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곧 아빠 나오면"... 이다인, 양아버지 '출소' 언급한 과거에 모두 경악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배우 이다인과 결혼 발표를 해 많은 이들의 시선이 집중된 가운데, 이다인의 가족과 집안, 재산에 대해 언급한 부분들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이승기의 예비신부 된 견미리 딸 '이다인'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2023년 2월 8일 이다인 소속사 9아토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승기와 이다인은 오는 4월 7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결혼식을 올립니다.

소속사는 "친인척, 가까운 지인들이 참석할 예정"이라며 "비공개로 치뤄 구체적인 일정을 상세히 전하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이다인의 예비신랑 이승기도 결혼 소식을 손편지로 직접 알렸습니다. 이승기는 자신의 SNS에 "제가 사랑하는 이다인씨와 이제 연인이 아닌 부부로서 남은 생을 함께 하기로 했다. 프로포즈를 했고, 승낙을 받았다. 오는 4월 7일 결혼식을 올린다"고 밝혔습니다.

이승기는 "평생 책임질 사람이 생겼기에, 기쁜 마음으로 이 소식을 여러분들께 직접 전하고 싶었다. 그녀는 마음이 따뜻하고 사랑이 많은, 영원히 제 편에 두고 싶은 사람"이라며 "함께 기쁨을 공유하고 살다가 힘든 일이 있더라도 잡은 손 놓지 않고 시련을 극복하고 싶다"며 축하와 응원을 부탁했습니다.

 

사기친 이다인 양아버지 때문에 논란 일었던 '두 사람'의 연애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두 사람은 2021년 5월 열애를 인정한 지 2년 여 만에 부부 연을 맺게 됐습니다. 당시 강원도 속초의 이승기 할머니 집에 함께 방문한 모습이 언론에 공개되며 열애설이 불거졌고, 양측은 "5~6개월 전부터 좋은 감정을 가지고 만나고 있다"며 연인 사이임을 인정했습니다.

당시 이승기의 일부 팬들은 이다인과 열애를 반대하며 이승기 집 앞에서 트럭 시위를 벌이기도 했습니다. 이다인 양아버지의 주가조작 혐의 때문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견미리의 남편이자 이유비, 이다인의 양아버지 이 씨는 주가 조작으로 부당 이득을 챙긴 혐의를 받았습니다. 당시 검찰 조사 결과 이씨는 지난 2009년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업체 코어비트의 유상증자대금을 횡령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 씨는 유상증자를 추진하면서 '의료전문업체에 투자한다'며 허위사실을 공시해 챙긴 266억원을 자신의 부채를 갚는데 쓰며 투자자들에게 피해를 입힌 것으로도 조사됐습니다. 2011년 이씨는 징역 3년을 선고받고 복역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2016년엔 또 한 번 주가조작 혐의로 구속됐습니다. 이 씨는 2014년 10월부터 2016년 4월까지 견미리가 대주주인 코스닥 상장사 부타바이오의 주가를 부풀린 후 주식을 매각해 40억 원에 달하는 부당 이익을 챙긴 혐의를 받았습니다. 1심에서 징역 4년의 실형과 벌금 25억 원을 선고받았으나 항소심에선 무죄 선고가 나왔습니다.

이에 과거 견미리가 공개한 이다인의 손편지에서는 이러한 자신의 양아버지의 상황을 드러내는 문구가 담겨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다인은 엄마인 견미리에게 고마움과 애정을 드러내며 새 아빠인 이씨의 출소를 언급하며 "곧 아빠도 나오시니까 행복만 가득한 한해 보내자"라고 적었습니다.

 

으리으리한 집 규모 자랑했던 '이다인'의 과거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또 이다인은 과거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의 방을 공개하며 "내 방 거실에 TV생겨서 매우 신남"이라고 적어 논란이 일기도 했습니다. 

방송에서도 공개된 그의 집은 당시 90억원의 초호화 주택으로 이목을 끌었습니다. 넓은 평수와 어마어마한 규모답게 이다인은 공동 거실을 제외한 개인 방 안에 거실이 또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이에 누리꾼들은 아버지의 횡령으로 쌓은 재산과 부를 자랑하는 모습에 싸늘한 시선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이승기와 열애, 결혼 발표에도 이다인 가족의 꼬리표는 계속 됐습니다.

이다인의 새 아버지 과거로 여론이 좋지 않자 결별설이 돌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승기는 지난 2022년 6월 "열애설 이후 어떠한 입장이나 신변 변화가 없기에 추가 언급을 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이승기 소유 성북동 단독주택에 이다인이 사내이사로 등기된 회사가 들어와 결혼설이 불거졌고, 실제 결혼식을 앞두게 됐습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