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죽더라도...먼저 가" 노홍철, 피 흥건했다는 충격적인 사고에 모두 경악했다

유튜브 '빠니보틀', 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빠니보틀',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지상파 방송보다 OTT 플랫폼이나 개인방송으로 활발하게 소통을 하고 있는 방송인 노홍철이 유튜버 빠니보틀과 베트남 여행 중 또 한 번 아찔한 교통사고로 충격을 안겼습니다.

 

"아스팔트에 피가 흥건.." 노홍철 교통사고 장면 공개됐다

유튜브 '빠니보틀'
유튜브 '빠니보틀'

2023년 2월 6일 빠니보틀 유튜브 채널엔 '노홍철, 여행 끝에서 지옥을 맛보다'라는 제목의 베트남 여행 여섯 번째 에피소드가 공개됐습니다. 해당 영상엔 귀국을 앞두고 마지막 여행지로 호찌민 근교 캠핑장으로 향하는 노홍철, 빠니보틀의 모습이 담겼습니다.

이를 위해 오토바이를 대여했습니다. 두사람은 이동 중 빠니보틀은 갑자기 멈춰 선 뒤, 노홍철의 사고를 알렸습니다. 뒤이어 길바닥에 쓰러진 노홍철의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됐고, '생각보다 심각한 상처' '아스팔트에 피가 흥건했다'라는 자막이 흘러 충격을 더했습니다.

당황한 빠니보틀은 "플리즈(Please)! 플리즈! 호스피탈(hospital)! 호스피탈"이라고 연신 외치며 사고 수습에 나섰습니다. 이내 빠니보틀은 찻길에서 노홍철을 옮겨 지혈했고, 현장에 있던 현지인들의 도움을 받아 앰뷸런스를 불렀습니다.

30분 뒤 앰뷸런스가 도착, 노홍철은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빠니보틀은 베트남 유튜버 '코이티비'에 황급히 연락해 도움을 청하기도 했습니다,

 

"내가 죽더라도 찍어줘" 노홍철의 당부

유튜브 '빠니보틀'
유튜브 '빠니보틀'

이에 노홍철은 국제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습니다. 겨우 한숨 돌린 빠니보틀은 "피 흘리는 양도 그렇고 진짜 큰일 났다 싶었는데 천만다행이다. 정말 바닥에 피가 흥건해서 깜짝 놀랐다. 지혈이 된 게 신기했다"라고 말할 정도였습니다. 

노홍철은 "감각이 돌아오는 거 같다. 얼얼하다. 아까 좋다고 너 보면서 웃고, 나이 40에... 이제 숙소 가서 안정 취할 거잖아. 내가 숙소에 있어도 넌 꼭 이 여행을 마무리해 줘. 난 틀렸어. 먼저 가. 난 고향에서 영상으로 볼게. 마지막은 바퀴벌레 없는 좋은 숙소에서 하루만 재워줘. 비데!"라고 걱정을 덜어주려 장난스럽게 얘기했습니다.

이어 그는 "농담이 아니라, 장난치는 게 아니라 기분이 좋았고, 좋거든 지금. 난 평상시에 너무 몸을 사려서 이럴 기회가 없어"라고 덧붙였습니다.

유튜브 '빠니보틀'
유튜브 '빠니보틀'

노홍철은 "이게 처음이자 마지막이어야 한다"라는 빠니보틀에게 "기승전결 있는 여행 너무 좋아. 나는야 럭키 가이! 다른 사람이었으면 여기 있겠냐. 저기 위에 있겠지. 괜찮아서 이렇게 하는 거다. 안 괜찮으면 이렇게 하겠냐"라고 긍정 에너지를 전파, 안심시켰습니다.

이로부터 불과 며칠 전에도 오토바이를 타다 넘어져 무릎을 다쳤던 노홍철이었고 빠니보틀은 "며칠 전 사고 나서 안 찍었더니 형이 신신당부를 했다. 무슨 일이 있어도 꼭 찍으라고. 심지어 그게 사망에 이를지라도 무조건 꼭 찍어달라고 하셨다"라고 밝혔습니다.

노홍철은 "피가 철철 나는데 막 진짜 그 얘기 했잖아. 카메라..!"라고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드러냈습니다. 이후 노홍철은 엑스레이, CT 촬영을 진행했고 다행히 "수술할 필요가 없다"라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그는 흉터를 꿰매고 무사히 퇴원, 빠니보틀과 호텔로 향해 휴식을 취했습니다. 노홍철은 "보시는 분들에게 미안하다"라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유재석 자리 위협하는 MC' 컨셉장인 노홍철

MBC '무한도전'
MBC '무한도전'

노홍철은 1979년생으로 올해 나이 45세입니다. 노홍철은 MC이자 방송인입니다. 원래 코미디언인 줄 알고 있는 사람도 많은데 노홍철은 코미디언 출신이 아닙니다. 

