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MBTI 성격유형 검사 테스트 하는방법(+유형별 결과지 비교 해석 주소 링크 )

코로나19 급증으로 사회적거리두기가 격상됨에 따라 활동에 제약을 받고 있는 가운데 MBTI테스트, 꽃 테스트,호구성향테스트에 이어 강아지 테스트에 이어 고양이 MBTI 테스트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최근 '고양이 MBTI' 테스트가 온라인 커뮤니티,인스타 등을 통해 공유되며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테스트 결과는 다양합니다. '먼치킨' ,'렉돌', '메인 쿤', '뱅갈' 등이 있습니다.

질문은 총 12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질문이 진행되는 동안 나의 성향과 잘 맞는 답변을 선택하면 유형별 고양이를 추천해줘요. 오늘은 고양이 MBTI 테스트 하는 방법과 유형, MBTI 정리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고양이 MBTI 테스트 하는방법

고양이 MBTI 테스트 시작은 "내가 고양이로 태어난다면? 나는 어떤 고양이 일까요?" 라는 문구와 함께 시작됩니다.


테스트는 총 12가지의 단순한 문항으로 진행되는데요. "새로운 환경에서 일하게 되었을 때" "누군간 이 적막을 깨야 한다!" "제주도로 여행을 간다구?" "원하던 곳으로 떠날 기회가 왔다" 등의 질문에 답하면 나의 성향과 어울리는 고양이를 추천해줍니다.


2. 고양이 MBTI 테스트 유형(+고양이 MBTI 비교)

재미로 하는 약식 검사인만큼 정확하지 않습니다.특히 N/S의 판별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아래 내용은 직접 테스트를 여러번 해보고 + 결과와 mbti를 알려주신 여러 팔로워분들의 도움을 얻어 작성하였습니다.

러시안블루 MBTI = INFJ(인프제)


높은 통찰력을 지닌 INFJ처럼 러시안 블루는 부드럽고 조용하며 상대방을 잘 이해하는 다정한 고양이에요. 집사의 기분을 잘 감지하고 심지어 집사가 슬퍼하면 안아주는 상냥함을 지니고 있어요. 러시안블루는 내성적이지만 누군가를 신뢰하기 시작한다면 정말 다정해지며 도우려 하는 애정 넘치는 고양이랍니다.

샴 MBTI = ENTJ or INFP (인프피)


활동적이며 단호한 리더형 ENTJ처럼 샴고양이는 외향적이면서도 매우 지배적인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무엇인가 필요하다면 끊임없이 대화하고 알리지요. 실제로 샴고양이는 집사가 자기에게 주의를 기울이고, 자기가 원하는 것을 해주기를 기대하는 측면이 있답니다. 집사를 지배하고 싶어 하는 샴고양이는 귀여운 지배자이지요.

페르시안 MBTI = ISFJ or INFJ (인프제)


차분하고 헌신적이며 인내심이 강한 ISFJ와 잘 어울리는 고양이는 느긋하면서도 우아한 고양이인 페르시안 고양이에요. 페르시안 고양이는 집사에게 충실하며 평화롭고 고요한 환경을 선호합니다. 느긋하게 누워서 우아하게 뒹굴뒹굴하는 것은 페르시안 고양이의 특기이지요. 질서 정연하고 일상적인 것을 좋아하며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차분한 페르시안 고양이는 ISFJ에게 잘 맞는 고양이에요.

뱅갈 MBTI = ESTP (엔티피)

터키시 앙고라 MBTI = ENFJ (엔프제)

아비시니안 MBTI = ESFJ (엔프지)

노르웨이 숲 MBTI = INTJ or INTP (인티피)
독립적이면서 분석력이 뛰어난 INTJ와 마찬가지로 노르웨이숲 고양이는 똑똑하면서도 독립적이에요. 또한 빨리 배우고 매우 주의 깊은 측면이 있답니다. 그래서 정기적으로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에요. 특히 노르웨이숲 고양이는 복잡한 퍼즐 장난감을 갖고 노는 것을 좋아한답니다. 

아메리칸 숏헤어 MBTI = ESFP (엣프피)

코리안 숏헤어 MBTI = ENFP (엔프피)

엑죠틱 MBTI = ESTJ (엔티제)

스코티시 폴드 MBTI = ISFP (잇프피)

먼치킨 MBTI = ENTJ (엔티제)

렉돌 MBTI = ISTJ (잇티제)

스핑크스 MBTI = ESFP or ENTP (엔티피)
스핑크스는 장난기 많고 활기차며 친근감 넘치는 고양이로 매우 사교적인 성격을 지녔다는 점에서 ESTP와 참 잘 맞는 고양이인데요. 사랑스럽고 사교적인 성격 때문에 모든 고양이 종 중 가장 애정 넘치는 고양이로 뽑힌 적도 있습니다. 스핑크스는 활기차고, 탐험과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해요.

브리티시 숏헤어 MBTI = ISTJ or ISTP (잇팁)


책임감이 강하며 현실적인 ISTJ와 잘 맞는 고양이는 내성적이고 지적이며 충실한 고양이인 브리티쉬 숏헤어라고 합니다. 기억력이 좋고 세부 사항을 재빨리 기억하는 ISTJ와 마찬가지로 브리티쉬 숏헤어 역시 훈련이 쉽고 빠른 편이며 기억력도 좋은 고양이에요. 자신의 가족들과 친밀한 관계를 맺고 끝까지 충실한 고양이이기도 합니다.

메인쿤 MBTI = INTJ (인티제)


3. 고양이 MBTI 테스트 사이트 주소(+접속방법)

고양이 MBTI 테스트 바로가기◀고양이 MBTI 사이트 주소입니다. 코로나 여파로 이전 크리스마스와 다른 하루를 보내겠지만, 그리운 지인들과 재미있는 테스트 하면서 보내보는건 어떨까요? 아래 다른 MBTI 테스트 링크들도 첨부해놓을 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