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일상회복지원금, 1인당 10만원 17일부터 신청하세요(+신청방법,사용처)

 

광주시 일상회복지원금/ 살구 db
광주시 일상회복지원금/ 살구 db

 

광주시가 1인당 10만원씩 지급하는 일상회복지원금을 17일부터 접수받습니다.
대상은 지난해 12월1일 24시 기준 광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 체류지 등록 또는 거소 신고를 한 외국인이며, 신생아도 아버지나 어머니가 지급조건을 충족하고 신청기한 내 출생증명이 가능하면 지급 가능합니다.

지원금은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방식의 온라인 신청과 선불형 상생카드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등 2개로 나눠 진행됩니다.

광주시는 홈페이지로 일시에 접속자가 몰리거나 현장이 혼잡할 경우에 대비해 온·오프라인 모두 신청 첫 주인 17일부터 21일까지는 신청인 출생연도 끝자리 5부제를 시행합니다.

이번에 지급되는 일상회복지원금은 5월31일까지 사용해야 하며,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 대형가전판매점, 유흥업소, 사행업소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박남언 시 시민안전실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별도 증빙서류 없이 편리하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신용·체크카드 온라인 신청을 적극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신청 대상

2021년 12월 1일 24시 기준 광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 체류지 등록 또는 거소 신고를 한 외국인

※ 신생아도 아버지나 어머니가 지급조건을 충족하고 신청기한 내 출생증명이 가능하면 지급 가능합니다.

 

지원내용

이번에 지급되는 일상회복지원금은 5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한다.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 대형가전판매점, 유흥업소, 사행업소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신청기간

○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방식 온라인 신청
1월 17일(목) ~  2월 18일(금) 

신청 접수 첫 주인 17일부터 21일까지는 혼잡을 피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모두 출생연도에 따른 요일별 5부제를 적용합니다. 출생연도 끝자리가 1·6인 경우 17일, 2·7은 18일, 3·8은 19일, 4·9는 20일, 5·0은 21일에 신청하면 됩니다.
 

※ 1월 22일부터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당일 21시까지는 "신청결과 조회" 에서 취소 후 재신청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

○신용, 체크카드 포인트 충전 - 2월 18일(금) 까지

 신청 방법은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온라인 접수 후, 1~2영업일 내 사용승인 문자 안내 됩니다.

 

○ 상생카드 신청 - 2월 28일(월) 까지

 

지급 기준일 당시 거주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현장 지급 됩니다.

※ 외국국적동포는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용기간 및 사용처

○ 사용 기간

2022.5.31.까지(미사용 잔액은 자동소멸)

○ 사용처
광주광역시 내 가맹점
 

○ 사용불가 업종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 대형가전판매점, 유흥업소, 사행업소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 백화점, 대형쇼핑몰,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대형가전판매점
  • 유흥업소, 사행업소, 상품권, 성인용품점
  • 홈쇼핑, 인터넷 상거래, 온라인 전자상거래(통신판매, 온라인쇼핑몰, 배달앱 등)
    ※ 배달앱 중 “위매프 오”는 상생카드 사용 가능
  • 국세, 지방세, 공공요금, 관리비, 교통요금(철도, 항공, 지하철, 버스, 택시), 보험료
  •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 대학교, 대학원
  • 타 지역 본사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등
  • 가맹점은 카드사별로 일부 상이할 수 있음.
     

○ 꿀팁
제로페이 앱을 통해 지도 검색을 하시면 보다 쉽게 일상회복지원금을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정책 및 복지 소식은?

매일 업데이트 되는 카카오뷰, 살구뉴스 [알기쉬운 복지]를 통해 쉽게 정리된 복지 내용을 소식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채널 알림 추가 방법

 

알기쉬운복지/살구 db
알기쉬운복지/살구 db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