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23년 5월 (월간 띠별 운세)

[오늘의 운세] 2023년 5월 (월간 띠별 운세) / 살구뉴스DB
[오늘의 운세] 2023년 5월 (월간 띠별 운세) / 살구뉴스DB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2023년 5월 (월간 운세)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살구뉴스 오늘의 운세는 SNS 문화에 밝은 세대를 중심으로 재편하여 그 나이에 궁금한 점을 해소해 주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음과 양, 오행의 발달에 중점을 두고 분석했습니다. 대운, 연운, 격국, 합과 충 등은 고려할 수 없어 분석 자료로 활용하지 않았습니다. 말 그대로 재미로 보는 오늘의 운세입니다.

5월 띠별 운세와 함께 좋은 일만 가득하세요~!

● 쥐띠(子)

있어 사업이나 학업과 관련하여 진행하는 일로 인해 부담을 받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주변인에게 상담을 요청하면 따스한 말로 위로 받거나, 해결책을 얻을 수 있으므로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도움을 청하십시오.

대인관계의 운이 좋아지는 시기이니 연인이 있는 자는 연인과의 관계가 돈독하게 될 것이고 가족 간의 정이 깊어질 수 있는 시기이니 자녀가 평소보다 애교를 많이 부려 집안이 화목한 분위기로 가득하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소한 문제로 오해가 발생할 수 있으나 심각하지 않으니 크게 걱정할 일은 아니라 할 것입니다.

다만 재물운이 크게 좋지 않으므로 가능하면 돈을 크게 써야 하는 일이나, 쇼핑 등은 삼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갑작스레 돈을 쓰게 될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이에 대한 대비를 미리 해 두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횡재수 역시 없는 시기이므로 복권을 기대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갑작스레 결정한 부동산투자나 주식은 좋은 결과를 가져오기 힘들 것이니 좋은 때가 아니라 하겠습니다. 오랜만에 멀리 있던 친구로부터 연락이 올 수 있는데, 반갑게 맞이한다면 나중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소띠(丑)

눈에 띄게 연애 운이 길조를 띠는 달이라 하겠습니다. 평소 결혼을 준비하였거나 청혼을 생각하고 있었던 분들이라면 다음달이야말로 절호의 기회이므로 이 기회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다만 여러 가지로 확실하게 준비를 해 두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될 것이며 언행에 조심하여 사소한 다툼이라도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인관계의 운이 전체적으로 좋은 시기로써 평소에 심하게 다투어 말을 하지 않던 사람과도 화해할 운이 있으며 다른 이의 다툼을 중재하여 좋은 인덕을 쌓게 될 수 있겠습니다. 인간 운이 좋은 시기이니 인덕이 하늘로 치솟을 것이며 사람을 쓰는 일은 이 때 해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재물운에 역운이 끼이는 시기이므로 평소에 비하여 지출이 많은 달이라 하겠으며 투자를 하시는 분께서는 다음달은 큰 투자는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가능하면 외출을 삼가고 가정에 머무르는 것이 좋은 일을 가져올 수 있을 것이며 시련이 닥쳐도 신속하고 깊게 생각한다면 어려운 일이 없을 것입니다. 주변이 소란하나 이에 휘말리지 않고 침착한 태도를 견지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사업운은 좋은 결과를 가져오게 될 수 있으니 일을 진행함에 있어 더딘 모습을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범띠(호랑이)(寅)

다른 사람과의 대인관계를 조심해야 할 시기라 하겠습니다.입에 단 설탕은 몸을 해롭게 하고 처음에는 좋지만 그 끝은 결코 좋지 않습니다. 다음달 당신이 가장 조심해야 할 사람은 바로 입에 단 설탕과 같은 사람입니다. 당신 앞에서는 친절과 상냥함으로 대하지만 뒤에서는 해를 입힐 사람을 만나게 되거나, 놀고 먹고 즐길 때는 좋은 친구이지만 정작 어려움에 처하면 외면하는 사람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주변을 잘 살펴보시고 반드시 이러한 사람을 피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재물운에 있어서도 단 설탕과 같은 사람만을 조심한다면 큰 손해는 피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한 사람에게 투자를 하는 것은 결코 당신에게 좋은 결과를 가져다주지 못 할 것입니다. 다음을 위해 저축하시는 편이 나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다행히 건강운은 호조를 띠고 있으니 오랜만에 몸과 마음을 재충전 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 토끼띠(卯)

