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지리학 교수가 밝힌 부자들 집 현관에 화분이 무조건 있는 이유

 
mbc 나혼자산다, 연합뉴스
mbc 나혼자산다, 연합뉴스

부자들의 집을 가보면 항상 현관에는 화분이 놓여져 있는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 이유가 뭘까요?

풍수지리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람도 현관이 중요하다는 말은 한 번쯤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집의 ‘얼굴’에 해당되는 현관이나 대문은 중요한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 사람들이 드나드는 곳이자 외부 기운이 가장 많이 전달되는 이곳은 최대한 밝게 꾸미는 것이 좋습니다.

 홈킷리스트
 홈킷리스트

 

현관은 항상 깨끗한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이곳이 지저분하면 음의 기운이 쌓여 집 안 전체의 운이 덜어지기 때문입니다. 좋은 기운이 현관을 통해 들어오게 하려면 밝고 깨끗한 상태로 꾸며야 합니다. 현관문을 열었을 때 바로 거울이 보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거울은 기를 반사한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현관에 들어서자마자 화장실이나 부엌이 정면으로 보이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앞에 안방이 보이는 것 역시 마찬가집니다. 이들은 외부인에게 쉽게 보여주기 꺼려지는 공간이기 때문에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 화장실은 집에서 안 좋은 기운이 모이는 곳으로 쉽게 노출된다면 방문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온앤오프
온앤오프

 

밝은 현관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정물화나 풍경화를 걸어두는 방법도 추천됩니다. 다만 잎이 지는 가을이나 겨울의 풍경화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현관과 거실 사이에 중문을 달면 안으로 들어갈수록 넓어지는 복주머니 구조가 만들어져 집으로 행운이 들어온다는 말도 있습니다.

침대가 있는 방향도 중요합니다. 문 쪽에 침대가 있으면 숙면할 수 없습니다. 문이 사람이 드나드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풍수지리 관계가들은 침대는 대각선으로 돌리는게 추천합니다. 또 거울의 위치도 간과할 수 없습니다. 자는 동안 거울이 기를 흡수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따라서 자는 동안 거울이 자신을 비추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현관을 밝은 느낌으로 꾸미면서 생화의 향기가 날 수 있도록 화분을 두세 개 정도 놓는 것도 추천됩니다. 꼭 화분이 아니더라도 좋습니다. 꽃 가게에서 한두 송이의 꽃을 사 화병에 꽂아두어도 괜찮습니다. 특히 금전운을 불러오게 하는 노란색 꽃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casa 인테리어
 casa 인테리어

 

금방 시들어버리고 계절마다 바꿔줘야 하는 꽃이 부담스럽다면 관엽식물도 좋습니다. 관엽식물 자체에는 공기를 정화해 주는 효과까지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생화보다는 비교적 관리가 쉽다는 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믿거나 말거나 한 풍수지리 인테리어. 손금, 사주처럼 많은 의미를 두지 않고 재미로 한두개쯤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