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투석' 이수근♥'박지연', "살다보니 이런 날도.." 뭉클한 속내 고백에 모두 오열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개그맨 이수근의 아내 박지연이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남편과 아이들에게 행복한 생일상을 받은 근황을 공개해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매년 내가 했는데...

박지연 인스타그램
박지연 인스타그램

지난 2024년 3월 26일 개그맨 이수근의 아내 박지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생일 파티를 한 근황을 공개했습니다. 사진 속에는 축하를 받고 있는 박지연과 포즈를 취하고 있는 이수근이 담겼습니다.

사진에 앞서 박지연은 "매년 제가 생일상을 차려줬었지 세 남자들이 제 생일을 차려주다니... 살다보니 이런 날도 있네요"라며 감동 받은 마음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풍선사와서 남자들끼리 손으로 불고 붙이고 했을 생각하니 감동이구 직접 끓인 미역국에 볶은 깍두기 두개만있는 생일상이였지만 세상 제일 소중한 밥상에 눈물나는 밥상이었어요. 사랑합니다 우리 남자셋"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해당 사진은 접한 네티즌들은 "그동안 고생많이하셔서 더 행복하셨을듯...", "이수근은 정말 좋은 남편이다", "아들들도 너무 착해보이네요", "이수근님 가정적인 모습 멋있어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1975년생으로 올해 나이 49세인 이수근은 박준형의 코디네이터였던 박지연에 첫눈에 반하게 되었고, 지난 2008년 박지연과 결혼해 큰아들 태준 군과 작은아들 태서 군을 낳고 살고 있습니다.

행복할 것만 같았던 이들 가정에 2011년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 전해졌는데 둘째 임신 당시 박지연은 임신중독증으로 신장에 이상이 생긴 것입니다.

이로 인해 박지연은 친정아버지의 신장을 이식받았지만, 또 다시 재발해 6년째 투병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지연 인스타그램
박지연 인스타그램

또 이수근은 둘째 아들 태서에게 장애가 있다는 가정사를 고백한 바 있습니다. 방송에 따르면 둘째 아들은 당시 박지연이 임신중독증에 걸리면서 임신 34주 만에 유도 분만을 통해 제왕절개로 태어났습니다.

태서 군은 태어날 당시 체중 1.6kg의 미숙아로 태어났고, 뇌성마비 증세로 인해 재활치료를 받았다고 전해집니다. 이로 인해 아직까지 오른팔, 오른 다리에 장애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스테로이드 부작용으로...

박지연 인스타그램
박지연 인스타그램

박지연은 앞서 신장 투석 중인 안타까운 근황을 전하며 일주일에 세 번 투석을 다닌다고 알려 안타까움을 자아낸 바 있는데 2022년 4월 박지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분을 빼주고 독소를 빼주기 때문에 피부는 언제나 푸석, 거칠했다. 그리고 어느 날인가 머리에 피딱지가 생기더라"고 털어놨습니다.

이어 그는 "투석 후 주사 부위에 반창고를 붙이는데 아무래도 자극이 가다 보니 건선처럼 갈라지고 빨갛게 올라왔다. 연고를 발라도 그 때 뿐, 매일 반복되는 자극에는 소용없더라"고 적었습니다.

함께 첨부한 사진 속 박지연의 팔은 테이프를 붙였지만 벌겋게 변한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런가 하면 지난 2022년 7월에는 스테로이드 부작용에 골다공증까지 앓고 있다고 고백했습니다.

박지연 인스타그램
박지연 인스타그램

박지연은 건강을 위해 필라테스를 시작했다며 "스테로이드 부작용과 바르지 못한 자세 때문에 올라온 승모근과 거북목을 고칠 생각은 못 하고 숨기려고만 했는데 드디어 고쳐 보려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요즘 들어 어른들 말씀 틀린 게 하나 없다는 걸 느낀다. 나이 먹으면 근육이 없어지고, 심지어 이 나이에 골다공증이다. 나잇살을 먹는다는 게 뭔지 부쩍 느낀다"고 털어놨습니다.

그녀는 "유튜브를 보며 아침, 저녁 스트레칭까지 챙기고 있다. 내 인생 중 제일 부지런한 운동 시간을 가지고 있다"며 건강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또 박지연은 1년전 신장 투석 때문에 둘째아들의 졸업식에 불참했다는 안타까운 사연도 알렸는데 지난 2023년 1월 6일 인스타그램에 "맑은 오늘 둘째가 초등학교를 졸업했어요!"라고 알렸습니다. 이어 그는 "저희 집처럼 졸업식 가신 분들 많으시겠죠?"라며 "다들 축하드립니다"라고 인사를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이태서, 너가 중학생이 된다니!"라며 "엄마는 투석에 이사에 아빠 혼자 다녀 온 졸업식이지만 최고의 추억으로 태서한테 기억됐으면 해. #졸업 축하해"라고 덧붙였습니다.

공개된 사진에는 둘째 아들의 졸업식에 참석한 이수근의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특히 사진 속 이수근은 아들 대신 학사모를 쓰고 있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아들 역시 브이 자를 그리며 밝은 표정을 드러내 훈훈함을 더했습니다.

 

이수근, 아내 생각하며 눈물흘리기도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또 앞서 이수근은 2022년 2월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 아내의 투병 생활을 언급하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는데 이수근은 "아내가 아버님께 신장 이식을 받았는데 그게 다 망가졌다"며 "투석한 지 3년째"라고 힘든 상황을 고백해 안타까움을 안겼습니다.

이후 박지연은 지난 2022년 8월 인스타그램에서 신장 재이식 수술을 권유받은 사실을 밝혔습니다.

그녀는 "아직 젊으니 이식을 다시 한번 해보는 건 어떻겠냐는 권유에 처음 이식 수술에 너무 고생했던지라 강하게 안 한다고 했는데 요즘 제가 이식했던 10년 전보다 약도 좋아지고 기술도 좋아져 삶의 질이 달라진다는 말씀에 생각이 많아진 하루였다"고 털어놨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이어 "이식을 하고 싶다고 당장 되는 것도 아니지만, 뇌사자 대기를 걸어놓고서도 기대 안 했던 제가 저도 모르게 의사 선생님의 말씀이 귓가에 맴돌고 간호사 선생님의 잠깐이지만 나의 마음을 알아주시는 눈빛과 따뜻한 말씀에 희망이라는 두 글자를 잠시나마 꺼내본 하루"라며 "10년이면 강산도 바뀐다는데 제 삶도 바뀔 수 있을까"라고 했습니다.

또 그는 "병원에 다니면 본인도 힘들지만, 옆에 있는 가족이 더 힘들 건데 예민함 다 받아주고 희망적인 말로 미래를 그려주는 남편이 참으로 다시 한번 감사한 밤”이라며 이수근에 대한 고마움도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