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23년 7월 (월간 띠별 운세)

[오늘의 운세] 2023년 7월 (월간 띠별 운세) / 살구뉴스DB
[오늘의 운세] 2023년 7월 (월간 띠별 운세) / 살구뉴스DB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2023년 7월 (월간 운세)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살구뉴스 오늘의 운세는 SNS 문화에 밝은 세대를 중심으로 재편하여 그 나이에 궁금한 점을 해소해 주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음과 양, 오행의 발달에 중점을 두고 분석했습니다. 대운, 연운, 격국, 합과 충 등은 고려할 수 없어 분석 자료로 활용하지 않았습니다. 말 그대로 재미로 보는 오늘의 운세입니다.

7월 띠별 운세와 함께 좋은 일만 가득하세요~!

● 쥐띠(子)

있어 사업이나 학업과 관련하여 진행하는 일로 인해 부담을 받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주변인에게 상담을 요청하면 따스한 말로 위로받거나, 해결책을 얻을 수 있으므로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도움을 청하십시오. 그렇지만 들은 충고가 반드시 도움이 된다고 말하기는 힘들 것이니 과도한 기대는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인관계의 운이 좋아지는 시기이니 연인이 있는 자는 연인과의 관계가 돈독하게 될 것이고 가족 간의 정이 깊어질 수 있는 시기이니 자녀가 평소보다 애교를 많이 부려 집안이 화목한 분위기로 가득하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있거나 관심이 있는 이성이 있었던 사람은 가까이 다가가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다만 재물운이 크게 좋지 않으므로 가능하면 돈을 크게 써야 하는 일이나, 쇼핑 등은 삼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갑작스레 돈을 쓰게 될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이에 대한 대비를 미리 해 두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횡재수 역시 없는 시기이므로 복권을 기대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갑작스레 결정한 부동산투자나 주식은 좋은 결과를 가져오기 힘들 것이니 좋은 때가 아니라 하겠습니다. 오랜만에 멀리 있던 친구로부터 연락이 올 수 있는데, 반갑게 맞이한다면 나중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소띠(丑)

전체적으로 재물운이 낙조를 띠는 시기이므로 사업 관련의 계약을 진행하는 경우 일이 쉽게 풀리지 않게 될 수 있다 하겠습니다. 투자를 하시는 분께서는 다음달은 이득이 크게 나지 않을 것이니 이에 관하여 걱정할 일이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돈이 아닌 물건의 경우 생각지 못한 재물이 손에 들어올 수 있으므로 마음에 기쁨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횡재수가 있어 복권 등을 시도하면 약소하나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니 기분전환 삼아 로또 등에 도전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다만 대인관계에 대한 운이 좋지 않아 가까운 사람과 충돌이 발생할 수 있으며 가정의 일이 원만히 풀리지 않을 수 있으니 근심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서로를 배려하는 자세이며 언행에 주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겠습니다.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근본을 바꾸어 아예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건강운에 길조가 있으니 무엇을 해도 어렵지 않겠습니다.

다음달은 다른 때보다 피곤함을 느끼는 일이 많이 줄게 될 것이므로 다음달은 평소에 힘이 들어 미루어 놓았던 일들을 처리하게 된다면 순조롭게 이루어질 수 있는 달이라 하겠습니다. 다만 지나치게 일하게 될 경우 다음 달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조심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범띠(호랑이)(寅)

경쟁하게 될 운이 있으니 사업 상 혹은 학업의 문제에서 다른 이들과 격렬한 경쟁을 하게 될 수 있는 시기라 하겠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큰 스트레스를 받거나 몸에 무리가 따를 수 있으나 건강운이 따라주는 시기이므로 스트레스를 받아도 쉽게 넘어갈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너무 무리가 따르는 일은 피하십시오. 이 시기를 넘기게 되면 분명 좋은 결과가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지력운과 감성운도 호조를 띠고 있으니 이는 다른 이들과의 경쟁에서 플러스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재물운이 호조를 띠는 시기이나 횡재수는 없으므로 복권 등을 기대하지는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부부운에도 큰 무리가 따르지 않으므로 후에 얻게 될 긍정적인 결과를 생각하며 평소와 다름없이 부부생활을 즐길 수 있겠습니다.

