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있고 순종적인 여자" 연예계 의자왕 '이동건' 이혼당한 충격적인 이유

영화 '지금 사랑하는 사람과 살고 있습니까' (기사내용무관), 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워터풀'

연예계 의자왕이라는 별명을 가진 배우 이동건이 결혼 전 만난 여자배우들이 공개돼 화제를 모은 가운데, 이동건이 이혼한 이유가 공개돼 모두를 충격에 빠트렸습니다.

 

이동건♥김민정 "김민정 옷차림때문에.."

온라인 커뮤니티

이동건의 첫 연인은 2002년 드라마 '고무신을 거꾸로 신은 이유에 대한 상상'에 함께 출연한 배우 김민정입니다. 두 사람은 연인 역으로 출연해 첫눈에 반해 연인이 됩니다. 

이동건씨는 19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가수로 데뷔해 연예계에 몸담은 지 23년이 지난 현재는 배우로 더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세 친구'에서 , '파리의 연인'에서 그는 큰 눈과 오똑한 코를 가진 모태미남에다 부드럽고 자상한 이미지로 많은 인기를 얻으며 금세 대스타가 되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동건은 배우 김민정과 연인 역할로 출연하게 되었고 이동건처럼 크고 쌍꺼풀 짙은 눈으로 아역 때부터 이미 스타였던 김민정씨와 막 스타 반열에 오른 이동건씨는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서로 사랑에 빠졌다고 합니다. 당시 촬영 감독과 스텝들도 금방 알아차릴 만큼 서로 꿀 떨어지는 눈빛을 보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역 이미지를 탈피하고 싶었던 김민정씨가 성숙한 이미지를 부각시키려 각종 행사나 영화에서 노출을 감행하자, 현모양처같은 순종적인 여성이 이상형이고 본인도 조용하고 내성적이었던 이동건씨와 계속 부딪히게 되면서 결국 약 2년 만에 헤어졌다고 합니다.

 

이동건♥한지혜, "순종적인 내 이상형..결별 이후에도 연락해"

온라인 커뮤니티

현모양처가 이상형이라는 이동건의 다음 여자는 배우 한지혜였습니다. 한지혜와 이동건은 2004년 KBS의 대박 드라마 '낭랑18세'에 출연하면서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이동건은 평소에 성형하지 않은 여자가 이상형이라고 밝혀왔던 만큼 자연스러운 외모에 밝은 성격을 갖춘 한지혜씨에게 첫눈에 반했다고 합니다. 이들은 연인으로 발전한 뒤 영화 'B형 남자친구;'까지 같이 찍을 정도로 연예계 대표 커플이었습니다.

그러나 온국민이 두 사람의 결혼을 바랄 정도로 보기 좋게 연애를 이어가던 2007년 말, KBS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받은 한지혜씨가 공개 연애 중이던 이동건씨에 대해 어떤 말도 하지 않으면서 두 사람의 이별이 공식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후 한지혜씨가 이동건의 사진이 가득한 자신의 싸이 미니홈피를 폐쇄하고, 이동건씨도 혼자 일본으로 이별여행을 떠나면서 이동건과 한지혜는 공개 열애 4년 째인 지난 1015년 12월 경에 결별을 하게 됩니다. 한지혜와 이동건의 이별사유에 대해 성격 차이다, 군입대를 앞둔 이동건 때문이었다 등등의 이유가 돌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의 결별 이후에도 배우 이동건의 남동생 장례식에 한지혜가 조문을 오며 두 사람이 결별 이후에도 여전히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음이 확인이 되기도 합니다.

한지혜와 이동건의 열애는 유명했기 때문에  한지혜하면 당연히 이동건의 이야기도 따라나옵니다. 하지만 한지혜는 이동건과 결별 후 검사 남편과 2010년 9월에 결혼해 가정을 꾸렸습니다.

한지혜 인스타그램

한지혜의 남편 정혁준은 서울대 출신에 아버지가 생수업체 대표를 지내며 집안도 부유하다고 합니다. 원래는 기계공학과 공대 출신이라 법학을 전공하지 않았음에도 따로 공부를 해서 사법고시를 패스하며 1년 반만에 검사가 된 브레인이라고 합니다.

