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생리도 안 하고”...52세 미나, ♥35세 남편과 갑작스런 ‘이혼 결심’에 모두 충격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가수 미나가 17살 연하 남편 류필립을 위해 52세 나이에도 출산에 대한 애틋한 소망을 내비치자 많은 이들의 시선이 두 사람에게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놔줘야 하나 생각했어

KBS '걸어서 환장 속으로'
KBS '걸어서 환장 속으로'

2023년 5월 28일 방송되는 KBS '걸어서 환장 속으로' 19회에는 미나와 류필립 가족의 싱가포르 여행 마지막 날이 그려질 예정입니다.

이날 류필립은 빡빡한 가족 여행 도중에도 짬을 내 아내 미나와의 데이트를 깜짝 이벤트로 준비했고, 이들 부부는 분위기 좋은 바에서 데이트를 즐기며 진솔한 대화를 이어갔습니다.

그러던 중 미나는 "남편 류필립을 닮은 딸을 낳고 싶다"라며 임신 희망을 깜짝 고백해 시선을 모았습니다.

KBS '걸어서 환장 속으로'
KBS '걸어서 환장 속으로'

미나와 류필립 부부는 17세 나이 차를 극복하고 결혼 6년 차에 들어섰지만 아직까지 2세가 없는 상황, 앞서 이들은 시험관을 시도했으나 미나의 건강을 걱정한 남편 류필립의 반대로 이마저도 포기했습니다.

미나는 "내가 먼저 간 뒤 자식이 없을 류필립이 외로울까 봐 중간에 놔줘야 하나 생각했다"라며 향후 홀로 남을 류필립 걱정에 이혼 결심까지 고민했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미나는 이어 "류필립을 닮은 딸을 낳고 싶다"라고 성별까지 짚으며 간절한 마음을 내비쳤습니다.

KBS '걸어서 환장 속으로'
KBS '걸어서 환장 속으로'

미나의 말을 듣던 류필립은 "아이가 생기면 부부 사이의 문제가 해결된다더라"라고 조심스레 입을 열며 그 동안 꺼내지 못했던 2세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털어놨습니다.

이후 미나는 물론 스튜디오에서 두 사람을 지켜보던 출연진들까지 눈물을 흘렸다는 전언, 이에 모두를 울린 류필립의 답변이 무엇일지 궁금증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미나는 또 "나와 결혼을 안 했으면 남편은 이미 톱스타가 됐을 것"이라며 결혼 이후 류필립에게 꼬리표처럼 따라 붙은 '미나 남편'이라는 수식어에 대한 남다른 고민을 토로해 안타까움을 더했습니다.

 

엄마와 아들, 이모와 조카?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1972년생으로 올해 나이 52세인 가수 미나(심민아)는 2015년 8월 17일 17세 연하의 소리얼 멤버 류필립과의 교제 사실이 알려져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보다 앞선 2015년 8월 13일 류필립이 의경으로 입대해 복무하게 되면서 미나는 본의 아니게 40대에 군인 남자친구를 기다리는 경험을 했습니다.

2017년 5월 17일 류필립의 제대 이후 두 사람은 2018년 초 혼인신고를 먼저 치르고 법적 부부가 됐으며, 서울 대치동 그랜드힐컨벤션에서 2018년 7월 7일 화촉을 밝혔습니다.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결혼하기 전부터 17살이라는 엄청난 나이차로 이슈에 올라 수많은 악플에 시달리던 두 사람은 2019년 11월 8일 방송된 MBN '모던 패밀리' 출연 당시 "결혼 전 정말 많이 봤던 댓글 중에 한 50%가 '니가 미나랑 결혼하면 내 손에 장을 지진다'였다"라며 속상했던 마음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류필립은 "좀 억울했던 것이 차라리 빨리 결혼할 걸 그랬다. 결혼 전에 군대를 가는 바람에 더 오랜 시간 악플에 시달렸다. 어차피 하는 결혼 당당하게 빨리할걸"이라며 억울함을 호소했습니다.

잠자코 이를 듣던 미나는 "그래서 오기로 결혼한 것도 있지 않냐"라며 너스레를 떨었습니다.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

미나와 류필립은 2023년 2월 11일 유튜브 채널 '필미커플 - 17살 연상연하 부부'에 게재한 영상에서 "악플이 많이 약해졌다. 예전보다는 악플이 많이 줄어 들었다"라며 운을 뗐습니다.

류필립은 "'남편이 무슨 일 하시는 분이예요?'라는 질문이 많이 올라온다. 가수하고 있다. 일부러 저를 기분 나쁘게 하려고 쓰는 댓글"이라고 차분하게 말했습니다.

가장 많은 악플은 미나의 나이에 대한 내용, "52살인 미나의 영상이 역하다"라는 도가 지나친 댓글에 미나는 "다른 50대들도 영상 찍는다"라며 어처구니없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류필립은 "이런 말은 삼가 달라. 50살 넘는 사람들은 뭐 아무것도 하면 안 되는 거냐"라고 분노를 표하며 아내를 감쌌습니다.

쏟아진 악플 중 본인의 폴댄스 영상에 달린 "많이 늙어 안타깝다"라는 악플에 미나는 "어디가 그렇냐. 멀리서 찍어서 얼굴이 보이지도 않는다"라며 황당함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이어 "엄마와 아들같다. 이모와 조카?"라는 무례한 댓글을 읽은 류필립은 "실제로 보면 이런 말 못 할 거다. 나이가 들어도 여자는 여자"라며 불쾌해 했고, "아들 엄마 비주얼이다. 류필립이 동안이라 더 그렇게 보인다"라는 악플에는 "선입견을 가지고 봐서 그렇다"라고 응수했습니다.

