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23년 4월 (월간 띠별 운세)

[오늘의 운세] 2023년 4월 (월간 띠별 운세)
[오늘의 운세] 2023년 4월 (월간 띠별 운세)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2023년 4월 (월간 운세)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살구뉴스 오늘의 운세는 SNS 문화에 밝은 세대를 중심으로 재편하여 그 나이에 궁금한 점을 해소해 주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음과 양, 오행의 발달에 중점을 두고 분석했습니다. 대운, 연운, 격국, 합과 충 등은 고려할 수 없어 분석 자료로 활용하지 않았습니다. 말 그대로 재미로 보는 오늘의 운세입니다.

4월 띠별 운세와 함께 좋은 일만 가득하세요~!

● 쥐띠(子)

경쟁하게 될 운이 있으니 사업 상의 문제나 학업의 문제에서 다른 이들과 격렬한 경쟁을 하게 될 수 있는 시기라 하겠습니다. 이익을 쫓다 보면 신경전을 벌이거나 충돌이 생겨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운이 따라주는 시기이므로 몸이 건강하니 일을 어렵지 않게 처리할 수 있겠고 마음이 건강하니 스트레스를 받아도 쉽게 넘길 수 있겠습니다. 조금 힘들더라 하더라도 이러한 시기를 잘 넘기게 되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재물운이 호조를 띠는 시기이나 횡재수는 없으므로 복권 등을 기대하지는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부동산 투자나 주식을 생각하고 있었다면 지금은 좋은 때가 아닙니다. 주변에 전문가로부터 조언을 받고, 적절한 다음 기회를 찾으십시오. 또한 과소비를 할 운이 있는데 그 외에도 갑작스레 돈을 크게 써야 할 일이 있으므로 쇼핑은 삼가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인관계 운이 좋아지는 시기이니 여러 사람에게 좋은 충고를 얻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소띠(丑)

건강운과 지력운이 동시에 하락세를 띠는 시기라 하겠습니다. 건강운에 역운이 끼니 조금만 움직여도 피로하겠고 기분이 예민하여 쉽게 우울해질 수 있겠습니다. 평소에 비하여 휴식을 많이 취하고 몸이 좋지 않다면 가능하면 외출을 삼가도록 하고 병원에 가 보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고민이나 걱정이 있다면 마음 속에 담아두고만 있지 말고 다른 사람들에게 상담을 요청하거나 다음달은 모든 것을 잊고 빨리 잠드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가정과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충고와 따뜻한 마음을 받게 되므로 직장과 같은 사무적인 곳에 머무르는 것 보다는 가까운 사이의 사람들과 가까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몸이 피곤하고 마음이 언짢을 수 있으나 상담을 통하여 대인관계가 오히려 더 개선될 수 있으며 사람들과 돈독한 의리를 쌓을 수 있겠으니 대인관계의 운은 평소보다 많이 올라갈 수 있다 하겠습니다.

그러나 지력이 떨어지는 시기이니 집중력이 떨어지고 조금만 공부를 하여도 몸에 부담이 가 어려움이 많겠습니다. 시험을 보게 된다면 체력에 있어 만반의 준비를 하는 것이 좋으며 소화력이 떨어지니 체하기 쉬운 음식은 피하고 몸에 쉽게 양분을 줄 수 있는 영양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 범띠(호랑이)(寅)

건강에 역운이 잠시 머무르니 지력운으로나 감성운으로나 기근으로 가득 찬 한달이 되겠습니다. 너무 한 곳에만 무리하게 주의와 신경을 집중하시는 것 보다는 여러 곳으로 분산하여 나중을 위한 토대를 만드는 것이 현명하다 하겠습니다. 건강운이 좋지 않으니 몸에 피로가 쌓이고 이에 주위 사람들로부터 짜증을 잘 낸다는 소리를 듣기 십상입니다.

