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새해 인사말 센스있는 문구 모음 BEST 10(+주의사항 이미지)

살구뉴스 DB

2023년 새해를 하루 앞두고, 신년 인사말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는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로 식신을 의미하는 기운이 강하고 노력한 만큼 복이 들어온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요,

특히 토끼는 달과 연관이 되어 있는 이미지로 부활과 재생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여러모로 '행운'을 상징하는 해로 풀이되는 2023년 새해를 맞아, 적절한 인사말을 고심하는 이들을 위해 예의를 갖추고 센스도 챙길 수 있는 새해 인사 문구 상황별 BEST 10 모음을 소개합니다.

목차

1. 심플하게 보내기 좋은 "한줄짜리" 인사말 BEST 10

2. 특별하게 보내기 좋은 "정성가득" 인사말 BEST 10

3. 직장동료·상사에게 보내기 좋은 "센스있는" 인사말 BEST 10

4. 가족에게 보내기 좋은 "따뜻한" 인사말 BEST 10

5. 친구에게 보내기 좋은 "따뜻한" 인사말 BEST 10

6. 거래처에 보내기 좋은 새해 인사말 BEST 10

7. 새해 인사말 보낼 때 주의사항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심플하게 보내기 좋은 "한줄짜리" 인사말 BEST 10

BEST 10 다가오는 2023년, 행복한 일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BEST 9 행복과 건강이 함께하는 새해 보내시기를 소망합니다.

BEST 8 다가오는 2023년에는 당신의 미소가 더 커지길 바랍니다.

BEST 7 2023년이 모든 소망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BEST 6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3년이 원하시는 일 모두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BEST 5 2023년 새해에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하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BEST 4 2022년 한 해가 저물고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댁내 건강과 평안이 항상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BEST 3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에는 희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다 이뤄지기를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BEST 2 바쁘게 살아온 한 해가 저물었습니다. 새해에는 더욱 풍성한 열매 맺는 한 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BEST 1 새해를 맞아 더욱 풍요롭고 따뜻한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하시는 일마다 승승장구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특별하게 보내기 좋은 "정성가득" 인사말 BEST 10

BEST 10 다가오는 2023년, 빛나는 인생으로 의미 있는 한 해를 빚으시기를 기원합니다. 힘든 일은 2022년과 함께 떠나 보내고 새해에는 좋은 일들만 가득히 건승하길 바랍니다.

BEST 9 2022년 한 해 동안 쉬지 않고 달려오시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새해에도 계획하시는 모든 일들이 술술 풀리시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BEST 8 힘들고 안 좋았던 기억들은 저물어간 2022년에 모두 담아 보내고, 2023년 새해에는 행복한 일들만 넘치게 함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BEST 7 2022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진심을 담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한 한 해였습니다. 힘들었던 기억들은 모두 훌훌 털어버리시고 새해에는 희망차고 따뜻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

BEST 6 2023년 새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걱정이나 고민은 2022년과 함께 흘려보내고 새로운 복 한가득 받으시길 바랍니다. 가족 모두 건강하고 행운과 평화가 가득 깃든 새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BEST 5 어느새 2022년이 다 저물고, 2023년 새해가 찾아왔습니다. 후회되고 아쉬운 일들이 남겨져 있더라도, 열심히 해온 만큼 충분히 의미 있었던 한 해라고 생각합니다.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을 순조롭게 이루시고, 가정에 평안이 항상 함께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BEST 4 2023년 새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웃을수록 행복이 찾아온다는 말처럼 2023년 건강하고 늘 웃음을 잃지 않은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하며 올해는 하시는 일마다 만사형통하길 바랍니다.

BEST 3 2023년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기쁘게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모든 뜻하신 일에 만사형통하시기를 소망하며, 가정과 일터에 행복이 가득하고 웃음꽃이 만발하는 즐거운 새해 보내세요.

BEST 2 또 한 해가 저물고 새로운 한 해가 다가옵니다. 힘들고 안 좋았던 기억들은 저문 해에 다 실어 보내세요. 새해에는 새로운 희망들이 찾아오리라 기대해 봅니다. 2023년에도 사랑과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BEST 1 운명은 마음이 움직이는 데로 움직이고, 행운은 자신이 행운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찾아가며, 기회는 찾는 자의 몫이고 도전하는 자의 몫이라고 합니다. 2023년 힘찬 운명을 개척하시고, 자신의 행운을 믿고, 열심히 기회를 찾고, 도전을 거듭하여, 더 높이 더 멀리 도약하는 멋진 한 해 만드시길 소망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직장동료·상사에게 보내기 좋은 "센스있는" 인사말 BEST 10

BEST 10 평소에 항상 신경써 주시고 많은 도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과 행운 가득한 2023년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BEST 9 ○○님, 희망찬 새해를 맞아 가족과 행복한 연초 보내시길 바랍니다.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BEST 8 ○○님, 한 해 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새해에는 하시는 모든 일들에 더욱 풍성한 결실을 맺으시길 기원합니다. 

