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관성 테스트 하는방법(+ 정답 해설 소름주의 사이트 링크)

최근 mbti 성격유형 테스트에 이어'객관성 테스트'가 인기를 끌면서 '객관성 테스트 100%' 나오는 방법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객관성 테스트는 자신이 상황을 얼마나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있는지 알아보는 테스트입니다. 객관성 테스트에 대한 하는방법과 정답 해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객관성 테스트 하는 방법

테스트는 제시된 지문을 보고 총 11가지 문항에 '그렇다,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 아니다' 중 응답을 선택하면, 객관성 수치를 알려줍니다. 객관성 수치가 높을 수록 정보를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능력이 뛰어나다고 보면 됩니다. 객관성 수치가 100%가 나오는 응답과 누리꾼들 사이에서 돌아다니는 간단한 해설을 소개합니다. 총지문은 11개로 시간은 5분 내에 테스트가 종료됩니다.

<상황>

한 상인이 상점 안의 전기불을 껐을 때 한 남자가 나타나 돈을 요구했다.
주인이 금전등록기를 열었다. 금전등록기에 있던 것을 꺼냈고
남자는 재빨리 상점 밖으로 사라졌다. 한 경관에게 즉시 이 사실이 알려졌다.

모든 질문에 답을 하고 답을 제출하게 되면 객관성 수치가 나옵니다.

2. 객관성 테스트 정답

1)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

2)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

3) 그렇다

4)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

5) 그렇다

6)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

7) 그렇다

8)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

9)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

10)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

11) 그렇다

위 정답대로 하면 100%의 수치가 나오게 됩니다!

3. 객관성 테스트 해설(해답)

1) 주인이 전기불을 껐을 때 한 남자가 나타났다.

지문을 보았을 때 불을 끈 사람은 한 상인입니다. 그런데 상인과 주인이 같은 사람인지는 지문에서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생각에 따라 같은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죠. 그래서 1번 문제는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입니다.

2) 그 남자는 강도였다.

지문에서 한 남자는 돈을 요구했습니다. 그리고 주인도 금전등록기를 열었죠. 하지만 남자가 꺼낸 것을 가져갔는지, 무엇을 꺼냈는지 지문에서는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가져간 게 맞다면 강도겠지만, 아니라면 강도라고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2번의 정답도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입니다.

3) 금전등록기를 연 사람은 주인이었다.

지문에 적혀있습니다. 주인이 열었죠. 답은 '그렇다'입니다.

4) 상점 주인이 금전등록기를 열자 남자는 기뻐했다.

지문에는 남자의 심리에 대한 내용이 없습니다. 정답은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입니다. 왜냐하면 그렇다, 아니라고 하기에는 근거가 없습니다. 남자가 기뻐했을 수도 있고, 기뻐하지 않았을 수도 있지만 지문을 통해 알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5) 누군가가 금전등록기를 열었다.

주인이 열었다고 나와있죠. 답은 '그렇다'입니다.

6) 한 남자가 금전등록기를 열고 돈을 꺼냈다.

주인이 금전등록기를 열었습니다. 그런데 주인이 남자인지, 여자인지 정보는 알 수 없습니다. 만약 주인이 남자라면 6번의 답은 '그렇다'가 됩니다. 만약 남자가 아니라면 답은 '아니다'가 되죠. 하지만 지문에서는 알 수 없으니 답은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입니다.

7) 금전등록기에서 꺼낸 것을 누가 가져갔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지문에서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주인이 금전등록기를 열었고, 누군가가 금전등록기에 있던 것을 꺼냈다고만 나와있습니다. 누가 가져갔는지보다 가져갔는지에 대한 것도 지문에는 없습니다. 따라서 7번은 맞는 말이고 정답은 '그렇다.'입니다.

8) 한 남자가 주인의 돈을 요구했다.

지문에서는 돈을 요구했다고만 나와있습니다. 그 돈이 주인의 돈인지 누구의 돈인지 나와있지 않습니다.

9)이 이야기에 나오는 사람은 상점 주인, 돈을 요구한 남자, 경찰관 세 명이다.

지문에서는 '한 상인', '주인', '한 남자', '경찰관'이 등장합니다. 한 상인과 주인이 동일 인물이라면 9번의 답은 '그렇다.'가 되겠지만, 동일 인물이 아니라면 '아니다.'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답을 알 수 없기 때문에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가 정답이 됩니다.

10) 이 이야기 중에서 누군가가 금전 등록기를 열고 꺼낸 것은 사실이다.

주인은 금전등록기를 열었고, 누군가가 금전등록기에 있던 것을 꺼낸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문제에서 '무엇'을 꺼냈는지는 물어보지 않았죠. 만약 '무엇'이 금전등록기에 있던 것이라면 '그렇다.'가 되고, 아니라면 '아니다.'가 되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답은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입니다.

11) 금전등록기가 열렸고 그 안에 있던 것이 꺼내졌으며 한 남자가 상점 밖으로 나간 것은 사실이다.

지문과 동일하죠. 정답은 '그렇다.'입니다.

4. 객관성 테스트 사이트 링크(홈페이지 주소)

▼아래는 객관성 테스트 사이트 링크 주소입니다.

객관성 테스트 - 바로가기

코로나 여파로  다른 하루를 보내겠지만, 그리운 지인들과 재미있는 테스트 하면서 보내보는건 어떨까요? 아래 다른 MBTI 테스트 링크들도 첨부해놓을 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