어떤 일을 해도 기운이 나지 않고 일의 진행이 뭐가 막힌 듯 잘 진행되기 어려우니 기분 전환차 가벼운 운동을 하기에도 적합하고 가까운 곳으로 산책을 나가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가정에 있어서는 침실의 풍수에 맞게 인테리어를 바꿔보신다면 음양의 조화가 복을 발하여 바깥에서의 피로를 해소시켜줄 수 있을 것입니다. 몸과 마음이 쇠하여 재물운 역시 따라주지 않지만 큰 수입도 큰 지출도 없으니 문안하다 할 수 있습니다.

● 토끼띠(卯)

몸을 움직이게 될 운이 있으니 여행을 떠나거나 오랜만에 반가운 사람을 만나러 가게 됩니다. 여행을 함으로써 얻는 것이 많을 것이니 여행을 하는 데에 쓰는 비용과 시간을 아깝게 여기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러나 금전운이 좋지 않으므로 돈이 떨어져서 곤란함에 처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평소에 저축하지 않고 일단 수중에 돈을 다 써버리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면 이 참에 적금을 들거나 하는 것도 미래를 위한 좋은 습관입니다.

앞뒤를 잘 분간하고 행동하면 크게 행운이오, 상황을 잘 파악하지 못하고 그저 바라만 본다면 앞으로 더 큰 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내가 열심히 일하더라도 그 결과가 꼭 이익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게 장기적으로는 당신에게 좋은 결과일 수 있으니, 본인의 이익을 위해서 행동하더라도 양보하여 남의 이름을 내세우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윗사람의 말을 전달한다는 식으로 행동하면 본인에게는 오히려 더 길한 운이 될 수 있습니다. 회식이나 야근처럼 저녁에 남아야 하는 일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체력 관리를 소홀하게 하지 마십시오.

● 용띠(辰)

특히 팀워크에 있어 사람들의 의견이 화합이 잘 되지 않는 시기이므로 팀 프로젝트를 잘 수행하기에 힘든 시기가 될 것입니다. 팀원들에게 회식자리 등을 제공하여 줄 수 있으나 이 때 들어가는 돈을 아끼지 않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술을 많이 마셔도 취하는 것을 느끼지 못할 수 있으나 몸은 충분히 취해 있을 것이니 지나친 음주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다음달을 생각하여 무리하게 몸을 혹사 시키는 일은 피하도록 하시고, 운전을 하게 될 일이 있으면 대리 운전을 통하거나 가능하면 대중교통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회식자리에서 피곤함과 감정적 예민함을 많이 느끼게 될 수 있으나 짜증을 내는 것은 금물입니다. 또한 평소에 비하여 사업 관련의 일이나 학업이 잘 진행되지 않을 것으로 무리하게 일을 진행시킬 수 있으나 지나치게 무리하여 일을 하게 될 경우 더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될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재물운이 무난한 시기로서 횡재수가 조금 있으니 기분전환 삼아 복권을 시도하거나 재테크 등을 시도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다만 들어오는 만큼 돈이 나갈 수 있는데 이 돈은 아끼지 않는 것이 미래를 생각할 때 더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뱀띠(巳)

역마가 눈을 치켜 뜨고 있으니 사고가 날 수 있겠습니다. 그러니 다음달은 최대한 몸을 조심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자동차운전에 신중해야 한다 하겠습니다. 건강운이 좋지 않으니 조금만 술을 마셔도 빨리 취할 것이며 몸을 약간만 움직여도 금세 피로해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니 주의하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소한 일로 동료와 의견 다툼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고 가능하면 참는 것이 좋겠습니다. 실력이나 노력보다는 일이 운에 좌우될 수 있으니 사람과 관련한 일도 사업 관련한 일도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듯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조급한 모습은 들어오는 운도 내쫓을 수 있으니 마음을 차분하게 먹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재물운은 좋은 시기이니 생각지 못한 재물이 집안에 들어올 수 있겠고 마음에 찰 만한 기쁜 선물을 얻어 기분이 좋겠습니다. 다만 큰 돈을 쓰게 될 수 있으니 다음달은 돈을 사용함에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겠고 조금만 방심해도 큰 돈이 빠져나갈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십시오. 예상치 않게 벌금이나 큰 수수료를 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운이 좋지 않은 달이니 잘 풀리던 일도 꼬일 수 있으므로 언행에 유의하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말띠(午)