한지혜와 검사 남편 정혁준의 결혼식은 미국 하와이에서 치러졌고 결혼 이후 남편이 미국 시카고로 연수를 떠나면서 한지혜 역시 함께 유학길에 올랐고, 당시 시카고에서 한지혜와 남편 정혁준 검사가 살던 집 시세가 50억 가량에 700만원 이상의 월세라고 해서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동건♥주상욱의 여자 '차예련' 

온라인 커뮤니티

이동건은 한지혜와 결별 후 배우 차예련과 열애설이 나게 됩니다. 당시 보도에 따르면 이동건과 차예련은 지난해 가을부터 자연스럽게 만남을 가져오다 연말쯤 연인 관계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이들을 잘 아는 측근은 이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두 사람이 친구에서 연인 사이가 된 지 3~4개월 된 것 같다. 이동건이 지난해 친동생을 잃었을 때 차예련이 곁에서 많은 위로를 해 준 것으로 알고 있다"며 "같은 분야에서 일하는 연기자인 만큼 공감대가 컸다. 보통의 연인들처럼 소박하게 데이트를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과거 이동건과 차예련은 서울 강남의 커피숍에 모습을 자주 드러내 연예 관계자들 사이에서 열애설이 흘러나오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이동건씨는 차예련씨가 출연한 드라마 '스타의 연인' 마지막 회에 카메오로 출연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차예련 인스타그램

이둘은 이동건이 좋아하는 골프와 차예련이 좋아하는 쇼핑을 즐겨하며 데이트를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동건을 오래 안건 아닌만큼 2009년말 이동건과 차예련은 결별을 맞이합니다.

한지혜와 마찬가지로 이동건의 전 여자친구 차예련은 배우 주상욱과 결혼을 발표해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주상욱 차예련은 MBC '화려한 유혹'을 통해 연인으로 발전했습니다. 이둘은 드라마 종영 일주일만인 2016년 3월 열애를 공식적으로 인정했습니다.

두 사람은 약 1년 넘는 열애 끝에 2017년 5월 25일, 백년가약을 맺었습니다. 또한 결혼식 전날 주상욱은 너무 떨려서 잠이 안와 혼자 소주 두 병을 마셨다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주상욱에게는 차예련과의 결혼을 결심한 결정적인 계기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부엌에서 요리하는 뒷모습, 맛있게 먹는 모습, 뒷정리까지 깨끗하게 하는 모습' 등을 보고 이 여자와 행복하게 살 수 있겠다는 생각에 결혼 얘기를 먼저 꺼냈다고 합니다. 또한 이 둘은 슬하에 딸 한명을 두고 있습니다.

 

이동건♥ 유부녀 지연 "이번에는 13살 연하"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차예련과 이별하고 이동건은 지연과 2015년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중국에서 촬영한 한중 합작영화 '해후'를 촬영하다 만났으며 이후 실제 연인으로 발전했습니다. 이동건과 지연은 중국에서 데이트하는 장면이 SNS에서 공개되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들은 2015년 7월 열애를 공식 인정했으며 13살이라는 나이 차이와 배우와 걸그룹 멤버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후 방송에서 서로의 존재를 언급하며 애정을 드러낸 바 있습니다. 

당시 이동건은 "안녕하세요. 동건입니다. 한국을 떠난 지 벌써 몇 달 째인지 모르겠네요. 영화 촬영 잘 마치고 상해에서 드라마 촬영 중이에요. 이제 1/3 정도 마친 것 같네요. 아직 갈 길이 멀어요"라며 먼저 팬들에게 근황을 전했습니다.

 지연 인스타그램
지연 인스타그램

이어 "SNS의 놀라운 파급력에 결국 제가 지고 말았습니다. 큰일을 기사로 알게 해드려 우선 너무 죄송해요"라고 지연과의 열애 보도를 언급했습니다. 이동건은 "지연 씨와는 서로 조금씩 알아가고 있습니다. 저보다 많이 어린 친구지만, 나이 차를 느껴본 적이 없을 만큼 오히려 제게 의지가 되어줄 만큼 현명하고 신중한 사람이이에요"라며 13세 연하 연인 지연을 향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그러나 2017년 2월 2일 이들은 돌연 결별을 선언합니다. 이동건의 소속사에서는 결별 소식을 알리며 '이들의 결별 시기는 알지 못한다'라고 전했고, 지연의 소속사에서는 '2016년 12월 경 결별했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들의  결별 사유는 바쁜 스케줄이라는 추측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한지혜와 차예련과 마찬가지로 지연도 야구선수 황재균과 결혼을 발표해 이목을 끌었습니다. 황재균과 지연은 열애 5개월만에 결혼발표를 했습니다.  2022년 12월 8일 결혼식을 올린 황재균과 지연은 재산으로도 시선을 끌었는데, 상당한 재력가로 알려진 황재균은 재산이 현재 250억 이상이라고 합니다.

