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지지율 급격히 하락하자 "지지율 의미 없다" 누리꾼 반응은 이랬다

윤석열 지지율 급격히 하락하자 "지지율 의미 없다" 누리꾼 반응은 이랬다

2022-07-04     김정식 기자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최근 국정수행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 부정 평가가 긍정 평가를 앞서고 있는 상황에 대해 "선거 때도 지지율은 별로 유념치 않았습니다. 별로 의미가 없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 출근길에 '지지율이 떨어지면서 데드크로스를 보입니다. 인사 문제라는 이야기도 나오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기자들의 물음에 이 같이 답했습니다.

이어 그는 "제가 하는 일은 국민을 위해 하는 일이니 오로지 국민만 생각하고 열심히 해야 한다는 그 마음만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해당 발언을 접한 누리꾼들은 "그래 ! 지지율 신경쓰고 가던길 가라...밀어 붙여야한다" ,"이제 귀막고, 눈도 막는건가..? 국민을 생각한다면 지지율을 생각하야지" 등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윤석열, 지지율 2주 연속 데드크로스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7월4일 윤석열 대통령 국정수행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 긍정 44.4%, 부정 50.2%로 부정 여론이 오차 범위 밖 우세를 나타냈다고 밝혔다./사진=리얼미터

한편 복수의 여론조사 기관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은 데드크로스를 넘어 연일 하락하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전날 여론조사 기관 리서치뷰는 윤 대통령의 나토 순방기간(지난달 28∼30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국정 수행에 대한 여론을 조사한 결과, 긍정적 여론이 45%, 부정적 여론은 51%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리얼미터도 이날 오전 윤석열 대통령 국정 수행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 부정 평가가 50.2%로긍정 평가(44.4%)를 앞서 윤 대통령 취임 이후 부정여론이 처음으로 오차범위(95% 신뢰수준에서 ±2.0%포인트)를 벗어났다고 밝혔습니다.

리얼미터 여론조사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2514명을 대상으로 무선(97%)·유선(3%) 자동응답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