몸을 움직이게 될 수 있는 운이 있으니 이동운이 있으니 여행을 떠나거나 오랜만에 반가운 사람을 만나러 가게 됩니다. 여행을 가게 되어 새로운 연이 생길 수 있으니 이 연을 소중히 한다면 분명 머지않아 좋은 도움을 받게 될 일이 생길 수 있을 것이라 하겠습니다.

그러나 금전운이 좋지 않으므로 돈이 떨어져서 곤란함에 처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평소에 저축하지 않고 일단 수중에 돈을 다 써버리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면 이 참에 적금을 들거나 하는 것도 미래를 위한 좋은 습관입니다. 앞뒤를 잘 분간하고 행동하면 크게 행운이오, 상황을 잘 파악하지 못하고 그저 바라만 본다면 앞으로 더 큰 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감기에 걸리거나 평소에 앓던 병으로 인해 기분이 저조해지는 한달 입니다. 체력적인 문제로 인해서 스트레스가 가중되는데, 몸이 많이 좋지 않으면 일찍 집에 들어가서 쉬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차라리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운동을 하러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이로 인하여 업무나 학업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평소에 건강을 챙겨두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대인관계 운이 피는 시기이므로 새로운 사람을 만나면 좋을 것이라 하겠습니다.

● 양띠(未)

전체적으로 사랑이 차가운 형세를 보이고 있는 시기라 하겠습니다. 부부간의 금슬이 평소보다 잠시 식을 수 있겠으니 부부의 애정을 북돋울 수 있도록 가기 힘들었던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등을 가는 것도 좋겠고 부부 동반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겠습니다. 자녀 역시 평소에 비하여 마음 상하게 할 수 있는 일을 많이 할 것이므로 가정 내의 분위기가 싸늘해 질 수 있겠으나 오래 갈 일은 아니니 자녀를 감정적으로 꾸짖는 일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시기에 자기 관리를 하게 된다면 그 덕을 톡톡히 볼 것이라 하겠습니다. 주변에서 뭐라 하건 자신을 갈고 닦는 데에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다만 건강운이 평소보다 좋지 않아 다음달은 무척 피곤함이 느껴지게 될 것이므로 야근이나 회식은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어쩔 수 없이 회식 자리에 나가야 한다면 가능하면 술은 피하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그렇지만 재물운이 좋아지는 시기이므로 여윳돈을 가지고 재테크를 시도하는 것도 나쁘지 않으며 횡재수가 있는 시기이므로 복권 등에 도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평소에 비하여 과소비를 할 수 있는 시기이니 다음달은 인터넷 쇼핑 등은 피하는 것이 좋겠고 쇼핑을 갈 일이 있다 하여도 큰 돈을 쓰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원숭이띠(申)

특히 건강운이 호조를 보이는 시기이므로 평소 힘들어서 하지 못했던 일들을 하기에 적합한 시기라 하겠습니다. 다만 사람 사이의 관계에서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는 것이 좋겠고 집에 머물러 휴식을 취하는 것 보다는 활동적인 행동으로 일을 진행하는 것이 보다 도움이 된다 하겠습니다.

대인 관계의 문제는 전반적인 것으로 한 가지 문제로 인해 여러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무엇보다 몸가짐에 주의해야 하는 시기라 하겠습니다. 다만 절친한 팀의 동료나 신뢰할 수 있는 부하 직원이 생각지 않은 좋은 소식을 들고 오게 될 수 있으며 재물운이 좋은 시기인데 새로운 것에 투자함으로써 재물 복을 더 크게 불러들일 수 있을 것이라 하겠습니다.