유튜브 채널 '필미커플 - 17살 연상연하 부부'
유튜브 채널 '필미커플 - 17살 연상연하 부부'

"늙으면 남자에게 어떻게 여자 구실하냐"라는 충격적인 내용의 악플에도 두 사람은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부부의 임신을 염려하는 척, "임신도 안 하고 생리도 안 하고 아기도 없다"라는 선 넘은 악플에 류필립은 "우리도 안 하는 걱정을 미리 해준다"라고 받아쳤습니다.

이어 미나를 향해 "갱년기 안 오냐? 정신차려라"라는 막말이 이어지자 두 사람은 "가만히 있는데 우리한테 왜 이러는지 모르겠다"라고 되려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유튜브 채널 '필미커플 - 17살 연상연하 부부'
유튜브 채널 '필미커플 - 17살 연상연하 부부'

"적은 나이가 아닌 건 인정한다"라며 쿨한 반응을 보인 미나와 류필립은 "나이는 많지만 운동 안 한 사람보다 건강하게 오래 살 것이다. 우린 늙지 않았다 말한 적도 없다"라고 당당하게 말했습니다.

미나는 "우리 엄마는 갱년기가 58세에 왔다고 한다. 나도 늦게 올 것 같다"라고 말을 보탰습니다.

이날 미나는 "그래도 악플이 많이 줄었다"라며 "지금은 악플이 20~30% 정도 밖에 안 된다. 연애할 때만 해도 악플이 99%였다. 우리가 예쁘게 열심히 잘 사니까 악플이 줄어든 것 같다"라며 만족감을 내비쳤습니다.

 

‘108배→물구나무까지

KBS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KBS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2018년 6월 13일 방송된 KBS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서는 2세를 갖기 위해 고군분투 노력하는 미나의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당시 47세였던 미나는 5%라는 확률에도 자연임신에 대한 희망을 잃지 않고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고, 특히 그는 배를 따뜻하게 해주기 위해 테라스에서 매트를 펼쳐놓고 '108배 절'까지 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나는 "108배를 하면 몸이 따뜻해진다고 하더라. 몸이 따뜻하면 자궁에 착상이 잘 되기 때문에 임신 확률이 높아진다"라며 108배를 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KBS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KBS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하기 위해 방송에서 물구나무서기까지 서슴지 않은 미나는 며칠 후 "갑자기 입맛도 돌고 살도 찐 것 같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이윽고 임신 테스트기를 확인한 미나는 비임신이라는 결과에 실망했고, "2주가 안 돼서 그런 것 같다"라면서 남편 류필립에게 병원에 가보자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류필립은 중국 드라마 출연이 무산됐다는 소식을 듣고 실의에 빠진 상황이었고, "테스트기에 두 줄이 나오면 병원을 가보자"라고 만류했습니다.

KBS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KBS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남편의 반응에 서운함을 느낀 미나는 "요즘 게임도 더 많이 하고 청첩장 돌린다면서 친구 만나 새벽에 오고"라며 불만을 토했습니다.

미나는 "아기 나 혼자 낳는 거 아니고 같이 노력해야 한다"라고 남편 류필립의 태도를 지적했습니다.

미나는 이어 "나 시간 얼마 안 남았다. 마흔 일곱이다"라고 섭섭한 감정을 함께 전했습니다.

KBS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KBS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결국 류필립과 산부인과로 향한 미나는 피 검사를 받았지만 산부인과 전문의는 "피 검사한 것이 임신 호르몬 수치다. 그런데 0.1 이하로 임신이 아닌 것으로 나왔다"라고 알렸습니다.

상심한 미나에게 전문의는 설상가상 "자연 임신을 기다리기 어려운 상황까지 왔다. 다른 방법을 결정해야 할 때"라며 시험관 시술을 권유했습니다.

미나는 의학의 힘을 빌어서라도 임신에 대한 가능성이 있다면서 "희망을 갖고 열심히 노력해야죠"라고 씩씩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실의에 빠진 ‘17세 연상연하 부부

KBS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KBS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하지만 집에 돌아온 뒤, 풀이 죽은 미나는 방에 누워 일어나지 못했고 용기를 얻고자 여동생을 집으로 불렀습니다.

여동생과 조카가 놀러오자 미나는 "나 아기 못 가지면 어떡하지?"라며 상심했습니다.

이에 여동생은 "나도 40대에 아기 낳았잖아. 그리고 자넷 잭슨도 50대에 출산했어"라며 위로에 나섰습니다.

KBS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KBS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한편 드라마 일이 잘 풀리지 않은 류필립은 홀로 편의점에서 술을 마시고 있었고, 본인보다 나이 많은 동서가 찾아오자 끝내 눈물을 흘려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차마 아내 미나에게 사실을 털어놓지 못한 류필립은 동서 앞에서 답답함을 호소했습니다.

아이를 갖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본인이 아버지에게 받은 아픔 때문에 "좋은 아빠가 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었던 것, 류필립은 "아버지란 사람은 저를 원래 갖고 싶어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라고 털어놨습니다.

KBS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KBS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류필립은 또 "중국 드라마 출연 일이 잘 안 됐다"라면서 자신이 현재 처한 상황을 솔직하게 밝혔습니다.

이어 류필립은 "돈을 벌고 싶다"라며 아이를 가지고 싶지만, 동시에 느껴지는 현실적인 가장의 무게에 걱정을 토로했습니다.

이를 듣고 있던 동서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나도 마흔이 넘어 아이를 가졌고, 30대에는 여러 일을 하면서 가장의 책임을 다 했다"라며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넸고, 잠시 감정이 북받쳐 눈물을 흘렸던 류필립은 동서의 조언에 기운을 차렸습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