 

이동건♥아내 조윤희..."아기생겨서 결혼까지"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이동건은 수많은 여자친구들을 뒤로하고 결혼할 여자를 만납니다. 이동건과 배우 조윤희는 지난 2016년 8월부터 2017년 2월까지 방영했던 KBS2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을 통해 만났습니다.

이후 2017년 2월 28일 열애를 인정했고, 2017년 5월 2일 혼인신고 소식과 함께 임신 소식을 알렸으며, 2017년 9월 29일에는 비공개로 결혼식을 진행했고 그해 12월 14일 딸을 출산하며 초고속으로 연인에서 부부 그리고 한 아이의 부모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동건과 조윤희의 연애사실이 논란이 된 것은 이동건이 아내 조윤희와 열애를 인정하기 26일전에 전 여자친구 지연과 결별을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지연과의 이별, 그리고 조윤희와의 열애 인정이 너무 빠른 시간에 이루어졌기에 네티즌들은 의혹의 눈초리를 보냈고 2월 28일 열애를 인정했다면 이전부터 사귀거나, 최소한 썸을 타고 있을 수도 있다는 주장이 이어졌습니다.

 

이동건, 딸까지 두고 이혼한 진짜 이유는 '술'

SBS '미운우리새끼'
SBS '미운우리새끼'

하지만 이동건과 조윤희는 결혼 3년만에 합의이혼을 발표했습니다. 당시 이동건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이동건씨를 사랑해준 분들께 좋지 못한 소식으로 인사하게 돼 안타깝다. 이동건씨는 신중한 고민 끝에 이혼을 결정했고, 서울가정법원에서 이혼 조정절차를 마무리했다.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 앞으로 배우로서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2020년 5월 28일 밝혔습니다.

조윤희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도 "먼저 좋지 못한 소식을 전하게 돼 되어 송구스러운 마음을 표한다. 조윤희씨는 지난 22일 서울 가정법원에서의 이혼 조정 절차를 통해 이동건씨와 이혼했다"며 "두 사람의 결혼을 축하해주고 응원해준 분들께 갑작스러운 소식을 알리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린다. 조윤희씨는 앞으로도 좋은 활동으로 인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두 사람의 이혼 소식을 알렸습니다.

 SBS '미운우리새끼'
 SBS '미운우리새끼'

둘은 두 사람은 성격 차이를 극복하지 못했으며, 오랜 논의 끝에 이혼을 결정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현재 딸의 양육권은 조윤희가 가졌다고 합니다.

이동건 씨는 조윤희 씨와 열애를 시작하면서 주량을 많이 줄였다는 점을 공개적으로 밝히기도 했는데 2017년 조윤희 씨가 진행하는 라디오에 출연해 "친구랑 둘이서 한박스 정도 먹었다. 끊었다기보다 줄였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런 과거 멘트 때문인지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연애 초반에는 조윤희를 위해 술습관도 바꾸려고 했다가 결혼 뒤 술을 비롯한 부분 등이 영향을 미친 것 아니냐는 나름의 분석도 나왔습니다.

 

이동건 "딸 로아와 일주일에 한번밖에..." 이혼 후 근황

JTBC '용감한 솔로 육아-내가 키운다'
JTBC '용감한 솔로 육아-내가 키운다'

또한 2021년 7월 9일 방송된 JTBC '용감한 솔로 육아-내가 키운다'에서는 배우 조윤희의 솔로 육아 일상이 공개됐는데 조윤희는 로아와 역할놀이를 하며 아빠 얘기를 자연스럽게 꺼내 놀라움을 샀습니다.

"놀이 중에 아빠 얘기도 많이 나오는 것 같다"는 제작진 말에 조윤희는 "놀면서 아빠 얘기도 하고 제가 아빠 흉내를 내기도 한다. 어떤 집들은 '아빠'라는 단어조차 꺼내기 부담스러워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은데 저는 그러고 싶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조윤희는 "아빠에 대한 저의 감정을 아이한테 전달해 주고 싶지 않았다. 로아는 아빠의 사랑을 많이 받는 아이다. 로아가 아빠를 만나는 거 너무나 찬성이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지금은 일주일에 한 번 만나지만 두세 번 원하면 언제든지, 여행 가고 싶다고하면 언제든지 적극적으로 보내줄 것 같다. 아직은 로아가 어려서 일주일에 한 번씩 보게 하고 있다"고 덧붙이며 이혼했지만 부모로서 아이를 아끼는 모습에 감탄을 자아넀습니다.

이에 네티즌들은 "엄마가 정말 현명해", "이동건 유부녀 킬러네 전여친들 다 결혼함", "주상욱의 여자도...", "지연이랑 헤어진 이유가 조윤희 임신해서 그런거 아님?", "연애를 안쉬었네"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