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뻐지더니.. 곧 결혼하나?" 장미란, 은퇴 후 근황 밝혀지자 모두 경악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최고 기록과 감동적인 경기를 보여주어 역도요정이라 불리는 장미란 선수의 근황이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늦은나이에 운동시작했지만 세계적인 선수된 장미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1983년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인 장미란은 역도 선수 출신 아버지와 학창 시절 학교 계주 선수 출신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고 여동생과 남동생도 역도 선수였으며, 어머니의 권유와 다이어트 때문에 역도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6세에 역도를 처음 시작한 장미란은 역도를 시작하는 평균 나이보다 훨씬 뒤늦게 시작했지만 장미란은 바벨을 잡은지 열흘 만에 강원도 중학생 역도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후 역도 시작 4년 만에 국가대표 선발이라는 기록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장미란은 2002 부산 아시안 게임 +75㎏급에서 은메달을 획득하며 국제 무대에 등장했습니다. 장미란은 선수 시절 타고난 체격 이상으로 몸집을 키우기 위해 식사량을 계속해서 늘리는 등 끊임없는 노력을 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장미란은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서 은메달,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금메달, 2012년 런던올림픽에서는 동메달을 목에 걸며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가 됐습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특히 2008년 베이징올림픽에서는 인상 140㎏, 용상 186㎏, 합계 326㎏으로 세계신기록을 세우며 정상에 우뚝 섰는데 장미란은 세계선수권에서 4차례나 우승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장미란은 2010년 이후 급격히 내리막길을 걷게 되었는데 잦은 부상이 그녀의 발목을 잡았습니다. 장미란은 10년 가까이 세계 정상을 지키면서 허리와 어깨에 고질적인 부상을 달고 살았습니다.

여기에 2010년 1월 교통사고까지 당하면서 그녀의 몸은 만신창이가 됐습니다. 결국 장미란은 런던올림픽에서 신예들의 도전을 이겨내지 못하고 4위에 그치고 말았습니다.

 

치명적인 부상입고 은퇴한 장미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당시 그녀의 기록은 자신의 최고기록에 한참 못미치는 것이었습니다. 장미란으로선 아쉬움이 크게 남는 결과였지만 또한 어쩔 수 없는 현실이었습니다. 여자 역도 선수들의 전성기가 20대 초반임을 감안하면 장미란은 선수로서 이미 환갑을 넘은 것이나 마찬가지였습니다.

이에 장미란은 선수 생활을 아름답게 마무리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지금 실력으로도 앞으로 몇 년은 국내 최정상 자리를 지킬 수 있지만 후배들을 위해 길을 터주는 것이 옳다고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KBS 아침이 좋다
사진=KBS 아침이 좋다

장미란은 지난 2013년 1월 10일에 "많은 분들 덕분에 누구보다 행복한 선수 생활을 했다"는 말로 마지막까지 고마움을 전한 채 화려했던 현역 인생에 마침표를 찍으며 은퇴를 하였습니다.

장 선수는 은퇴 이후에는 학업에 매진해 용인대 대학원 체육학과에서 박사과정을 밟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장미란 재단 '이사장도 겸직하고 있는 장미란은 대학 교수직에도 전념하고 있어 미래의 역도 꿈나무를 기르는 일에도 열심히였습니다.

 

은퇴이후 새로운 삶 살고있는 장미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그녀는 교육자로서 학생들이 이해하기 편한 수업을 만드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면서, 자신 역시 끊임없이 공부하고 많은 지식을 쌓아 어떻게 쉬운 언어로 학생들에게 전달할지 늘 고민하고 연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은퇴를 선언한 뒤 20kg 감량해 갸름한 턱선과 슬림해진 몸선으로 근황을 알렸습니다. 과거 장미란은 방송 등을 통해 음식을 안 먹으면 몸무게가 빠진다고 발언한 바가 있습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오히려 살을 빼는 것보다 찌우는 게 힘들었다며 루틴을 찾은 모습으로 화제를 모았는데 이에 선수 때와 다른 식단으로 자연스럽게 체중을 감량하여 많은 팬들의 찬사를 받았고 살이 많이 빠진 모습도 건강해보였습니다.

또 장미란은 긴 머리와 안경을 쓴 모습으로 선수시절과는 다르게 여성스러움이 물씬 느껴지는 근황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와 저 여성이 장미란이라고? 대박", "완전 여성스러워졌네", "살빠지고 더 건강해보여서 보기 좋음", "우리 엄마가 장미란 선수 경기만 보면 눈물흘렸는데...", "장미란 업적을 보면 리스펙 할수밖에 없음", "예뻐졌는데 설마 곧 결혼하는건가"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