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생활수급자 떨어져..."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 모두가 놀란 최신 근황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전국노래자랑에 나와 '할담비'라는 애칭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은 지병수 할아버지의 최근 근황이 공개되었습니다.

지난 8월 10일 KBS 2TV '요즘 것들이 수상해'에 티셔츠 아티스트 김도영이 출연해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가 자신의 은인이라고 얘기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과일 티셔츠를 판매하는 티셔츠 아티스트 김도영이 출연했습니다. 김도영은 자신이 좋아하는 모든 것들을 티셔츠로 만드는 티셔츠 아티스트입니다. 그런 김도영의 티셔츠 아티스트로서의 시작은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한 지병수 할아버지였습니다.

사진=KBS2 '요즘 것들이 수상해'

지병수 할아버지는 전국노래자랑에서 손담비의 '미쳤어'를 춤과 함께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온라인상에 크게 화제가 되었습니다.

김도영은 "지병수 할아버지의 영상을 보자마자 티셔츠를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이 바로 들었다"며 "당시 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로 올라와 끼니도 걱정할만큼 가난했을 때 지병수 할아버지가 티셔츠를 팔아도 좋다고 흔쾌히 허락해주었다."고 말하며 지병수 할아버지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했습니다. 

이후 이번 방송을 통해 김도영은 지병수 할아버지와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김도영은 "제 인생에 있어서 큰 은인이다. 꿈만 가득했던 시기라 도움이 필요했고 지금 이 자리까지 올 수 있게 만들어주신 분이다."라며 다시 한번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습니다. 

사진=KBS2 '요즘 것들이 수상해'

이에 지병수 할아버지는 "서로 가져가려고 난리였다"며 오히려 자신의 티셔츠를 만들어 준 것에 대해 감동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또한 지병수 할아버지는 "최근 방송에 많이 나왔지만 수입도 그렇고 기초생활수급자도 떨어졌다. 마음을 비우고 열심히 건강 유지하며 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전국노래자랑 출연, 완벽한 춤솜씨 뽐내

'할담비'라는 애칭으로 사랑받았다

사진=KBS2 '전국노래자랑'

지병수 할아버지는 지난 2019년 3월 24일 방송된 '전국노래자랑 종로구 편'에 출연하여 손담비의 '미쳤어'를 완벽한 안무와 함께 소화해내면서 온라인상에서 엄청난 화제가 되며 유명인이 되었습니다.

노래 반주가 시작되자 지병수 할아버지는 완벽한 표정연기와 열정적인 안무로 관객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습니다. 지병수 할아버지의 무대를 본 관객들은 웃다가 눈물까지 흘리기도 했습니다.

당시 MC였던 송해는 노래가 끝난 뒤 "집에서도 이 노래를 가끔 부르시냐"고 물었고 지병수 할아버지는 "아이돌 노래를 평소에 좋아한다"고 답했습니다. 이어서 "인디언 인형처럼이 애창곡이다."라고 밝히면서 즉석에서 한번 더 끼를 발산했습니다.

사진=KBS2 '전국노래자랑'

이날 지병수 할아버지는 인기상을 수상했고, 30년이 넘는 전국노래자랑 역사상 '레전드'라고 불리는 회차로 남게되었습니다.

네티즌들은 "순수하고 귀여우시다", "젊고 유쾌하게 사시는 모습이 너무 좋다", "요즘 인싸들도 명함도 못 내밀겠다"등 방송이 나간 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할아버지의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즐거웠다는 댓글들이 이어졌습니다.

손담비와 합동무대, CF까지 찍어...

유튜브로 활동 이어가며 책까지 출판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한편, 온라인상에서 2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지병수 할아버지는 수많은 방송사에서 러브콜을 받았습니다.

결국 2019년 3월 29일 KBS2 '연예가중계'에서 '미쳤어'의 원곡자인 손담비와 방송에 출연해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습니다.

해당 방송에서 화제의 인물로 초청된 지병수 할아버지는 "요즘에 인기를 실감하는 맛으로 살고 있다. 이런게 보람이다."라면서 "손담비를 직접 만나서 이야기도 하고 악수도 나누면 좋을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지병수 할아버지의 무대가 라이브로 펼쳐졌고, 손담비가 후반부에 깜짝 등장해 꿈에 그리던 듀엣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방송 뿐만 아니라 광고 업계에서도 러브콜을 받았습니다. 홈쇼핑, 어플 광고 등 지병수 할아버지는 온라인 상에서 큰 이슈로 떠오르자 광고 모델로 박탈되는 행운을 얻었습니다.

사진=유튜브 '할담비 지병수'

또한, 유튜브 공식 채널도 개설해 활동을 이어나갔습니다. 하지만 한번 삭제 된 뒤 만들어진 채널이라 많은 구독자들이 이탈했고, 2021년 6월 18일 '키오스트 마스터 하러 왔습니다!' 영상을 마지막으로 영상활동은 멈춰진 상태입니다.

2020년엔 '할담비, 인생 정말 모르는 거야!'라는 책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생활을 하던 자신의 모습에서 전국을 흔들었던 것처럼 인생은 한 치 앞도 알수 없으니 쉽게 포기하지 말라는 내용의 에세이를 출간하였습니다.

해당 책에선 "좋아하는 것 만 해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게 인생인데 너무 거창하고 거대한 것으로 인생을 바라보지 말 것", "당장 아무 일이 일어나지 않는 것에 절망하지 말것" 등 젊은 세대들을 격려하는 글들을 담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