BEST 7 선배님, 한 해 동안 많은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년에는 더욱 성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BEST 6 선배님, 한 해 동안 옆에서 세심히 지켜봐 주시고, 많은 가르침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많이 바쁘셨을 텐데 고생 많으셨습니다. 항상 감사한 마음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BEST 5 ○○님 덕분에 2022년도 잘 보낼 수 있었습니다. 2023년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길 기원드립니다. 내년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BEST 4 한 해 동안 응원해 주시고, 격려해주신 덕분에 행복했습니다. 다가오는 새해에는 승승장구하시길 바라며, 2023년 가정에 행운과 평안이 항상 함께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BEST 3 올 한 해 많이 아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선배님의 따뜻한 가르침과 배려 덕분에 2022년 무탈히 보낼 수 있었습니다. 2023년에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BEST 2 항상 본보기가 되어 주신 선배님, 덕분에 올 한 해 한층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2023년에도 선배님의 가르침을 따라 더욱더 정진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BEST 1 한 해 동안 보살펴주셔서 감사합니다. 선배님의 가르침 덕분에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새해에는 선배님의 든든한 지원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가족에게 보내기 좋은 "따뜻한" 인사말 BEST 10

BEST 10 2023년 새해에는 우리 가족 모두 항상 행복하고 건강하자. 2022년 다들 열심히 달려왔고 해피 뉴 이어!

BEST 9 표현을 잘 못하는 저이지만, 새해를 맞이하여 마음속 진심을 외쳐봅니다. 부모님, 사랑합니다!

BEST 8 엄마, 아빠, 부족한 저를 항상 채워주시고, 믿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년도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BEST 7 벌써 한 해가 지나고 새해를 맞이합니다. 나이가 더해짐에 따라 부모님을 향한 사랑이 더욱더 깊어집니다. 늘 감사하고 많이 사랑합니다. 

BEST 6 언제나 우리 가족이 함께여서 행복해. 2023년에도 항상 건강하고 다복한 가족이 되었으면 좋겠다.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자!

BEST 5 다사다난했던 2022년이지만 우리 가족이 곁에 있어주어 행복하게 보낼 수 있었던 것 같아. 2023년 새해에는 다들 더 건강하고, 항상 행복한 우리 가족이 되자. 사랑해! 

BEST 4 2022년도 무사히 잘 보내고, 2023년을 새롭게 맞이합니다. 부모님의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올 한 해도 한층 더 성장하였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함께해 주세요. 사랑해요!

BEST 3 올 한 해도 부모님의 따스한 보살핌에 감사드립니다. 내년에도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하고 화목한 가족이 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사랑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BEST 2 사랑하는 엄마, 아빠! 나이를 한 살 먹어가는 만큼 부모님께 드리는 마음은 더더욱 깊어집니다. 올 한 해 보살핌에 감사드리고 내년에도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사랑합니다.

BEST 1 2022년 한 해 동안 고생 많으셨어요. 우리 가족의 앞날에 기쁨과 행복이 늘 함께하길 소망합니다. 새해에는 모든 일들이 다 술술 풀릴 거예요. 언제나 제가 곁에서 응원드릴게요. 부모님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친구에게 보내기 좋은 "따뜻한" 인사말 BEST 10

BEST 10 올 한 해 고생 많았고, 2023년에는 더 행복해지자, 친구야!

BEST 9 올 한 해 너와 함께 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 2023년도 같이 행복하자!

BEST 8 언제나 널 응원하고 있는 내 마음 알지? 2023년도 건강하고 행복하길! 새해 복 많이 받아!

BEST 7 늘 곁에서 힘이 돼준 친구야! 고마워! 함께한 시간만큼 앞으로도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가자!

BEST 6 올 한 해 아쉽거나 힘들었던 것들은 모두 훌훌 털어버리고, 새해에는 원하는 목표를 향해 달려가 보자! 2023년 화이팅!

BEST 5 길고도 길었던 2022년이 지나가고 있구나. 2023년에는 따뜻한 봄의 햇살을 맘껏 만끽할 수 있는 그런 날이 오면 좋겠어. 올 한 해도 내 곁에 있어줘서 고맙고 고생 많았어. 내년에도 우리 파이팅 하자!

BEST 4 친구야! 올 한 해 너와 함께 너무 행복했어. 내년에도 잘 부탁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2023년을 만들기 위해 우리 노력하자! 사랑해!

BEST 3 안녕! 잘 지내고 있지? 벌써 2022년이 다 지나고 한 살 더 먹었네. 올해 아쉬웠거나 힘들었던 부분이 있으면 훌훌 다 털어 버리고 새해에는 너나 나나 뜻하는 바를 모두 이루고, 즐겁고 행복 가득한 2023년을 만들어 보자!