운이 있으니 체력, 지력, 재력이 조화롭게 순조로운 달입니다. 다음달은 어떤 일을 해도 무난하게 이루어지며, 미래에 대한 계획이나 목표를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마음에 여유가 넘치게 되니 무슨 일을 하게 되더라도 흥에 겨워 쉽게 처리할 수 있으며 작업의 능률도 많이 올라갈 수 있게 되겠습니다. 다만 가벼운 말 한 마디에 상대의 마음이 상하게 될 수 있으니 막역한 사이라도 상대의 기분을 살펴 어려운 말을 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할 것입니다.

그것을 제외한다면 작은 행운을 볼 수 있는 달입니다. 또한 무엇인가를 새로이 시작하는 것이 좋은 시기입니다. 다이어트나 금연과 같은 자신과의 약속도 좋고, 사업이나 거래도 새로운 마음으로 출발해보십시오. 그러나 이러한 기운은 의욕만으로 이어나가기 어려우니, 확실하게 규율을 정하거나 계획을 짜서 거기에 따라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운은 나쁘지 않고 재운 또한 좋습니다. 모든 것이 순조롭게 흘러가니 가정에도 또한 웃음소리가 가득하리라 여겨집니다.

● 용띠(辰)

특히 가정의 일에 있어 의견이 다른 달보다 화합이 잘 되는 시기이므로 무엇을 진행한다 하더라도 마음 놓고 즐길 수 있게 되겠습니다. 다만 사소한 다툼이나 오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언사에 있어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정에서 말다툼이 생기게 되더라도 가능하면 다툼에 끼이지 않고 조용히 무마하여 넘어가는 것이 좋으며 어느 한 쪽의 편을 드는 것은 삼가도록 하십시오.

평소보다 몸의 상태는 좋아지게 되겠으나 머리는 아플 것이니 간단한 산책을 다녀와 머리에 차가운 공기를 쐬어주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다만 먼 곳으로의 이동은 몸을 피로하게 할 수 있으니 이는 피하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가능하면 여러 사람보다는 혼자 산책을 하는 것이 마음의 평화를 쉽게 찾아줄 수 있겠습니다.

재물운은 무난한 시기로 평소보다 들어오는 돈은 약간 많겠으나 평소보다 눈에 띄는 물건이 많이 보여 쇼핑을 많이 하게 되니 오고 감이 똑같다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시기에 들어오는 물건은 오랫동안 잘 사용할 수 있는 것이므로 오히려 앞날을 생각할 때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뱀띠(巳)

전체적으로 건강운이 낙조를 띠고 있어 무엇을 해도 몸이 피곤하고 몸을 움직이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 하겠습니다. 다만 마음만은 기쁘고 평안할 것이니 어떤 일을 해도 기운이 솟고 일의 진행이 한가로이 잘 될 수 있으니 간단한 산책 등을 하여 몸에 생기를 돋우고 일 하고자 하는 마음을 북돋울 수 있겠습니다.

마음이 기쁘고 활기차니 이 기회를 살려 그 동안 흐지부지했던 사업에 투자하게 된다면 마무리를 쉽게 지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재물운은 약간 하락세를 타고 있으나 크게 심각하지 않으니 투자를 하는 분들도 너무 몸을 사릴 이유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이의 것에 부러움이 생기고 시기하는 일이 생길 수 있으나 그에 못지 않게 자신이 지니고 있는 것도 소중한 것이라는 것을 잊지 말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들어오는 돈은 평소와 다름이 없겠으나 돈을 써야 하는 일이 늘어나게 되니 소비하는 모양새가 평소보다 폭이 커지게 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치사를 남발하게 될 경우 잘 풀리던 일도 꼬이게 될 수 있으니 확실하게 거절의 의사를 밝힐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말띠(午)