자녀에게 돈을 쓸 일이 있겠지만 이 돈은 정말 급하지 않다면 한달 정도 미루는 것이 더 괜찮은 방법입니다. 이성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이므로 감정에 휩쓸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논리적 판단을 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건강운이 좋은 시기이기는 하나 너무 무리하게 일을 진행할 경우 잃는 것이 많아지니 적절한 시기를 기다리도록 합시다.

● 닭띠(酉)

전체적으로 예술적인 감성이 커지는 달입니다. 창의적인 생각으로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낼 수 있으나 이러한 생각을 실행으로 옮길 수 있는 행동력이 부족한 시기이므로 이에 유의하도록 하십시오. 다만 이러한 아이디어로 인하여 과제를 한다거나 사람들 사이에서 좋은 이미지를 듬뿍 심어줄 수 있겠습니다.

남의 의견만 듣는 것은 오히려 타인에게 자신의 이미지를 안 좋게 만들 수 있는 길이니 자신의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자세 또한 필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인생에 있어 선택의 기로에 서야 할 순간이 옵니다. 순간의 감정에 휩쓸리지 말고 침착하게 이성을 찾아 자신의 판단이 옳다고 생각되면 즉시 실행에 옮겨도 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주변 사람의 조언을 얻는다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며, 시간이 지나면 잘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지도 모릅니다. 일단은 지금 현재를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십시오. 금전운과 건강운은 순조로운 편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신경이 예민해질 수 있으니 마음 다스리기가 중요한 시기입니다.

● 개띠(戌)

전체적으로 모든 운이 피는 시기로서 그 중에서도 특히 건강운이 눈에 띄게 좋은 시기라 하겠습니다. 마치 청년처럼 힘을 낼 수 있을 것이니 일을 진행함에 있어 무리함이 없을 것이나 과도한 야근이나 음주는 해를 끼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십시오.

재물운 역시 좋은 편이니 다음달엔 돈을 만지게 되는 일이 많을 것이며 생각지 못한 재물이 손에 쥐어질 수 있겠습니다. 횡재수도 있는 시기이니 복권을 시도해도 좋은 결과를 얻게 되겠으며 투자를 하던 사람은 이율이 좋을 것이며 재산이 점점 불어나는 것을 한 눈에 바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과소비를 할 수 있으며 평소에 비하여 마음에 드는 물건이 많이 늘어나게 되겠으니 들어온 만큼 재물을 바깥으로 흘려 보낼 수 있겠습니다. 다만 이렇게 얻어낸 재물은 길게 쓰게 될 운이므로 아까워 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사업운 또한 재물운에 힘입어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으니 일에 대한 문제에도 크게 근심할 일이 없다 하겠습니다. 다만 대인 관계에 있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다음달은 가능하면 사람 대하는 일은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업상의 계약이 있다고 한다면 믿을 만한 다른 사람을 대신 내보내는 것이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입니다.

● 돼지띠(亥)

가정보다는 직장에 몸을 두는 것이 좋은 운을 불러오는 시기로 직장에 몸을 맡기고 미루어 두었던 일을 진행하게 된다면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게 되겠습니다. 가정에서 안 좋은 운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정신적으로 힘든 달이 될 수 있으나 직장에 머무르게 된다면 만사가 형통하게 될 수 있으므로 직장에서 중요한 일을 진행하게 될 일이 있다면 다음달은 미루어 두지 말고 모두 처리해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만 너무 집을 멀리하게 되면 가정의 화목함이 깨어져 악운이 직장까지 끌려올 수 있으니 가정을 너무 소홀히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지력이 올라가는 시기이니 평소에 미루어 두었던 일이나 학업은 다음달은 전부 처리해 버리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지나치게 미루어 오는 일은 악운을 불러들일 수 있으니 너무 일을 미루어두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운이 평소보다 좋으므로 이러한 일을 진행함에 있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정신이 지칠 수 있어 다른 이에게 마음에 없는 소리를 할 수 있으니 언사에 있어 주의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하여 타인의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언행에 유의하십시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