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야경 드라이브 코스 BEST 7 추천

안녕하세요, 살구 뉴스입니다. 산과 들이 알록달록한 단풍으로 옷을 갈아입은 가을이 왔건만, 코로나 19로 맘 놓고 외출할 수 없는 상황인데요. 그럴 때엔 자차를 이용한 드라이브를 떠나는 건 어떨까요? 멀리 떠날 필요도 없습니다.

가을 나들이를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안전관광을 즐길 수 있는 경기도 안심 드라이브 코스 7곳을 선정해봤습니다. 외출 자제로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호소하는 도민들의 심리적 치유에 도움이 될 만한 곳으로, 물리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도 가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경기도 안심 야경 드라이브 코스 7곳을 소개해드릴게요 :)





경기 남․동부 – 양평군 ‘두물머리 강변길’

양수리에서 시작해, 수입리로 올라가는 이 길은 이 땅에 자동차 여행이 붐을 이루게 된 이후 수도권 강변 드라이브 1번지로 명성이 자자한 곳입니다. 두물머리를 향해 흘러가는 북한강에서는 음이온이 다량 발생, 운전자들의 심신을 안정시켜 준다고 해요.

맑은 날 해가 질 무렵이면, 운길산 등 건너편 산 능선이 아름다운 하늘 금을 이루고 있어, 붉은 노을과 어우러져 드라이브의 낭만이 한층 더해집니다.

코스명 : 양평군 두물머리 강변길
위치 : 양서면 ~ 서종면
노선번호 : 지방도 391호선
구간 : 11km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711-1 두물머리 나루터
연계 관광지 : 두물머리


경기 남·동부 – 안성시 ‘금광호수로’


낚시터로 유명한 안성 금광면의 금광호수는 주변 산세와 어우러진 풍경도 근사합니다. 겨울에는 얼음낚시와 빙어낚시를 즐기기 좋아요. 안성시청에서 금광호수를 끼고 충북 진천으로 이어지는 302번 지방도는 우거진 산림 사이로 넓게 펼쳐지는 호수 풍광을 감상하며 드라이브하기 좋은 길입니다.

길 양편의 무성한 나무들이 터널을 이루는데요. 금광호수 구간 곳곳에 주차공간이 있어 편합니다. 호수 주변에는 분위기 좋은 전통찻집이 많아요. 호수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곳에 자리를 잡고 따뜻한 전통차를 즐겨보세요.

코스명 : 안성시 금광호수로 
위치 : 안성시청 ~ 충북 진천 
노선번호 : 지방도 302호선 
구간 : 15.1km 
주소 : 경기도 안성시 금광면 금광리 일대 
연계 관광지 : 금광호수


 
경기 북․동부 – 남양주 ‘화음길’

북한강의 서쪽 강변에 놓인 이 길은 사시사철 운길산, 문안산의 정기와 북한강의 서정미가 흘러넘칩니다. 시작에서 끝까지 쭉 직선으로 이어져 가슴이 탁 트여요.

북한강의 푸른 물빛과 주변의 짙은 초록색 숲이 지날 때마다 상쾌함을 더합니다. 다만 이곳은 오후보다 오전 시간을 이용해 드라이브를 하면 아침 햇살에 눈부신 북한강을 만끽할 수 있어요.

코스명 : 남양주시 북한강 화음길
위치 : 조안면 ~ 화도읍
노선번호 : 국도 45호선
구간 : 12.5km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진중리~화도읍 금남리
연계 관광지 : 수종사, 금선사


경기 북․동부 – 포천시 ‘국립 수목원로’


광활한 원시림인 광릉숲은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조선 7대 임금 세조가 일찌감치 자신의 능 위치를 현재의 광릉으로 정해 삼림을 보호하도록 했어요. 500년 역사를 자랑하는 수목원인 셈입니다. 900여 종에 달하는 식물이 서식하며 멸종위기종인 크낙새의 서식지이기도 해요.

광릉수목원로라고 불리는 98번 국지도가 광릉숲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포천 소흘읍 방향 축석검문소에서 시작해 국립수목원과 광릉을 지나 남양주 진접의 왕숙천까지 이어지는 구간인데요. 구불구불 휘어지는 길을 따라 높이 솟은 거목들이 줄지어 선 멋진 숲길입니다.

코스명 : 포천시 국립 수목원로 
위치 : 소홀읍 ~ 남양주 진접읍 
노선번호 : 국도 98호선 
구간 : 8km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소홀읍 광릉수목원로 509 
연계 관광지 : 국립수목원


경기 남․서부 – 안산시 ‘시화 방조제길’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유명 드라이브 코스. 오이도와 대부도 사이를 잇는 방조제 길을 달리는 동안 오른쪽에는 서해바다가, 왼쪽에는 시화호의 풍경이 합쳐 근사한 파노라마를 만듭니다.

맑은 날에는 푸른 하늘에 마음까지 상쾌해지고, 흐린 날에는 서해의 바람이 만드는 각양각색 구름의 변화를 감상할 수 있으니 날씨에 상관없이 언제라도 달리고 싶은 길이랍니다.

코스명 : 안산시 시화방조제길
위치 : 오이도 ∼ 대부도
노선번호 : 지방도 302호선
구간 : 11.2km
주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927 시화 나래 조력문화관
연계 관광지 : 시화호 조력발전소, 달 전망대


경기 남․서부 – 화성시 ‘화성 방조제길’

화성시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자랑하는 드라이브 코스가 있습니다. 바로 매향리와 궁평항을 잇는 10km의 화성방조제로, 접근성도 좋아 경기남부의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방조제 전체가 건물 하나 없는 직선 도로로, 전방의 먼 곳에서 아른거리는 아지랑이를 바라보고 있노라면, 마치 지평선을 향해 달리는 영화 속 장면에 들어온 느낌이 듭니다.

화성방조제의 끝은 낙조로 유명한 궁평항이지만 이왕이면 전곡항까지 달려도 좋아요. 푸른 하늘과 하얀 요트로 가득한 이국적이고 아름다운 마리나 풍경을 만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코스명 : 화성시 화성방조제
위치 : 매향리 ~ 궁평항
노선번호 : 지방도 302호선
구간 : 9.8km
주소 :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기아자동차로 199 매향리 역사관
연계 관광지 : 궁평항, 전곡항


경기 북․서부 – 파주시 ‘자유로’

가양대교 북단에서 임진각 자유의 다리까지 이어진 도로입니다. 도심에서 출발해 한강과 임진강을 따라 달리면 불과 1시간 만에 민통선 지역에 도착할 수 있어요. 철조망, 검문소가 있어 묘한 긴장감을 불러일으키지만, 막힘없는 도로에 답답한 마음이 뻥 뚫려요.

아름다운 노을도 자유로의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인데요. 자유로 파주구간은 출판도시, 헤이리 마을, 임진각 등 파주의 수많은 관광명소와 직접 접해있고 교통체증도 없어 자유롭게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답니다.

코스명 : 파주시 자유로
위치 : 교하동~문산읍
노선번호 : 지방도 391호선
구간 : 11.2km
주소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필승로 369 오두산 통일전망대
연계 관광지 : 임진각 헤이리 마을


지금까지 경기도 안심 야경 드라이브 코스 7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살구 뉴스 팔로우와 좋아요 꾹! 부탁드려요 :D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