾸린 방송인 김구라가 최근 또 한 번 전처와의 이혼 과정에 대해 언급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전처와 있었던 채무 관계를 언급해 김구라의 재산, 출연료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사진=MBC

 

지난 9월 28일 방송된 MBC 예능 '라디오스타'(이하 '라스') 787회에는 '투머치 그 잡채' 특집을 하희라, 임호, 김영철, 정겨운이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스페셜 MC로는 도경완이 나섰습니다.

정겨운은 현재 MBN의 일반인 연애 프로그램인 ‘돌싱글즈’에서 MC를 맡고 있는데 돌싱글즈는 이혼한 남녀가 나와 새로운 짝을 찾는 프로그램입니다. 정겨운은 본인도 한 번의 이혼 경험이 있는 만큼 처음에는 자신이 없었지만 아내의 응원을 받아 용기를 얻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그는 '돌싱글즈'를 진행하면서 자신을 연애 무식자라고 소개했습니다. 정겨운은 "거기에 돌싱분들이 나오시는데 저와 똑같은 실수를 하신다. 굳이 옆에 있는데 첫사랑 얘기하는거, 상대방의 이름을 다르게 부르거나 한다"고 말했습니다.

사진=MBN

 

그러자 김구라가 "어떻게 다르게 부르냐"고 궁금해하자 정겨운이 "아내 이름이 우림인데 아름이라고 부른 적 있다. 데이트 도중 화나서 집으로 갔다. 엄청 쫓아갔다"고 회상했습니다. 그는 "공감도 많이 되고 이해도 많이 해서 그런 걸 많이 집어낸다"고 자신했습니다.

이어 함께 돌싱글즈 MC를 맡은 이혜영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는데 “혜영이 누나는 쿨하다. 앞뒤 안 가리고 얘기한다. 저한테 ‘너 소송이야? 협의야?’ 물어본다”라고 전했습니다.

그러자 라디오스타 출연진들은 “(이혼) 협의가 안되면 소송으로 가는 건가?”라며 궁금해했는데, 게스트로 나온 개그맨 김영철은 김구라에게 “구라 형은 소송이야 협의야?“라고 농담 섞인 질문을 던졌습니다. 이에 김구라는 “나는 협의야. 그렇게 빚을 갚아줬는데 뭘”이라고 받아쳤습니다.

사진=MBC

 

 

김구라, 전처 빚 17억 원 대신 청산

사진=SBS ‘힐링캠프’

 

한편 김구라는 실제로 전 부인과 18년간 결혼생활을 하며 아들 동현이(활동명: 그리)도 얻었지만 전처의 빚보증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다가 2015년 8월 합의이혼했습니다.

김구라의 전처는 이혼 당시 빚을 17억 원이나 남겼는데, 원금만 5~6억 원에 이자는 10억 원을 훌쩍 넘어섰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사실을 몰랐던 김구라는 뒤늦게 아내가 남긴 채무액을 알게 된 뒤 공황장애까지 얻으면서 괴로워했고 심각한 갈등을 거친 뒤 결국 이혼 도장을 찍게 된 것입니다.

 

사진=채널A ‘아빠본색’

 

실제로 김구라는 과거 한 방송에서 이혼 과정의 고통에 대해 고백한 바 있습니다. 김구라는 이혼은 행복하려 하는 것이 아닌 살기 위해 하는 것이라는 말에 특히 공감하며 "저한테도 본의 아니게 많이들 묻는다. 변호사를 소개해달라고도 하는데, 이혼 과정은 정말 고통스럽다. 그걸 감당할 수 있다면 이혼하라고 한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김구라는 아내와 이혼한 뒤 법적 책임이 없음에도 전 부인의 빚을 모두 갚아줬다고 하는데, 그는 도의적인 책임 때문에 채무를 대신 변제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구라는 실제로 이혼한 뒤 3년 동안 약 50개에 가까운 프로그램에 출연할 정도로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며 전처가 진 빚을 모두 갚았습니다. 심지어 김구라의 아들인 그리의 수익 또한 친모의 빚을 갚기 위해 일부 사용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사진=MBC

 

한편, 김구라는 2020년 12살 연하인 일반인 여성 과 혼인신고를 하면서 새로운 가정을 만들었는데, 지난해 9월에는 결혼한 지 1년 만에 득녀 소식까지 알려 모두의 축하를 받았습니다.

전처의 빚을 모두 청산하고 새 출발을 한 김구라는 현재는 어느 정도의 재산을 보유하고 있을까요? 

업계 관계자에 의하면 김구라는 특A급 방송인으로 회당 출연료가 약 1,500만 원에 이르는데, 그가 출연 중인 방송 개수로 파악해 보자면 일 년 연봉은 약 30억 원인 것으로 추산됩니다.

김구라는 방송 출연료 CF, 유튜브 수입 등을 합산할 경우 이혼 후 4년간 약 100억 원 이상의 수입을 올린 것으로 파악됩니다. 또한 그는 인천 청라지구의 청라 자이 아파트와, 일산 식사동의 위시티3단지블루밍아파트를 매입했는데 각각의 시세는 7억 원, 8억 2,000만 원 수준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