● 토끼띠(卯)

건강운이 역운이 끼는 달이니 일을 이것저것 벌릴 수 있겠으나 기대했던 결과를 얻을 만큼 일을 진행시킬 수는 없을 것입니다. 계획이 없이 즉흥적으로 일을 처리하는 것은 별로 좋지 않습니다. 사람들과 대화에 있어서 자신의 이야기만 떠들다가 결국 점수를 깎이기 쉬운 달입니다. 그러므로 특별히 언행에 주의하도록 하며, 타인을 배려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오히려 여러 곳에 나서기보다, 자신이 맡는 일을 묵묵하게 행하면서 차분하게 지내면 행운이 따르게 되는 달입니다. 독선적인 모습을 보여 타인의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나 우유부단한 모습을 보이는 것보다는 더 나을 수 있으니 적당한 선에서 일을 끌어나갈 수 있도록 합시다. 허나 내가 열심히 일하더라도 그 결과가 꼭 이익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게 장기적으로는 당신에게 좋은 결과일 수 있으니, 본인의 이익을 위해서 행동하더라도 양보하여 남의 이름을 내세우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윗사람의 말을 전달한다는 식으로 행동하면 본인에게는 오히려 더 길한 운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운이 좋지 못한 시기이니 집에 머물며 알맞은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고 가정 내의 문제에도 신경을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 용띠(辰)

전체적으로 인간관계와 관련하여 역운이 끼이는 시기라 하겠습니다. 직장이나 학교에서 상사에게 억울한 오해를 받을 일이 생기게 될 수 있으나, 이 때 흥분해서 대처하게 된다면 오히려 일을 그르치게 되니 차분하게 받아들이고 주어진 일을 평소처럼 수행하게 될 경우 오해가 알아서 잘 풀리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처음부터 갈등이 생기지 않도록 언행을 주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라 하겠습니다.

연애운 역시 잘 풀리지 않는 시기로 연인에게 의심을 받을 수 있으며 부부의 경우 자녀의 문제 때문에 갈등이 발생할 수 있겠습니다. 이 때 변명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진실된 마음을 전해줄 수 있도록 말을 가려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사나 이직을 하기에 적합한 달로 평소 고민해왔던 분들은 결정하기에 적합한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

재물운이 좋은 시기이니 들어오는 돈이 많겠으나 그만큼 돈이 많이 나가게 되는 시기이니 만약 외출을 하거나 쇼핑을 결심한 분께서는 충동 구매를 하게 될 수 있는 운이 있습니다. 자녀에게 돈을 쓸 일이 생기게 되는데 이 돈은 가능하면 아끼지 않는 것이 더 좋은 일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 뱀띠(巳)

운이 없으니 부하 직원이나 팀의 동료가 생각지도 못한 좋지 않은 소식을 들고 오게 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재물운이 좋은 편이니 많은 돈을 손에 쥘 수 있겠고 원하고자 하는 물건을 쉽게 손에 넣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자녀에게 돈을 주게 될 일이 있을 수 있는데 이것 역시 돈을 아끼지 않는 것이 좋겠고 다만 좋은 충고의 말 한 마디 정도는 해 주어야 할 것입니다.

건강운이 낙조를 띠고 있으니 너무 몸을 무리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보양식을 챙겨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다만 몸이 신선한 공기를 원하겠으니 평소 하기 힘들었던 먼 곳으로의 여행 등을 주말에 시도하는 것도 적합하다 하겠습니다. 집안에만 머무르면 기분만 우울해질 수 있으니 가까운 곳으로라도 산책을 하는 것이 더 좋을 것입니다.

대인 관계의 운이 전체적으로 좋아지는 시기로써 이는 가족간의 정이 깊어지고 부부간의 정이 돈독해지며 직장 동료와는 신뢰를 쌓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 하겠습니다. 다만 자동차 운전은 최대한 신중해야 할 것이며 술을 마실 일이 있다면 절대로 운전대를 손에 잡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겠다 하겠습니다.

