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전국의 여행지가 아닌 안산 맛집 추천으로 돌아왔는데요 !

안산은 이익선생묘를 중심으로 한 성호공원, 화랑유원지, 상록수가 있는 곳으로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안산을 20년 동안 살았던 토박이로서 나름 찾아보면 은근 골목골목 숨은 맛집들이 많아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 싶은

마음에 포스팅 주제를 안산 맛집으로 잡아보았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할게요 ! 

BEST 5. 맵돈 

안산 맵돈

안산 맵돈은 매운갈비찜 전문점인데요. TV 프로그램도 여럿 방영했을 정도로 맛집이라 안산인들 사이에서는 맵돈 모르는 사람이 별로 없을 정도라고 하네요. 맵돈은 돼지 갈비찜이 유명하긴 하지만 알만한 사람들 사이에서는 닭발도 유명합니다 (소곤소곤) 맵돈만큼 양많고 맛있게 매콤한 국물 통닭발을 먹어본 적이 없는 것 같더라구요

돼지갈비찜을 14900원에 무한리필도 해준다고 하니 가성비 좋은 맛집으로 많이 방문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파김치, 샐러드, 쌈무, 김치전 등 밑반찬도 엄청 맛있게 나와서 밑반찬으로만 밥 한 그릇 뚝딱 가능할 것 같습니다 ..!

TIP 

갈비찜을 먹을 때 밑반찬으로 나오는 쌈무에 고기와 파김치, 샐러드를 넣고

같이 싸먹으면 두배로 더 맛있 게 즐기실 수 있답니다 


BEST 4. 토종순대감자탕

일동 토종순대감자탕

시내 상권보다 골목골목에 들어가있는 식당이 더 맛집인 경우가 많은 거 다들 아시죠. 안산대학교 근처에 위치해 있는 토종순대감자탕은 인기가 워낙 많아 식당의 규모가 넓은 편인데도 불구하고 테이블이 매일같이 만석이라고 해요 때문에 발걸음을 했다가 다시 돌리는 손님들이 많아 반대편에 별관을 새로 지어 조금 더 많은 손님들에게 자리를 내줄 수 있도록 해놓았는데요.

이 곳은 메뉴가 뼈해장국, 순대국밥, 감자탕 등 많지 않은데다 메뉴들이 하나같이 실패없는 맛집이라고 불리는 곳인데요. 요즘은 술을 먹고 국밥이나 뼈해장국 같은 음식을 많이 찾는 추세라 해장하러 오시거나 별미로 많이들 찾는다고 합니다. 저도 실제로 먹어봤는데 양과 맛이 전부 보장되니 안산 놀러오신 분들은 꼭 한 번 맛 보셨으면 하는 식당입니다 ! 

TIP 

순대국밥은 전통 순대국밥 좋아하시는 분들이 드시면 안에 내용물이 많아 좋아하실 것 같고

뼈해장국은 이 집에서 가장 잘 팔리는 메뉴라서 아무때나 드셔도 좋고

감자탕은 친구와 술 드실때 반주로 먹기 가장 좋은 음식인 것 같아요 ! 

BEST 3. 치킨비스

치킨비스

치킨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죠. 후라이드니 뿌링클이니 치킨의 종류는 정말 다양하지만 요즘은 치밥이 인기가 많아져서 지코바같은 숯불양념치킨이 급부상하고 있는데요. 치킨비스도 저에게 '나만 아는 맛집'이었는데 어느샌가 인기가 많아져 더 넓은 곳으로 이전을 한 케이스입니다. 

중앙동 시내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도 좋고 놀다가 출출할 때 드시기 딱 좋은 식당입니다. 치킨을 매콤한 소스에 숯불로 같이 볶아 불향을 내고 마무리로 남은소스에 밥을 비벼먹으면 이게 바로 행복이 아닌가 싶은 맛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볼케이노나 지코바보다 치킨비스를 더 좋아하는 편입니다. 매운맛 조절도 가능하니 맵찔이들도 도전가능 ...!

TIP 

치킨만 먹기 물린다 하시는 분들은 숯불치킨 반마리에 당면추가 하신 다음 밥이랑 볶아 드시는 것이 제일 적당합니다

BEST 2. 남도 횟집

남도 횟집

이 곳은 제가 직접 가본 곳은 아니지만 한창 페이스북에서 안산 맛집이라고 화제가 되었던 곳인데요. 월피동에 있는 남도횟집은 4인코스로 140,000원짜리를 주문하면 1인 35,000원에 엄청나게 많은 양의 한상 코스요리를 주는 곳이라 언뜻 봤을 땐 비싸다고 생각드실 수 있어도 먹다보면 가성비 끝판왕이라는 생각이 드는 횟집입니다. 나오는 밑반찬들이 전부 질이 좋고 평소에는 잘 먹어보지 못했을 요리들이 많아서 거의 해산물 전용 뷔페를 가는 심정으로 간다고들 하는데요

한상으로 나오는 스끼다시는 보통 광어 세꼬시, 새조개, 문어, 꼬막, 새우장, 병어, 멍게,숭어 뱃살,참치방어연어세트,모둠회 등 글로 쓰기에 부족할 정도로 푸짐하게 나온다고 하니 행사나 가족 모임이 있을 때 오는 곳으로 적합합니다. 

TIP 

2인 코스보다 4인코스가 1명당 가격으로 계산했을 때 더 저렴하니 가족들이나 친구들끼리 모여 4인으로 드시는 게 더 합리적일 것 같네요 !

BEST1. 작렬곱창 

작렬곱창

곱창구이나 곱창볶음은 20대들에겐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 중에서도 작렬곱창은 곱창볶음과 양념막창구이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인데요. 이 곳은 원래 매장식사만 가능한 곳이었는데 워낙 웨이팅이 많다보니 다른 곳에도 지점을 두어 배달장사도 시작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통 소곱창구이를 즐겨드시고 돼지곱창볶음은 곱창 특유의 누린내와 잡내가 날 것 같아 꺼려하시는 분들이 계시죠 저같은 경우도 후각이 민감해서 돼지곱창은 선호하지 않는 편인데 이 곳은 그런 걱정을 하지 않고 가는 유일한 맛집입니다. 야채곱창볶음 + 순대곱창볶음 반반 섞어 드신 후 밥 볶아 먹으면 그 날 맛집 정복은 다 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

TIP 

매장에서 식사하시는 것도 맛있지만 집에서 배달해서 먹는 작렬곱창은 더 맛있는 것 같더라구요

코로나 때문에 사람 많은 곳을 가기 좀 그렇다 하시는 분들은 굳이 직접 가지 마시고 배달해서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오늘은 안산 토박이가 추천해주는 안산의 숨은 맛집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위에 소개해드린 작렬곱창이나 치킨비스, 맵돈은 중앙동 시내에 다 몰려있어서 시내에서 놀다가 드시면 딱 좋을 것 같아요!

이번 포스팅은 본의 아니게 제가 추천하는 맛집들이라 굉장히 주관적인 글이 될 것 같지만

그래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 위주로 설명드린 것이니 믿고 가셔도 좋습니다 :)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