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에 미쳐있었다.." 박명수, 결혼 17년차 ♥한수민과 결혼한 진짜 이유 (+재산)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방송인 박명수가 최근 출연한 한 유튜브 채널 영상에서 의사 아내 한수민과의 결혼을 결심했던 계기에 대해 고백해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아내와 결혼하게 된 이유는...

 유튜브 채널 'TEO 테오'
 유튜브 채널 'TEO 테오'

지난 2024년 3월 26일 유튜브 채널 'TEO 테오'는 '태호야 나 잘하지?'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에는 박명수가 게스트로 출연해 MC 장도연과 인터뷰했습니다.

이날 영상에서 장도연이 "몇 살 때 결혼했냐"고 묻자 박명수는 "39세에 했다"고 답했는데  장도연이 현재 본인 나이가 그렇다며 결혼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자 박명수는 "조금 더 버티면 완전히 못 간다"며 "그냥 가지 말라"고 결혼을 반대해 웃음을 안겼습니다.

하지만 박명수는 곧 진지하게 "결혼은 서둘러서 되는 게 아니다"라며 "그럴 경우 행복이 아니라 불행이 될 수도 있다"고 발언했습니다. 그러면서 "좋은 사람 만나야 하는데 어떡하지? 이렇게 초조하면 안 된다"며 "(기다리면) 인연은 갑자기 나타날 것"이라고 조언했습니다.

 유튜브 채널 'TEO 테오'
 유튜브 채널 'TEO 테오'

장도연이 아내와의 만남에 대해 질문하자 박명수는 "고등학교 동창과 우연히 만났는데 소개팅을 주선해줬고, 그때 나온 사람이 지금의 와이프"라고 회상했습니다.

박명수는 "처음 만났을 때부터 이 여자와 결혼하겠다고 느꼈다"며 "일단 내가 의사에 미쳐 있었고, 사진을 보고도 이 여자란 느낌이 딱 왔다"고 밝혔습니다.

박명수는 아내가 자신과 결혼한 이유에 대해선 "내가 재밌다고 하더라"고 밝혔는데 이어 "나한테 독특한 재미를 느껴 같이 살면 재밌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더라"며 "집에선 많은 얘길 안 하지만, 내가 툭툭 던지는 말에 지금도 데굴데굴 구르며 웃긴다고 한다"고 결혼 할 수 있었던 이유를 공개했습니다.

 

아내의 남다른 재테크 감각

tvN '프리한 닥터'
tvN '프리한 닥터'

한편 1970년생으로 올해 나이 54세인 박명수는 2008년 4월 6일 8살 연하 피부과 전문의 한수민과 결혼해 2008년 8월 10일 외동딸 박민서를 품에 안았습니다.

2023년 4월 3일 방송된 tvN '프리한 닥터'가 공개한 "연예계 장가 잘 간 스타" 순위에서 박명수는 3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이날 방송에서는 박명수가 꼽힌 이유를 바로 아내 한수민의 '스타벅스' 카페 재테크 때문이라고 전했습니다.

피부과 의사 한수민은 일명 '성신여대 별다방'이라고 불리는 부동산 투자로 적지 않은 시세 차익을 거두며 재테크의 황제로 떠오른 바 있습니다.

tvN '프리한 닥터'
tvN '프리한 닥터'

한 연예부 기자는 "한수민이 본인 명의로 2011년 10월 서울 성북구 소재 건물을 29억 원에 매입했다"라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한수민이 매입한 건물은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대지면적은 177㎡, 연면적 474㎡)로, 등기부등본상 채권최고액은 13억 2,000만원이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대해 업계에서는 "채권최고액이 통상 대출의 120% 수준에서 설정되는 것을 감안하면 대출 금액은 11억 원으로 추정된다"라고 추산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기자는 "해당 건물은 성신여대 대학가에 있었지만, 당시만 해도 건물이 낡고 허름한데다 주변에 상권이 형성돼 있지 않아 임대수익률도 낮았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이어 그는 "한수민이 리모델링을 하고 전 층을 카페 브랜드로 활용해 동네의 랜드마크로 만들었다"라면서 "이 카페가 들어오면 주변 시세가 움직일 정도로 주목도가 높아진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스타벅스는 임대료를 월정액으로 지불하지 않고 월 매출의 일정 비율을 건물주와 합의해 지불하는데, 한수민 건물의 스타벅스는 당시 900만 원대였던 월세가 1600만 원까지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tvN '프리한 닥터'
tvN '프리한 닥터'

기자는 임대수익률이 오르면 시세도 그에 비례해 상승하게 된다면서 "그 후 건물의 가치가 고공상승했다"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한수민은 3년 뒤인 2014년 이 건물을 46억 6천만 원에 매각했다"라고 부연했습니다.

정확히는 매입 2년 8개월 만에 17억 6,000만원의 시세차익을 거둔 것, 세금과 이자 등을 고려하더라도 종잣돈이 18억원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100%에 가까운 수익이 난 셈입니다.

 

딸 민서 예술고 진학

한수민 인스타그램 
한수민 인스타그램 

한편 박명수의 부인 한수민은 자녀 민서의 근황 사진을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지난 2024년 3월 한수민이 자신의 SNS에 공개한 사진 속에는 선화예술고등학교 입학식 팸플릿이 담겨있었습니다.

박명수와 한수민의 딸 박민서양은 한국무용을 전공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021년에는 무용계 엘리트 코스라 불리는 예원학교에 입학했으며 전교생 중 필기·실기 성적을 합쳐 가장 성적이 좋은 12명에게만 주어지는 장학증서를 매년 받기도 했습니다.

뛰어난 성적을 유지하며 선화예술고등학교에 당당히 합격한 민서는 무용계 엘리트 코스를 밟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