● 말띠(午)

사람운이 따라주는 시기로 좋은 소식을 듣거나 타인으로부터 도움을 받는 달입니다. 생각지도 않았던 사업의 동반자가 나타나기도 하며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던 친구와 상봉하기도 합니다. 이성을 소개 받는다면 이상형에 가까운 사람이 나타날 수도 있으니 기대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대인관계가 순탄하게 풀려나갈수록 남의 말을 잘 경청하고 의견을 존중하십시오. 그런 후에 자신의 소신을 밝히면 더욱 발전하여 좋은 결과를 낳을 수 있을 것입니다.

대인관계가 잘 풀리게 되니 평소 사이가 좋지 않았던 사람과도 말을 섞게 되면 친밀한 점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당신의 지혜와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시기로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사람들을 이끌거나 자신의 의견을 남에게 설득력 있게 펴 나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생각만 강요하는 것은 금물이요, 상대의 의견을 존중하면 어느 틈에 상대의 호감을 사고 더욱 좋은 관계로 발전합니다.

이처럼 타인과의 유대관계가 유연하게 이루어지며 금전운 또한 좋아서 생각지도 않던 경사가 발생하거나 하고자 했던 일이 저절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원하는 일을 진행하기에 어려움이 없는 시기이니 시기를 잘 좇을 수 있도록 하십시오.

● 양띠(未)

역마살이 끼는 한달로 역마살이라 하여도 나쁜 것이 아니니 크게 걱정할 것이 없습니다. 먼 곳으로 여행을 떠나게 될수록 운이 좋아지게 될 것입니다. 기분 전환 삼아 가까운 사람들과 여행을 떠나거나 가벼운 산책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번 여행을 통하여 인간 관계가 더욱 가까워지게 될 것이니 이는 앞으로의 일에 있어 크게 도움이 되므로 시간과 비용을 아까워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혼자 떠나는 여행도 나쁘지 않은데, 혼자 떠나는 여행에서 당신은 자신의 미래에 대한 생각을 깊이 할 수 있으며 사색에 잠기고 많은 것들을 배워 올 수 있을 것입니다. 건강운은 잘 따라주지 않아 몸은 조금 피곤할 것이나 우울해지는 마음에 여행이 좋은 치유책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멀리 떠남에 있어 마음이 즐거우니 많은 것을 얻어 올 수 있습니다.

집에 오래 머물게 되면 오히려 우울한 마음에 일을 쉽게 손에서 놓을 수 있으니 집안에 머무는 것은 피하도록 하십시오. 사업을 진행함에 있어서도 사무실 안에서만 일을 하는 것 보다는 밖으로 뛰는 일을 맡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재물운 역시 좋은 시기이나 횡재수는 없으니 재테크나 복권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생각지 못한 재물이 손에 쥐여질 수 있으나 이러한 재물은 금세 빠져나갈 수 있으니 돈을 쓰지 않도록 적금 등에 투자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 원숭이띠(申)

특히 건강운이 낙조를 보이는 시기이므로 평소 힘들어서 하지 못했던 일들을 하기에는 어려운 시기라 하겠습니다. 다만 사람 사이의 관계에서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는 것이 좋겠고 집에 머물러 휴식을 취하는 것 보다는 활동적인 행동으로 일을 진행하는 것이 보다 도움이 된다 하겠습니다. 그렇지만 가능하면 너무 몸을 심하게 움직이게 되는 일은 피하는 것이 좋겠고 사람을 너무 많이 만나야 하는 일 역시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인 관계의 문제는 전반적인 것으로 한 가지 문제로 인해 여러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무엇보다 몸가짐에 주의해야 하는 시기라 하겠습니다. 다만 절친한 팀의 동료나 신뢰할 수 있는 부하 직원이 생각지 않은 좋은 소식을 들고 오게 될 수 있으며 재물운은 크게 좋지 않은 시기라 하겠으나 꼭 지출해야 하는 돈을 쓰지 않는 것은 오히려 더 안 좋은 일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자녀에게 돈을 쓸 일이 있겠지만 이 돈은 정말 급하지 않다면 한달 정도 미루는 것이 더 괜찮은 방법입니다. 가끔씩은 너무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판단을 피하고 감정에 따라 일을 처리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건강운이 좋은 시기이기는 하나 너무 무리하게 일을 진행할 경우 잃는 것이 많아지니 적절한 시기를 기다리도록 합시다.