방송인으로서 크게 성장시켜 주었던 프로그램은 무한도전이었으며, 무한도전 초창기 시절 예능계에서 최초로 돌+I라는 캐릭터 컨셉을 사용해 컨셉의 정의를 확립시켰습니다

노홍철은 2011년도 즈음해서 진행실력이 일취월장했습니다. 실제로 2011년 서해안 고속도로 가요제의 사전공개 및 MT에서의 사회를 맡았을 때에도 무리없는 진행을 보여줬고, 이후 나 혼자 산다, 코리아 갓 탤런트, 나는 남자다 등 다수 프로그램에서 원톱 내지는 공동MC를 맡아 깔끔한 진행을 선보이며 진행자로서의 포텐셜을 터트리며, 차세대 국민MC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었습니다.

 

노홍철 음주운전으로 자숙... "차빼려다가"

MBC '나혼자산다'

하지만 2014년 11월 8일 음주운전 사건으로 인해 차세대 국민MC로서의 입지도 지금은 옛말이 되었습니다. 각종 구설수를 일으켰던 연예인들도 각고의 노력 끝에 재기한 사람도 있어서 가능성은 있지만, 그가 재기한다고 쳐도 음주운전 사건은 그의 영원한 오점으로 남았습니다.

하지만 당시 노홍철의 음주운전의 전말은 새벽에 지인들과 와인을 마시던 중 주차 금지 구역에 주차된 차를 빼달라는 요청에 따라, 차를 빼기 위해 20~30m를 이동하다가 단속에 걸렸다고 합니다.

 SBS '한밤의 연예'
SBS '한밤의 연예'

노홍철이 경찰에게 "선생님, 제가 큰 실수를 해서 너무 큰 피해를 주게 됐는데 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게 뭐가 있습니까?"라고 물어봤더니 경찰분이 "채혈을 하면 1주일 더 시간이 생긴다"고 답했다고 합니다.

다만 "채혈 방식은 알코올 수치가 더 높게 나와서 복귀는 힘들다"고 말씀하셨지만 그날 녹화한 방송은 나가야 하기 때문에 시간을 벌기 위해 채혈을 선택했는데 위 같이 호흡 측정 거부라는 말이 나온 것 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사건 이후 변명하지 않기 위해 입을 다물고 있었더니 오히려 없는 말들이 더욱 많이 생겨서 해명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노홍철은 본인의 의사로 모든 프로그램에서 출연을 중단하고 자숙의 시간을 가지기로 했다고 합니다. 자숙의 시간을 가진 노홍철은 2015년 1월 14일 어느 민간인의 SNS를 통해 노홍철이 스페인 바르셀로나 쪽을 여행하고 있다는 것이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럭키가이 노홍철", 200억 건물주 등극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자숙을 거쳐 복귀를 한 노홍철은 방송뿐만이 아니라 부동산 투자에도 뛰어난 안목을 갖췄다고 합니다. 

노홍철은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지하 1층~지상 5층 건물을 2018년 11월 122억원에 매입했으며 해당 건물의 규모는 대지면적 517.5㎡(약 156평), 연면적은 1374㎡(약 415평) 이라고 합니다.

이우람 원빌딩 팀장은 “노홍철 씨가 보유하고 있는 신사동 건물은 압구정역 역세권에 자리잡은 건물로 현대고등학교와 신구초등학교 사이에 위치해 있다”며 “가로수길 이면에 맞닿아 있어 배후세대는 물론 유동인구가 풍부한 곳이기도 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노홍철 인스타그램
노홍철 인스타그램

현재 해당 건물의 시세는 현재 약 200억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파악된다는 게 이 팀장의 설명입니다. 매입 후 불과 2년여 만에 시세가 무려 80억원 가까이 오른 셈이며 노홍철의 부동산 투자 안목은 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과거 노홍철은 2016년 용산 해방촌 신흥시장 2층 건물을 6억7000만원에 매입한 후 개조해 ‘철든책방’을 운영하기도 했다.습니다. 매입한 지 2년 뒤인 2018년 해당 건물을 14억4000만원에 매각하면서 7억여원의 시세 차익을 거두기도 했습니다.  

또한 노홍철은 전통부촌으로 손꼽히는 용산구 후암동에도 지하 1층~지상 2층 건물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2017년 9월 13억9000만원에 매입한 곳으로, 현재 노홍철이 거주하고 있는 곳으로 알려졌습니다. 1층은 직접 운영하는 빵집인 ‘홍철빵집’이 있습니다. 이곳은 2배 이상이 올랐다고 합니다. 

이에 네티즌들은 “지난해 노홍철이 있는 홍철책빵에 간 적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노홍철의 가게에 많이 방문해서 빵을 사는 모습을 보고 깜짝 놀라기도 했다”며 “노홍철이 많은 사람들에게 친절하게 인사해주고 사진이나 사인 요청에도 잘 응해주는 모습을 보고 잘나가는 스타는 역시 다르다는 느낌을 받았다”, "노홍철 먹보와 털보 시즌2 기다린다", "노홍철 긍정에너지 너무 좋다"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