BEST 2 사랑하는 엄마, 아빠! 나이를 한 살 먹어가는 만큼 부모님께 드리는 마음은 더더욱 깊어집니다. 올 한 해 보살핌에 감사드리고 내년에도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사랑합니다.

BEST 1 많은 일들이 있었고 잊지 못할 순간들이 정말 많았던 2022년 한 해였던 것 같아. 한 해 동안 너무 고마웠고, 네가 있어서 정말 많은 힘이 됐어. 이제 2022년 잘 떠나 보내고 우리 2023년에도 항상 행복하자!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거래처에 보내기 좋은 새해 인사말 BEST 10

BEST 10 한 해 노고에 감사드리며 즐거운 연초 보내시길 바랍니다. 새해에도 항상 건강하세요.

BEST 9 올 한 해 저희 회사를 아껴주시고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BEST 8 2022년에 한결같이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평안하시길 기원하며, 올해도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길 바랍니다. 

BEST 7 지난 한 해 동안 노고가 많으셨습니다. 그동안 항상 주신 도움에 진심을 담아 감사를 드립니다. 2023년에도 귀사에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며, 다가오는 새해에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BEST 6 지난 2022년 한 해 동안 저희에게 보여주신 귀사의 극진한 사랑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다가오는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새해에 행복과 건강이 항상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BEST 5 직접 만나 뵙고 인사를 올려야 하는데 찾아뵙지 못해 죄송합니다. 2022년에 이루지 못한 아쉬움이 있다면 새해의 밝음으로 지우고, 꿈과 희망이 가득한 2023년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BEST 4 지난 한 해 보내주신 성원과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찾아뵙고 인사드리지 못하는 마음을 이렇게나마 전합니다. 새해에는 추진하시는 모든 일들에 결실을 맺으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BEST 3 근하신년. 작년의 성원과 응원 감사했습니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고 합니다. 2023년에는 원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고, 건강한 한 해 보내십시오. 항상 응원합니다. 

BEST 2 지난 한 해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이렇게나마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귀사의 정성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더 큰 기쁨으로 보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첫 출발인 1월 힘차고 즐겁게 시작하시고 앞으로 1년 내내 행복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BEST 1 덕분에 행복하고 즐거웠던 한 해였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베풀어주신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는 계획하신 모든 일들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좋은 인연으로 계속 이어지길 희망합니다. 행복한 연말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 인사말 보낼 때 주의사항

- 받는 사람의 상황과 기분 생각하기
덕담 건넬 때는 받는 사람의 상황이 어떤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덕담을 받는 사람의 직업, 나이 등 현재의 상황을 생각하고 어떤 목표를 갖고 있을지 고려해보고, 부적절하고 기분을 상하게 할 수 있는 말은 최대한 거를 수 있도록 적절한 새해 인사말 문구를 선택하는데 고민해야 합니다.
 

- 윗사람에게 보낼 때 명령조 피하기
사회생활을 잘하려면 나를 이끌어 주는 직장상사에게 좋은 이미지로 각인되는 처세술이 필요합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행복하세요", "건강하세요" 등의 연장자에 대한 예의가 아닌 어투는 사용하면 실례가 될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명령조의 말 "-하세요" 대신 "-하시길 바랍니다"라는 표현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단체문자는 가급적 자제
나 혼자 편하자고 모든 사람들에게 단체 문자를 돌리면 받는 사람은 그다지 기분이 좋지 않을 것입니다. 한꺼번에 보내는 단톡, 단체 문자로 대신하는 새해 인사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비호감형 새해 인사로 꼽힙니다. 오히려 새해 인사 문구를 보내지 않은 것 보다 못할 수 있으니 절대 단체 문자(동일한 문구)를 보내지 마시고, 진심을 담은 개인별 맞춤 문자를 선물하시면 받는 상대방은 당신을 신뢰하는 소중한 사람으로 생각할 것입니다.

- 맞춤법 꼼꼼히 지키기
가까운 친구나 지인들에게 친근함을 담은 문자는 관계를 좋게 하는 윤활유와 같지만, 거래처 또는 직장에서 만나는 업무적인 관계에서는 자칫 맞춤법을 틀리게 되는 경우 나의 신뢰성과 지식의 부족을 드러내는 오점으로 작용할 수 있으니 꼭 맞춤법을 신경써서 문자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2023년은 계묘년으로 검은 토끼의 해입니다. 60 간지 중에 40번째로 계(癸)는 흑색, 묘(卯)는 토끼를 의미합니다. 동양에서는 검은색은 지혜를 말하고, 토끼는 다산, 평화, 안정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그런 의미를 담아 지혜롭고, 평화로우며, 안정되고, 풍성한 결실을 맺는 2023년이 되길 희망해 봅니다.

지금까지 새해를 맞이하며 나눌 수 있는 인사말과 이미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한 해 동안 고마웠던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따뜻하게 나눠보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