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수박은 겉으로만 봐도 판단 가능합니다.

수박이 맛있는지, 잘 익었는지 겉만 보고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매년 수박을 사먹지만 단맛이 없는걸 구매했을때는 괜히 사먹은 기분이 들고 기분이 상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매년 여름마다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입에서 살살 녹는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꿀수박 판별법 7가지

1. 겉모양

상처가 나있거나 곳곳에 갈라진 부분 또는 움푹 파인 곳이 없이 균형 잡히고 단단한 모양의 수박을 골라야합니다.

울퉁불퉁하거나 파인 곳이 있는 수박은 자라는 동안 물과 햇빛을 규칙적이고 골고루 공급 받지 못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2. 꼭다리

꼭지가 파릇파릇한 초록색이라면 아직 덜 익었을 확률이 높습니다. 꼭다리가 바싹 마른 수박은 잘 익어 단맛이 잘 올라온 상태입니다.

 

3. 암컷? 수컷?

수박에도 암수가 존재하는데요. 모양이 길쭉하고 홀쭉한 날씬한 수박은 수컷이고 둥글고 통통한 것은 암컷수박입니다.

수컷수박에 비해 암컷수박이 훨씬 단맛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4. 무게

크기에 비해 무게가 더 많이나가는 쪽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안에 과즙이 꽉 차있고 잘 익었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크기가 비슷하면 더 무거운 수박을 고르시기 바랍니다!

 

5. 줄무늬

잘 익은 수박일수록 짙은 녹색을 띄며 선명한 줄무늬일수록 당도가 높을 확률이 높습니다.

광이나는 수박은 덜 익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6. 배꼽

수박 꼭지의 반대쪽을 배꼽이라고 칭하는데요. 배꼽이 작은 수박이 비교적 잘 익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7. 밑둥

수박전체가 녹색인 경우는 드물고 어느부분이 노란색인것을 보셨을겁니다. 색이 노란이유는 땅에 닿아있던 부분이라 햇볕을 잘 받지 못한것이기 때문에 밑둥이 어두울수록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간혹 밑둥이 없을 수도 있는데 그 이유는 수박이 익기도전에 너무 이른시기에 수확을 해버렸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