운이 무난하다 할 수 있는 달로 좋고 나쁨을 가늠하기가 어려운 달입니다. 평상시보다 어딘지 불안하고 쉽게 화를 내거나 신경이 날카로워지기 쉬운 달이니 아침부터 오후 늦게까지 조심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잠을 충분히 취하지 못하여 종일 피곤하고 의욕이 없을지도 모릅니다. 다음달은 최대한 집중력을 발휘하여 목표량을 채운 후에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을 미루게 되면 앞으로 더 고생할 수 있으니 가능하면 일을 미루지 않도록 하고 할 수 있는 만큼 다 해 놓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삶에 여유가 없다고 느낀다면 주말을 이용하여 미술관이나 고궁에 들러서 산책을 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새로운 창의적 사고가 당신에게 흘러 들어 일을 진행하는 데에 반드시 도움이 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그러나 금전운이 좋지 않으므로 돈이 떨어져서 곤란함에 처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평소에 저축하지 않고 일단 수중에 돈을 다 써버리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면 이 참에 적금을 들거나 하는 것도 미래를 위한 좋은 습관입니다. 앞뒤를 잘 분간하고 행동하면 크게 행운이오, 상황을 잘 파악하지 못하고 그저 바라만 본다면 앞으로 더 큰 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 양띠(未)

전체적으로 재물운이 호조를 띠는 시기이므로 평소에 비하여 손에 만지는 돈이 많겠으나 과소비를 하는 시기가 될 수 있으니 다음달은 쇼핑을 피하도록 하시고 반드시 사야 하는 것만을 구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능하면 쇼핑을 한 두달 뒤로 미루는 것이 오히려 더 효율적인 쇼핑을 할 수 있다 하겠습니다.

지금은 마음에 드는 물건이라도 얼마 지나지 않아 마음에 차지 않게 될 것이니 이것 저것 따져보고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정 내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마음의 준비를 미리 해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녀가 다른 때에 비하여 골치를 썩일 수 있겠고 부부 간에 사소한 다툼이 발생할 수 있겠습니다. 이 때 짜증을 내는 것 보다는 명확하게 잘잘못을 따져 합리적으로 꾸중을 하는 것이 좋으며 감정적인 대응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업과 관련한 대인 관계에 있어서 역시 운이 낙조를 띠고 있으니 팀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 사람들의 의견 충돌이 잦을 수 있고 일이 순조롭게 잘 진행되기가 어렵겠습니다. 상사라면 팀원에게 정을 돈독히 할 수 있는 회식자리를 제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이 때 들어가는 돈을 아쉽게 여겨서는 안 될 것입니다. 팀원의 일원이라면 가능하면 단체 회식에는 꼭 참여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건강운이 좋지 않으니 지나친 음주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원숭이띠(申)

운이 있으니 열심히 진행하여 온 일이 있다면 반드시 그 결과를 얻게 되는 시기가 된다 하겠습니다. 다만 재물운에 횡재수는 보이지 않으므로 노력의 결과로 얻어지는 것이 아닌 이익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으니 갑작스레 주식 등에 손을 대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운 역시 호조를 띠고 있으니 평소 미루어 두어 하지 못했던 일들을 진행시키기에 좋은 시기이며 기분 역시 좋은 시기이니 마치 만사가 자신의 것인 양 느껴질 수 있겠습니다.

집중력을 발휘하고자 하나 마음이 들뜨고 산만하여 집중하기 힘드니 여기에 조금 어려움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건강이 좋으니 먼 곳으로 떠나는 여행을 시도하기에 적합한 시기이며 건강운이 호조를 띠고 있으므로 집 안에 머무르기보다는 바깥 공기를 쇠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연인 간, 부부 간의 연이 깊어지는 시기이므로 함께 여행을 떠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사업 간의 일은 잠시 미루어 두는 것도 괜찮습니다. 당장은 일이 많아 여유가 생기지 않을 수 있으나 짧으나마 삶의 활력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닭띠(酉)

전체적으로 예술적인 감성이 커지는 달입니다. 창의적인 생각으로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낼 수 있으나 이러한 생각을 실행으로 옮길 수 있는 행동력이 부족한 시기이므로 이에 유의하도록 하십시오. 다만 이러한 아이디어로 인하여 과제를 한다거나 사람들 사이에서 좋은 이미지를 담뿍 심어줄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계획 없이 많은 일을 벌여서는 이로울 것이 없으니 이 점을 명심하고, 자신이 할 수 있는 범위에서 최선을 다하십시오.