● 닭띠(酉)

운이 따르지 않으니 진행하던 일이 장애물에 걸린 듯 잘 쫓아오지 않을 수 있게 되겠습니다. 다만 이 시기에 포기하지 않고 바위처럼 밀어붙일 수 있다면 반드시 눈부신 성공을 이룰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재물운도 자연히 따라오니 횡재수가 있어 복권을 긁어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겠으며 투자를 하기에도 적합한 시기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지만 모든 일이 순조롭다고 해서 급하게 움직이는 것은 별로 좋지 않습니다.

차분하고 조용한 마음으로 일단 계획을 세우고 나서 일을 처리해야 합니다. 운이 좋은 편이라서 다음달은 무슨 일이라도 임기응변으로 넘어갈 수 있는데, 이러한 임기응변도 원칙에 따라서 해결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다음달 에는 문제로 발생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성과 창의력이 넘치는 시기이므로 어떤 일이라도 이룰 수 있을 것처럼 의욕이 넘치는 한달이 되겠습니다.

실제로도 모든 일이 순조롭게 흘러갈 운이므로, 초반 계획만 잘 세운다면 큰 일도 충분히 성사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계획이 다른 사람과 함께 가야지 혼자서 처리하려면 조금 힘들어질 것입니다. 충분히 계획을 검토하고, 여럿이서 일을 처리할 때는 너무 독선적인 면을 보이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 개띠(戌)

운이 전체적으로 낙조를 띠고 있으니 다음달은 가능하면 일에서 손을 떼고 집안에 머물며 일을 망치지 않도록 몸가짐을 조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렇지만 너무 집안에만 틀어박혀 있게 된다면 가정 내에까지 불운이 찾아올 수 있으니 잠깐의 외출 정도를 하여 마음을 상쾌하게 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평소에 비하여 주변 사람과 충돌이 잦을 수 있고 연인이나 부부 사이에 다툼이 발생할 수 있으니 무슨 말을 해도 오해가 발생하여 마음이 상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소한 일에까지 신경 쓰는 것 보다는 서로의 상황을 이해하여 일을 풀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운 역시 하락세를 띠고 있으므로 다음달은 일에 너무 매진하는 것 보다는 집에 빨리 돌아와 몸을 휴식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차가운 음식을 피하고 따뜻한 물과 음식을 섭취하여 양기를 북돋우는 것이 좋습니다.

재물운 역시 좋지 않은 편으로 평소에 비해 지출이 많은 달이 되겠으며 투자를 하는 분께서도 가능하면 큰 돈에 투자하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만 약간의 횡재수가 보이고 있으니 재미로 복권 등을 시도하게 된다면 약소한 결과를 얻을 수 있겠습니다. 가정에 머무르는 것이 가장 좋은 시기로 고민거리가 있으면 가족 중 평소 믿음직하게 생각해왔던 사람에게 상담을 요청한다면 마음이 편안해질 수 있겠습니다.

● 돼지띠(亥)

전체적으로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받게 되는 시기로 평소 사람들에게 쉽게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이더라 하더라도 다음달은 좋은 추억이 생길 수 있는 한달이 될 수 있겠습니다. 외출을 삼가고 집 안에서 책이라도 읽어 정신을 고양시키는 것도 나쁘지 않은 일이나 오히려 사람을 만나 마음 속의 것을 풀어내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이럴 때에 가까운 사람을 통하여 평소 말하지 못하였던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마음 속에 쌓아두는 말이 너무 많으면 근래에 해가 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하고 싶은 말을 너무 마음에만 담아놓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마음 먹은 대로 일이 잘 풀리는 달은 아니라 하겠으나 이에 대한 해답을 얻을 수 있으니 운이 나쁜 달은 아니라 하겠습니다. 고민하고 있던 일이 있다면 가까운 주변 사람에게 의논하거나 가족에게 의논한다면 충분한 조언을 얻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재물운이 크게 좋은 달은 아니니 가능하면 돈을 쓰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간단한 쇼핑을 하는 것은 좋은 달이나 원하는 물건을 얻어서 운이 좋다기 보다는 스트레스를 푸는 데에 괜찮은 방법이 될 것이라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