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적금 중도 해지방법 3가지 (+ 준비물 중도해지 만기 이율)

군 병사들의 월급이 오르면서 시중 은행들 또한 군 고객군 유치를 위해 다양한 고금리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미 국방부는 국방예산 편성에서 병장 월급을 최저임금의 절반 수준까지 인상하겠다고 발표했는데요. 

오늘은 군 적금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D


1. 군 적금이란?

군 적금이란, 병역의무 수행자들의 전역 후 목돈 마련을 위한 고금리 자유적립식 정기적금 상품입니다.

만기 해지 시 이자소득 비과세 및 국가 예산으로 재정지원금이 지급돼요.

적립기간군 복무기간 (6개월 이상 ~ 24개월 이하)
적립한도은행별 20만 원, 병사 개인별 40만 원
금리기본금리 5% 이상, 인센티브 제공
계좌 수은행 별 1인 1 계좌이며, 만기 일시 지급 시 이자가 지급됩니다.


적금 가입 날부터 만기일까지 군 복무를 하게 되는 동안 납입한 금액에 대해서 건별로 실제 예치일 동안 연 1% 금리를 적용한 금액을 지급하는데요.


군 적금의 납입기간은 군 복무 기간 중이다 보니 하루라도 빨리 시작해야 이자를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현역으로 복무 중인 군인들을 위한 고금리 저축상품으로 여러 시중은행에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월 최대 20만 원 한도 내에서 2개까지의 군 적금에 2년간 돈을 넣을 수 있어요. 

군인 적금은 최소 6개월 이상 불입을 해야 하며 가입기간은 근무기간 내로 한정됩니다.


일반 적금상품과는 다르게 금리가 매우 높은 것이 특징인데요. 15개월 이상 저축 시 기본금리 5%에 우대금리가 추가로 붙는 형식입니다. 

일반병과 더불어 의무경찰, 공익요원, 상근예비역, 의무소방원 등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군 적금 가입방법

군 적금의 종류

군 적금은 일반 병사용과 간부용 상품이 있습니다.

병사용


 장병 내일 준비 적금 : 수협, 신한, 하나, 국민, 농협, 기업, 부산, 대구, 광주, 경남, 제주, 우체국


간부용


KB 나라사랑적금, 수협 평화수호 적금, 신한 군인 행복적금 등이 있으며 일반 병사용과는 다르게 월 50만 원 한도까지 불입을 할 수 있습니다. 

불입기간 또한 1년 더 많은 3년까지입니다. 

군 적금 가입방법

 훈련소 등 신병교육기관

협약은행에서 부대를 방문하여 가입 절차 진행


 일반부대

병사들이 휴가 등 출타 시 가입 자격 확인서 지참, 은행에서 가입


* 가입 자격 확인서는 국방 인정 보체계에서 개인 병사가 신청 후 인사 실무자 승인 시 개인 병사가 출력 가능하고, 신병교육기관은 인사 실무자가 통합 발급


* 대리 가입 시 증빙서류 : 신분증, 가족관계 확인서, 가입 자격 확인서

3. 군 적금 해지방법


군 적금 만기 해지는 신분증과 함께 은행을 방문한 후 이자 적립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사유가 없는 경우, 금리가 높기 때문에 전역 때까지 해지하지 않고 유지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중도 해지,  만기 해지 모두 가능합니다. 


① 인터넷으로 해지 신청


온라인을 통해 군 적금에 들었다면 굳이 지점을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터넷뱅킹을 통한 해지는 공인인증서가 팔요합니다. 

만약 지점에서 통장을 발급받았다면 온라인 해지가 불가합니다. 


② 가입은행 방문 해지 


일반 적금처럼 군 적금에 가입했던 은행의 지점을 방문하여 해지접수를 하면 됩니다.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등의 신분증을 제시해야 하며 통장도 있다면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③ 콜센터 전화 해지

가입 은행 콜센터에 전화로 유선상으로 의뢰하는 방법입니다.

본인만 가능하며 본인의 계좌번호와 비밀번호가 일치하여야만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