또한 자신의 의견만 강하게 내세운다면 주변 사람과 충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언제나 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해보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다음달은 행운이 따르는 아주 좋은 달입니다. 가뭄에 힘찬 빗줄기가 쏟아지듯이 그 동안 당신에게 근심거리가 되었던 고민이 시원스럽게 풀리는 기분 좋은 달입니다. 모든 일은 잘 풀리고, 앞으로 당신이 살아가는 데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그러니 지금까지 힘들었더라도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이십시오. 마음이 예민하여 행운을 쉽게 받아들일 수 없을지도 모르나 마음을 열고 주변의 따스함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합시다. 이 행운을 바탕으로 돈도 들어오고 여유도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생긴 재물은 쉽게 쓰지 말고 저축하여 미래를 위해 대비하도록 하십시오.

● 개띠(戌)

전체적으로 운이 꽃피는 시기로서 이는 특히 다른 이들과 함께 일할 때보다는 혼자 일을 하게 될 경우에 더 좋은 효과를 가져오게 될 것이라 하겠습니다. 단체 회식 등에 참가하는 것보다는 개인적인 업무를 진행하는 데에 치중하시는 것이 더 나은 결과를 불러오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자녀가 좋은 소식을 들고 올 수 있는데 이 때 자녀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다음달은 집안에 머물며 정적인 일을 하는 것보다는 가능하면 외출하여 활동적인 일을 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며 평소보다 직장 내에서의 의견이 더 잘 수합될 수 있으니 팀 워크 프로젝트 등은 미루지 않고 다음달 시행하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건강운 역시 호조를 띠고 있으니 일을 진행함에 있어 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재물운 역시 피고 있는 시기로 원하던 것을 이 시기에 장만할 수 있다 하겠습니다. 재물운에 힘입어 사업운 역시 좋아지는 시기이니 생각하고 있던 계약은 다음달 처리해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주변인에게 쓰는 돈을 아끼지 않는 것이 좋으며 머리회전이 좋아지는 시기이므로 미루어 두었던 일이나 학업을 처리하도록 하십시오.

● 돼지띠(亥)

사업이나 학업을 진행함에 있어 운이 하락세를 띠고 있는 시기이므로 다음달은 미루어 두었던 모든 일을 처리하는 것 보다는 가까운 일 정도만 해 두고 쉬는 것이 더 효율적인 한달이 되겠습니다. 다만 쉬고 가만히 휴식하는 것이 마음이 편하지 않을 것이며 차라리 일을 하고 있는 것이 맘 편한 달이라 하겠습니다. 또한 서둘러 몸을 움직이는 것보다는 한 발자국 물러나거나 돌아가는 것이 오히려 나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 하겠습니다.

건강운과 재물운에는 역운이 끼이게 되니 다음달은 쓸데 없는 외출을 하기보다는 집안에 머무르며 몸을 편안히 쉬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교통 신호나 자동차를 운전함에 있어 평소보다 신중함이 요구되는 시기이며 직장에서 동료와 사소한 의견의 충돌이 있을 수 있는데 이를 조심하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화를 낼 일이 발생할 수 있으나 분노를 표출하는 것 보다는 마음이 차분해진 상태에서 천천히 이야기를 나누어 마음을 푸는 것이 더 좋은 운을 가져올 수 있으니 관용을 베푸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주변 사람들에게 관용을 베풀고 도움을 준다면 분명 이것이 당신에게 좋은 형태로 되돌아오게 될 것입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